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편지2858] 2021년 9월 17일 금요일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옵니다!
샬롬! 지난밤 편히 쉬셨는지요? 오늘도 내내 건강하고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인데, 그 중에서도 ‘땅콩이 뇌졸중(중풍)과 심장질환 예방에 아주 좋다’는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일본의 ‘이케하라’ 박사 팀이 7천여 명을 14년간 조사한 결과라고 합니다.
한 외국회사에서 일할 때였습니다. 제품의 품질이 나빠 외국의 소비자들로부터 클레임이 걸렸습니다. 본사에서 지시가 내려와 문제점을 찾아내어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을 때, 누군가가 아파트 문을 두드렸습니다. 나가보니, 낯선 사람이 두툼한 신문지 뭉치를 건네주고 가버렸습니다. 얼떨결에 그 뭉치를 받고 집 안에서 풀어보니, 현금이 잔뜩 들어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상이군인들이 주로 살던 아파트에서 100만 원짜리 전세를 살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돈에 욕심이 났습니다. 게다가 당시 영동에 부동산 투기 붐이 불고 있었습니다. 본사에 ‘문제가 없다’고 보고한 후 직장을 그만둬도 이 돈만 있으면 상관이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돈을 놓고 고민에 빠졌습니다. 이때 흔들리는 저의 마음을 바로잡아 준 것은 아내였습니다.
아내는 단호하게 ‘돈을 돌려주라’고 충고했습니다. 아내가 아니었다면 그때 어떻게 했을지, 저도 궁금합니다. 아내의 간곡한 충고를 받아들여 돈을 돌려주었고, 이 일로 당장은 회사가 어려워지는 곤란을 겪었지만 “윤윤수는 믿을 만한 사람이다.”라는 신용을 얻었습니다. 정직하게 정도(正道)를 따르다 보면, 그 성과가 빨리 찾아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직함에서 비롯되는 위기로 인하여 한순간에 모든 것을 날려버리는 위험은 막을 수 있습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출처; 우유곽대학을 빌려드립니다. 휠라코리아 대표 윤윤수)
가수 장윤정 씨의 아파트가 두 달 만에 20억이 뛰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장윤정 씨는 가만히 앉아서 그처럼 많은 돈을 번 셈입니다. 이게 과연 정상일까요? 글쓴이는 한 번에 일확천금을 버는 대신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신용’을 취득했습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진실하신 분입니다. 우리가 진실하지 않으면, 하나님(성령)은 우리 곁에서 떠나십니다.(물맷돌)
[여호와여, 주의 길을 나에게 가르쳐주소서. 내가 주의 진리를 따라 걷겠습니다. 나에게 변함없는 마음을 주소서. 내가 주의 이름을 높이고 존경하겠습니다.(시86:11, 쉬운) 이 사실을 증거하시는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이것은 성령님 자신이 진리이시기 때문입니다.(요일5:7,현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