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2월13일 개통된 거가대교를 다녀왔다.
세계에서 가장 깊은 바다에 건설된 거가대교 해저터널 3.7㎞
최대 난공사인 해저 침매터널의 마지막 18번째 함체(터널 모양의 콘크리트 구조물)
연결작업,이번에 연결된 해저터널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도된 것으로 세계적으로도 파도와 바람이 심한 외해(外海)에 건설되기는 최초라고 한다.
해저터널은 거가대교 전체 8.2㎞ 구간 중 부산 가덕도와 중죽도, 대죽도 사이 3.7㎞
구간에 이른다.
길이 180m, 너비 26.5m, 무게 4만5천t짜리 함체 18개를 48m 바닷속에 가라앉힌 뒤
차례로 연결하는 침매공법으로 왕복 4차로의 해저터널을 완성한 것이라고 하는데
정말 놀랍지?
해저터널은 바닷물에 의한 부식과 침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제작되었고.
수심 48m 연약지반 시공, 180m 길이의 세계에서 가장 긴 함체 등 5가지 세계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지금부터 거가대교를 달려 볼까^^
입구
저 멀리 보이는 거가대교
위에 설명한대로 해저터널 입구
달리면서 차안에서 촬영한거라.......이해해주셈^^.
여기서 부터 경상남도 거제로 들어간다.
이 사진은 거제도에서 거가대교를 촬영한것임
사뭇 부산에서 바라 본 대교과는 위치가 반대이다 보니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다...중요한 건 우리나라 기술에 탄복을 한다.
거가대교를 가기위해 달리다 보면 부산 녹산에 이런 경마장도 있다
개인적으로 처음 가봤는데 평일이라 경기가 없어 조용했다
일반인들은 들어가면 안되는 곳을 무식이 용감이라고 들어갔다가 쫓겨날 뻔 ~~~^^
먼지 때문에 모래에 소금을 뿌려 놓았다.
첫댓글 친구야 사진 고마워18일19일 1박2일 랑이랑 가기로 했는데 미리사진잘봤어
남편이랑 신나게 달렸네......세계적인 명물을 한번은 다녀와야 하지 않겠니
꼴랑 10.000원 통행료가 공짜라는 거 때문에 후딱 갔다 왔지.
주고라도 얼마나 연료가 절약이 되겠니....시간도 그렇고
재미있게 다녀오길 바래^^
우~~~~~~~~와 아아아!!!함 가 봐야제 3공요 사진 멋지게 봤데이...
그래 와이프하고 가봐라....평일 오전에 가니까 차가 밀리지 않든데
오후부터 많이 밀리더라...주말에는 많이 밀린다고 봐야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