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 뱁티스트 반 헬몬트 (/ˈhɛlmɒnt/;[2] 네덜란드어: [ˈɦɛlmɔnt]; 1580년 1월 12일 - 1644년 12월 30일)은 브뤼셀 출신의 화학자, 생리학자, 의사였다. 그는 Paracelsus와 의화학 직후의 몇 년 동안 일했으며 때때로 "공압 공기화학의 창시자"로 간주됩니다. [3] Van Helmont는 오늘날 5년간의 버드나무 실험, "가스"(그리스어 혼돈에서 유래)라는 단어를 과학 어휘에 도입한 것, 자연 발생에 대한 아이디어로 크게 기억됩니다. 참조: Iatrochemistry
얀 뱁티스트 판 헬몬트태어난사망교육로 알려짐필드지도교수
그의 이름은 Jan-Baptiste van Helmont, Johannes Baptista van Helmont, Johann Baptista von Helmont, Joan Baptista van Helmont 및 von과 van 사이를 전환하는 기타 사소한 변형으로 번역되기도 합니다.
목차
초기 생활과 교육
얀 뱁티스트 반 헬몬트 (Jan Baptist van Helmont)는 1567 년 신트 괴델레 (Sint-Goedele) 교회에서 결혼 한 마리아 (반) 슈타 사르트 (Maria (van) Stassaert)와 검사이자 브뤼셀 시의회 의원 인 크리스티앙 반 헬몬트 (Christiaen van Helmont)의 다섯 자녀 중 막내였습니다. [4] 그는 루벤에서 교육을 받았고, 한 과학에서 다른 과학으로 쉴 새 없이 넘나들며 어느 것에서도 만족을 찾지 못한 후 의학으로 눈을 돌렸다. 그는 학업을 중단하고 몇 년 동안 스위스,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영국을 여행했습니다. [5]
고국으로 돌아온 반 헬몬트는 1599년에 의학 학위를 취득했다. [6] 그는 1605년 대역병이 창궐했을 때 앤트워프에서 개업했으며, 그 후 De Peste[7](전염병에 관하여)라는 제목의 책을 썼으며, 1667년 뉴턴이 검토했습니다. [8] 1609년에 그는 마침내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부유한 귀족 가문 출신의 마가렛 반 란스트와 결혼했다. 반 헬몬트와 마거릿은 브뤼셀 근처의 빌보르데에 살았으며, 예닐곱 명의 자녀를 두었다. [4] 그의 아내의 유산으로 그는 1644년 12월 30일 사망할 때까지 의료 활동에서 일찍 은퇴하고 화학 실험에 몰두할 수 있었습니다.
화학 선구자로서의 경력
Neder-Over-Heembeek에있는 오래된 교회의 로마네스크 양식의 탑과 van Helmont가 연금술 변형을 수행 한 집. Leon Van Dievoet의 그림, 1963.
van Helmont의 사후 초상화
브뤼셀의 Jan Baptist van Helmont 기념비
Jan Baptist van Helmont (왼쪽)와 그의 아들 Franciscus-Mercurius, Ortus medicinae (1648)
Van Helmont는 공압(공기) 화학의 창시자로 간주되며,[3] 대기와 종류가 다른 가스가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이해하고 더 나아가 "가스"라는 단어를 발명했습니다. [9] 그는 그리스어 혼돈(χᾰ́ος)에서 가스라는 단어를 파생했습니다.
그는 숯을 태울 때 나오는 "가스 실베스트르"(이산화탄소)가 때때로 동굴의 공기를 숨을 쉴 수 없게 만드는 가스인 머스트를 발효시켜 생성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Van Helmont에게 공기와 물은 두 가지 원시적인 요소였습니다. 그는 불이 원소가 아니라고 명백히 부인했고, 흙은 물로 환원될 수 있기 때문에 원소가 아니다. [5]
한편으로 Van Helmont는 신비주의자이자 연금술사 인 Paracelsus의 제자였지만 Paracelsus를 포함한 대부분의 현대 권위자들의 오류를 경멸적으로 부인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그는 윌리엄 하비, 갈릴레오 갈릴레이, 프랜시스 베이컨과 같은 사람들을 배출한 실험에 기초한 새로운 학습에 참여했습니다. Van Helmont는 자연에 대한 주의 깊은 관찰자였습니다. 그의 실험에서 수집 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그는 질량 보존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식물이 어떻게 질량을 얻는지를 알아내기 위한 초기 실험가였습니다.
