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 사진=AFPBBNews=뉴스1
고진영(23·하이트진로)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데뷔 시즌, 인상적이면서도 꾸준한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며 생애 최고 세계랭킹도 또 한 번 경신했다.
31일 현재 롤렉스 여자골프 최신(7월 30일자) 세계랭킹에 따르면 고진영은 12위에 자리하고 있다. 직전 주 15위에서 3계단 상승했다. 특히 이번 순위는 고진영의 생애 최고 세계랭킹이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고진영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9승을 거둔 뒤 2018 시즌 LPGA 투어에 본격 데뷔했고, 이후 호성적을 이어가며 생애 최고 세계랭킹까지 재차 갈아치웠다.
고진영은 지난해 KLPGA 투어에서 뛸 때 국내에서 열린 2017 시즌 LPGA 투어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에 출전해 우승, LPGA 투어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후 고진영은 올 2월 자신의 LPGA 투어 정식 데뷔전인 'ISPS 한다 호주여자오픈'에서 우승, LPGA 통산 2승째를 달성했다. LPGA 투어 데뷔전에서 우승한 선수는 1951년 이스턴 오픈의 베벌리 핸슨(미국) 이후 67년 만에 고진영이 처음이었다.
고진영은 LPGA 투어 및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공동 주관 속에 최근 펼쳐진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 레이디스 스코티시 오픈'에서 공동 3위를 기록하는 등, 올 시즌 현재까지 출전한 16개 LPGA 투어 대회에서 9번이나 톱 10에 들었다. 또한 올 시즌 나간 LPGA 투어 16개 대회에서 단 한 번도 컷 탈락하지 않는 꾸준함까지 보여줬다.
이에 고진영은 2018 시즌 LPGA 투어에서 현재까지 신인왕 1위는 물론 올해의 선수상 7위, 상금왕 9위 등 여러 부문에서 호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여기에 이번에 자신의 생애 최고 세계랭킹까지 또 다시 경신하며 톱 10 진입도 눈앞에 둬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편 여자골프 최신 세계랭킹에서는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츠 레이디스 스코티시 오픈'에서 우승한 아리야 주타누간(23·태국)이 3개월 남짓 정상을 지켜온 박인비(30·KB금융그룹)를 2위로 밀어내고 약 1년 1개월 만에 1위 자리를 재차 차지했다.
기사제공 스타뉴스

올해 브리티시 여자오픈은 링크스 코스 특유의 강풍과 변덕스러운 날씨는 물론, 167개의 벙커와 좁은 페어웨이가 선수들을 괴롭힐 것으로 보인다.
2018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네 번째 메이저 대회 '리코 브리티시 여자오픈'(총상금 325만 달러, 한화 약 36억3,000만 원)이 8월2일(이하 한국시간)부터 5일까지 나흘간 영국 잉글랜드 랭커셔의 로열 리덤&세인트 앤스 골프 링크스(파72/6,585야드)에서 열린다.
LPGA에 따르면 연습 라운드를 돌아본 선수들은 벙커와 페어웨이에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다.
LPGA는 "벙커 167개가 배치됐다"고 밝혔다. 평균 홀당 9.2개의 벙커가 도사리고 있는 셈이다.
골프 매체 '프로골프위클리'에 따르면 도박사들은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트 스코티시 여자오픈'에서 시즌 3승을 거두고 세계랭킹 1위로 복귀한 아리아 주타누간의 배당률을 9-1로 두고 주타누간의 우승 가능성을 가장 높게 측정했다.
고진영이 배당률 14-1로 2위, 유소연이 16-1로 3위고, 박인비와 이민지(호주)가 18-1로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디펜딩 챔피언 김인경과 브룩 헨더슨(캐나다),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가 공동 6위(28-1), 김세영, 모리야 주타누간(태국)이 공동 9위(30-1)로 뒤를 이었다.

우승 배당률을 높게 받은 고진영, 이민지가 눈에 띈다. 코다가 이번 대회에선 페어웨이를 잘 지키라고 팁을 제공했는데, 고진영이 바로 올 시즌 페어웨이 안착률 2위(84.0%)를 달리고 있다. 거기에 그린 적중률도 1위(78.0%)에 올라 있어 샷을 똑바로 보내는 것만큼은 자신이 있는 모습이다.
거기에 고진영은 앞서 두 차례 출전한 링크스 코스 대회에서 준우승(2015년 리코 브리티시 여자오픈), 공동 3위(2018년 애버딘 스탠다드 인베스트먼트 스코티시 여자오픈)를 기록하는 등 적응력도 과시했다.
고진영은 유소연, 브리타니 랭(미국)과 한국시간으로 2일 오후 9시에 1라운드를 출발한다.
기사제공 뉴스엔
첫댓글 믿고보는 고진영프로를 늘 응원합니다~
고진영 화이팅~!!!!!!!!!! !!
믿고보는 고진영프로를 늘 응원합니다~
고진영 화이팅~!!!!!!!!!! !! 2
믿고보는 고진영프로를 늘 응원합니다~
고진영 화이팅~!!!!!!!!!! !! 3
댓글쓰기댓글쓰기
믿고보는 고진영프로를 늘 응원합니다~
고진영 화이팅~!!!!!!!!!! !! 3
믿고보는 고진영프로를 늘 응원합니다~
고진영 화이팅~!!!!!!!!!! !! 5
믿고보는 고진영프로를 늘 응원합니다~
고진영 화이팅~!!!!!!!!!! !! 6
믿고보는 고진영프로를 늘 응원합니다~
고진영 화이팅~!!!!!!!!!!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