안녕하세요, (사)전국대리기사협회입니다.
현재 대리기사와 같은 플랫폼노동자 등 특고에 대한 재난지원금 정책이 다양하게 논의되고 시행 중입니다.
특히나 각 지자체와 별도로 지난 4월 말경 고용노동부는 약 93만명에게 일정한 조건 하 3개월간 매달 5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와 관련 현장의 대리운전기사들은 지원자격과 절차 및 방법 등에 대해 여러 궁금증을 갖고 있지만 속시원하게 정리되고 있지 못합니다. 현재 본 협회는 이와 관련하여 정책 당국과 소통 중이며, 조만간 속시원한 안내가 나올 것이라 봅니다. 본 협회는 이와 관련된 동영상도 협회 유튜브채널을 통해 제공하려 하니 참고 바랍니다. (바로가기 ▶ [전국대리기사협회TV])
1.
이에 본 협회는 결정된 사항들을 몇가지 말씀 드리며 급히 간단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아래 사항 잘 읽어보시고 설문에 응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 서울시, 경기도 및 각 지자체에서 시행 중인 지원방안은 곧 결정된 중앙정부의 지원방안과 연계됩니다.
바로가기 ▶ 서울시 특수고용 프리랜서 특별지원금 안내
2) 중앙정부의 지원금은 각 지자체 지원금을 제외한 월 50만원 이내에서 제공됩니다.
3) 현재 각 지자체의 자격조건은 대체로 1) 일정한 기간(예컨데 서울시 경우 20일간) 업무를 못한 경우, 2) 이전과 비교해 일정한 수익감소가 있는 경우 등입니다.
2. 간단한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현재 중앙정부의 구체적 지원방안 즉 지원자격과 대상에 대해 논란이 많습니다. 전국대리기사협회는 이와 관련된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유래가 없는 지원정책이다보니 현재 정책당국과 가장 적절한 방도를 논의하려 하는 바, 대리기사동료분들의 의견을 최대로 반영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오니 많은 문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래, 두가지 방안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시고 투표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안: 지원자격은 현재 서울시 정책처럼 일정 기간(예컨데 서울시 경우 20일간) 업무를 못한 경우 및 이전달과 비교해 일정한 수익감소가 있는 경우로 한다
2)안: 지원자격은 대리기사 근무경력(예컨데 4월달 기준 6개월 또는 1년이상 근무)과 출근율(예컨데 월 10일 혹은 20일 이상 근무)을 기준으로 결정한다.
첫댓글 두번째 안이 좋을 것이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