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 인스톨 전문점인 스타일사운드에서 rs엔진후드kit 본넷방음시공을 받고 왔는데요. 자세한 시공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13일 피날레체험단 제공으로 스타일사운드(STYLE SOUND)를 예약 방문하였습니다. 스타일 사운드는 카오디오(자동차 스피커 튜닝)를 비롯해 프리미엄 자동차 방음 등 전문적이며 과학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공을 하는 자동차 튜닝 업체입니다.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네요.
스타일사운드 실내는 3대 정도의 차를 시공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먼저 SUV 1대가 시공 중이었는데요. 이런 SUV 는 본넷을 비롯해 도어와 바닥 등 전체를 시공하는데 1백만원 정도 든다고 하더군요.
요즘 자동차 관련 업체를 방문하면 이런 강아지들이 한 자리를 꽤차고 있는 경우가 많네요. ㅋㅋ
스타일사운드는 자동차 방음과 함께 카오디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대표적인 설치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몇 번이나 제 눈을 의심했네요. 0의 갯수를 잘 못 세어본 줄 알았거든요. 위 사진을 누르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나간다는 1백만원짜리 제품을 들어봤는데 막귀인 제가 들어도 확실히 소리가 다르긴 다르더군요. 그러니 백단위가 아닌 천단위 제품은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 :)
스타일사운드 소개를 마치고 rs엔진후드kit 본넷방음시공 절차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시공에 앞서 엔진룸을 보호하기 위해 천을 덮은 후 범퍼와 헤드라이트는 커버링을 해줬습니다. 그 후 SM525V의 순정 후드커버를 탈거 하였습니다. 이 내부를 보는건 저도 처음이네요.
rs엔진후드kit는 2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본넷 전용 방진재료인 RS후드라이너 부틸을 철판 부위에 붙이고 있습니다. 방진효과를 높이기 위해 최대한 철판면과 부틸을 밀착 시킨다고 합니다.
RS 후드라이너 부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독일의 RS AUDIO에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고무 같은 재질인데 단순한 고무가 아니겠죠. 이 부틸은 내연 성분이 있어 엔진으로 인한 떨림과 진동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사장님을 비롯해 두분이서 작업을 하셔서 보다 빠르게 진행 되었는데요.
완성 된 1차 시공입니다. 다른 차와 달리 본넷 면적이 넓어 보통 1박스만 재료를 쓰는데 2박스나 쓰셨다고 하네요. ㅡ.ㅡ;; 게다가 일반적인 다른 차들과 달리 후드가 조각조각 분리까지 되어 있어서 더 번거로웠을 것 같아 괜시리 죄송해지더군요.
탈거 해 둔 후드커버는 다른 분께서 작업을 하고 계셨는데요. 안쪽으로 들어가는 뒤쪽을 rs엔진후드kit 중 흡음제 부착을 했습니다. 여긴 그냥 통짜로 붙이더군요. 본넷에 붙였던 것과 달리 스폰지와 비슷해 푹신한 느낌입니다. 최대한 커버면에 밀착하기 위해 발로 밟아주기까지 하네요. :)
완성된 후드커버입니다. 흡음제를 붙임으로써 엔진으로 인해 발생되는 소음(노이즈)을 흡음하여 줄여준다고 합니다.
후드커버의 rs엔진후드kit 흡음제 부착이 완성됐으니 후드커버를 다시 조립 해야겠죠.
방문하기 전에는 1시간 반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세 분이 빠르게 하시다보니 실내방음 시공인 rs엔진후드kit 본넷방음시공이 40여분만에 완료 되었습니다.
이렇게 본넷 방음 시공을 하면 엔진으로 인해서 전해지는 진동과 떨림, 엔진음을 걸러준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운전자 쪽으로 들어오는 커다란 공진음이 차량 바깥으로 밀려나가는 듯한 느낌을 곧바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용은 차량에 따라 다른데 30~50만원 정도 된다고 하니 만만치는 않지만 효과는 당연히 좋습니다. 전문적인 장비로 측정을 해보면 좋았을텐데 그러지 못해서 조금은 아쉽고요. 평소 차안에서 음악을 자주 듣는 편인데 소음과 진동이 줄어드니 더 좋은 사운드를 들을 수가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 차에는 조금 과하다 싶을 시공이기도 한데 이거 갈수록 이것저것 업그레이드를 하다보니 SM525V 퍼질때까지 평생 타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ㅎ 지금까지 레알 스마트한 도니의 스마트한 본넷방음시공 후기였습니다. R.S.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