버드나무 실험
버드나무에 대한 Helmont의 실험은 식물의 영양과 성장에 대한 최초의 정량적 연구 중 하나이자 생물학 역사의 이정표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 실험은 사후에 Ortus Medicinae(1648)에 발표되었으며, De staticis experimentis(1450)에서 같은 아이디어를 쓴 Cusa의 Nicholas에 의해 영감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헬몬트는 버드나무를 키우고 흙의 양, 나무의 무게, 그리고 그가 추가한 물의 양을 측정했다. 5년 후 식물은 약 164파운드(74kg)가 증가했습니다. 흙의 양이 그가 실험을 시작했을 때와 거의 같았기 때문에(단지 57그램만 줄었다), 그는 나무의 체중 증가가 전적으로 물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추론했다. [10][11][12][13]
종교적, 철학적 견해편집하다
그는 독실한 가톨릭 신자였지만 장 로베르티에 대한 그의 소책자 De magnetica vulnerum curatione (1621)로 교회의 의심을 샀는데, 이는 그가 자신의 '기적의 크림'의 효과를 설명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예수회 수사들은 헬몬트가 '마술'을 사용했다고 주장하였고, 종교 재판소가 그의 저술을 면밀히 조사하도록 설득하였다. 로베르티를 이 단계로 이끈 것은 과학적 증거의 부족이었다. [14] 그의 작품은 그의 아들 Franciscus Mercurius van Helmont에 의해 수집 및 편집되었으며 1648년 암스테르담의 Lodewijk Elzevir에서 Ortus medicinae, vel opera et opuscula omnia("의학의 기원 또는 전집")로 출판되었습니다. [9][15] Ortus medicinae는 1644년 Van Helmont의 모국어인 네덜란드어로 출판된 Dageraad ofte Nieuwe Opkomst der Geneeskunst("Daybreak, or the New Rise of Medicine")의 자료를 기반으로 했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아들 프란스의 저서인 Cabbalah Denudata(1677)와 Opuscula philosophica(1690)는 신지학, 신비주의 및 연금술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5]
아르케우스 위에, 그는 불멸의 마음의 껍질 또는 껍데기인 민감한 영혼이 있다고 믿었다. 타락 이전에 아르키우스는 불멸의 정신에 복종했고 그것에 의해 직접 통제되었지만, 타락에서 사람들은 또한 민감한 영혼을 받았고 그것과 함께 불멸성을 잃었다. [5]
반 헬몬트(Van Helmont)는 아르케우스(archeus)를 "aura vitalis seminum, vitae directrix"("으뜸가는 일꾼[아르케우스]는 비탈의 공기가 기뻐하는 것과 씨(有)의 열매를 담고 있는 보다 내면적인 영적 알맹이인 정액(潮文)의 형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눈에 보이는 씨앗은 이것의 껍데기일 뿐이다."). [16]
아르케우스 외에도 반 헬몬트는 아르케우스와 닮은 다른 통치 기관을 믿었는데, 이는 항상 명확하게 구별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들로부터 그는 "vis motus tam alterivi quam localis"("재치, 국소적, 변경적, 이중적 운동"), 즉 자연적 운동과 변경되거나 자발적일 수 있는 운동으로 정의되는 blas(운동)라는 용어를 발명했습니다. blas에는 blas humanum (인간의 blas), 별의 blas 및 blas meteoron (유성의 blas)과 같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운석에 대해 그는 "constare gas materiâ et blas efficiente"( "운석은 물질 가스와 효율적인 원인 Blas, 그리고 동기로 구성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5]
Van Helmont는 "일생 동안 빈번한 환상을 보았고 그것에 큰 스트레스를 주었다". [17] 그가 의사라는 직업을 선택한 것은 천사 라파엘과의 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이며,[18] 그의 글 중 일부는 상상력을 천상의 힘, 그리고 아마도 마법의 힘으로 묘사했습니다. [19] Van Helmont는 특정 신비주의 이론과 관행에 회의적이었지만 특정 자연 현상에 대한 설명으로 마법의 힘을 무시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이러한 입장은 1621년 동정적 원칙에 관한 논문에 반영되어 있으며,[20] 그의 기소와 몇 년 후인 1634년 몇 주 동안 지속된 가택 연금에 기여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판은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그는 형을 선고받지도 않았고 갱생되지도 않았다. [21]
소화에 대한 관찰편집하다
Van Helmont는 소화를 주제로 광범위하게 저술했습니다. Oriatrike 또는 Physick Refined (1662, Ortus medicinae의 영어 번역)에서 van Helmont는 음식이 신체의 내부 열을 통해 소화되는 것과 같은 주제에 대한 초기 아이디어를 고려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렇다면, 냉혈 동물이 어떻게 살 수 있겠느냐고 그는 물었다. 그의 견해는 소화가 위장과 같은 체내에서 화학 시약 즉 "발효"에 의해 도움을 받는다는 것이었다. Harré는 van Helmont의 이론이 "효소에 대한 우리의 현대 개념에 매우 가깝다"고 제안합니다. [22]
Van Helmont는 소화의 6가지 단계를 제안하고 설명했습니다. [23]
자연 발생편집하다
Van Helmont는 생쥐(더러운 천 조각과 밀을 21일 동안 먹음)와 전갈(바질, 벽돌 두 개 사이에 놓고 햇빛에 노출)의 자연 발생을 위한 레시피를 설명했습니다. 그의 기록은 그가 이러한 일들을 시도했을 수도 있음을 시사한다. [24]
논란의 여지가 있는 초상화편집하다
2003년, 역사학자 리사 자딘(Lisa Jardine)은 런던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의 소장품인 존 레이(John Ray)의 초상화가 로버트 훅(Robert Hooke)을 대표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25] Jardine의 가설은 이후 신시내티 대학의 William B. Jensen[26]과 마인츠 요하네스 구텐베르크 대학의 독일 연구원 Andreas Pechtl에 의해 반증되었습니다.
명예편집하다
1875 년 벨기에 식물 학자 알프레드 코그니 오 (Alfred Cogniaux, 1841-1916)는 남아메리카의 꽃 피는 식물의 속을 헬몬티아 (Helmontia) (Cucurbitaceae 가족)라고 명명했습니다. [27]
참고 항목편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