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히 기술교육을 받지 않았는데도 무었이든지 맏기면 틀림없이 고쳐내는 기술자가 군산에 있답니다.
허름한 작업실을 갖고 있는 이친구가 고치는 종류는 경찰 순찰용 독일산 오토바이, 일반 대형오토바이, 포드, 링컨, BMW, 캐딜락, 외국산 올드카, 고장난 육상 발전기, 지게차, 선박용 볼보엔진, 커민슨엔진, 얀마엔진, 선박도색, 선박용 에어컨수리, 해상용 발전기 등등 이루 말할 것없이 수리해 내는 손재주를 갖고있다.
이친구는 모든제품들을 수리하기전에 동작 원리부터 이해하고 하나씩 점검하는 머리로 일하는 친구랍니다.
이친구의 작품중 요트를 하는 우리에게 관심있는 한건을 소개합니다.
이배는 98년식 씨래이 350 선명은 이글호입니다.
소유주는 군산분입니다. 군산 비응항에 입항한지 6년되었고, 당시에는 선체가 많이 상했고, 엔진도 자주 고장나고, 에어컨 고장은 오래된 일이며, 발전기도 낵각수 순환이 잘안되고 시동불량으로 모든것이 제기능을 100% 활용하지 못하는 배였습니다.
그런데 이친구가 배를 육상에 상거하고 전면을 센딩한뒤 어디서 구하였는지 핀란드산 요트전용 페인트와 크리어 코팅제를 도장하고 난뒤, 광택기로 광택을 낸 결과 3년이 지난 지금도 빤질빤질하게 새배같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조사 기술자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헐 뒤쪽의 환기구가 부셔지자 똑같이 제작하여 부착한 거시 보인다.
이넘은 커민선 350마력짜리 2엔진입니다. 처음 접하는 엔진인데도 이넘을 분해조립하며 문제점을 찾아 완벽수리하고, 엔진도색까지 깔끔히 하였답니다.
보기만해도 걱정스럽게 생긴 보조 발전기를 수리하여 원활한 냉각수 순환, 부품제작, 개조등으로 완벽하게 작동하고 있음.
부식되어 고장난 에어컨을 부품을 만들어 조립하여 완벽히 작동되어 시원하고 아늑한 실내를 만들어 여름에도 걱정이 없답니다.
좌우지간 이친구는 신의 손을 가진 친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끝.
첫댓글 대단하시네요.
저런분이 밥 걱정없는 세상이 되야하는데....................
화이팅!!
오천에 상주하면 좋을련만 아쉽네요.
뮌걱정! 옆동네인데. 평택항에도 출장다닙니다
장인 근성이 있는 분 같네요.
홍보를 위해 상호와 연락처도 남겨두면 좋겠네요!
이분 연락처좀 부탁드립니다^^
010 2385 6748 입니다
감사합니다
나도 번호 땃어요,감사합니다.
아우....응원전화라도 해야 하겠습니다.
완전 예술이에요.
아참....내 BMW 오토바이 수리도 부탁해야 겠습니다.
.............................오토바이 자랑하려는 거 아닌디....ㅡ,.ㅡ;;;;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3.09.15 13:3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3.09.16 01:00
도움이 되셨다면 저도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