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망원인 1위 암!
통계청이 발표한 ‘2009년 사망원인 통계(2010년 9월 9일)’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망원인 1위는 암으로, 전체사망자의 28.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국민 3~4명당 1명이 암으로 사망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뉴스나 주변의 지인들을 통해 적잖게 경험하고 있다. 때문에 어떤 형태로든 암에 대한 보장을 준비해 놓지 않으면 미래가 불안할 수 밖에 없고, 이젠 한국인에게 가장 필요한 보험의 하나가 있다면 암보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최근 언론매체를 접하다가 암보험 판매중지 기사를 적잖게 접할 수 있다. 보통의 보험은 수요가 없어 판매중지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암보험은 소비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손해가 나기 때문에 판매중지를 하는 상품이다. 실제로 암에 의한 사망은 1999년대비 약 23%정도 늘어났으며, 암보험 손해율도 약 120%를 넘는다고 한다.
따라서 이젠 흔한 병이 되어 버린 암을 ‘보험’으로 대비하는 암보험을 시장에서 사라지기 전에 선택해야 한다.
■갱신형보험과 비갱신형의 차이점
유선방송이나 케이블TV를 통해 상품설명을 듣다 보면 암보험이 몇 년마다 주기적으로 갱신을 해야 하는 상품과 그렇지 않은 상품으로 나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갱신형보험은 보험기간을 3년, 5년 등 단기로 설정한 후 설정기간이 지나면 연령과 위험률(통계)을 기초로 재산출한 보험료를 납입하는 상품을 말하며, 비갱신형보험은 가입시점의 연령과 위험률(통계)을 기초로 납입기간에 동일한 보험료를 내는 상품을 의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