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회계전공자라서 회계는 자신있었는데 공동주택 회계계정 처리는 뭐가 다른가 봅니다ㅜㅜ
입주 아파트에 입사해서
4월 29일부터 입주를 받고 있고
사전투입기간에 구입해 놓은 물품들이 많아서 정리하여 지출품의 올리고 계정처리 해야하는데 막막해졌습니다.
1.사무용 가구 - 비품처리(감가상각)
2.관리실 도어락 - 비품처리(감가상가)
3. 복합기 임대료 -도서인쇄비
4.코팅기 구입대 - 비품처리(감가상각)
5.컴퓨터 구입 - 비품처리(감가상각)
6.사무용 가구(수납장/파티션)- 비품처리(감가상각)
7. 청소용품(관리실)- 일반사무용품비
8.청소용품(미화원) - 청소비
9. 주차스티커 구입 -도서인쇄비
10. 공구류 - 금액 분리하여 비품처리/ (감가상각) / 소액은 관리용소모품비
11.전산업체 사용료 - 도서인쇄비
12.책상용 유리 구입대 - 일반사무용품비
13.단지현황판/입주현황판/조직도 제작비 - ????? (금액이 백만원정도 )
14.관리규약외 인쇄비 - 도서인쇄비
15.사무용품비 - 일반 사무용품비
16.정수기 렌탈료(관리실) -일반 사무용품비
17.정수기 렌탈료(경비실)- 경비비
이렇게 계정처리 하면 될까요?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주말도 출근 하는 경리입니다ㅠㅠ
첫댓글 1.사무용 가구 - 비품처리(감가상각)
2.관리실 도어락 - 이건 비용처리하세요. 수선유지비 정도 재고조사하여 관리하기 좀 애매함
3. 복합기 임대료 -도서인쇄비
4.코팅기 구입대 - 비품처리(감가상각)
5.컴퓨터 구입 - 비품처리(감가상각)
6.사무용 가구(수납장/파티션)- 비품처리(감가상각)
7. 청소용품(관리실)- 청소용품비 비용처리 하세요 ( 일반관리비 늘려서 좋을것 없습니다. )
8.청소용품(미화원) - 청소용품비 굳이 관리실하고 미화원것으로 나누지 마세요
9. 주차스티커 구입 -도서인쇄비
10. 공구류 - 금액 분리하여 비품처리/ (감가상각) / 소액은 관리용소모품비
11.전산업체 사용료 - 도서인쇄비
12.책상용 유리 구입대 - 일반사무용품비
13.단지현황판/입주현황판/조직도 제작비 - 시설유지비 or, 수선유지비(금액이 백만원정도 )
14.관리규약외 인쇄비 - 도서인쇄비
15.사무용품비 - 일반 사무용품비
16.정수기 렌탈료(관리실) -주로 복리후생비를 많이 쓰더라구요. 금액이 크지 않으면 잡비로도 하구요.
17.정수기 렌탈료(경비실)- 경비비
어쩜 좋아요!!! 눈물나게 감사드려요~~~역시 토팬은 사랑입니다.
저도 어여어여 경력 쌓아지면 많은 질문들에 답할 날이 오겠죠^^
자세한 답변에 도움되고 저도 감사합니다.
와~~~ 토오님 짱~~~
최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