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2년 맨하튼에서 태어나 1973년부터 전설적인 클럽인 CBGB를 운영했었던 CBGB의 오너인 힐리 크리스탈Hilly Kristal이 미국시각으로 지난 28일 75세의 나이에 폐암으로 사망했습니다.

@Hilly Kristal
CBGB는 Country Bluegrass Blues and Other Music For Uplifting Gormandizers(CBGB & OMFUG, 이하 CBDB)의 약자로 1973년부터 2006년까자 36년동안 왕성한 공연을 펼쳤었던 맨하튼의 클럽입니다. 처음엔 클럽명에서 보여지는 블루스나 컨츄리등의 클럽으로 시작하였지만, 곧 여러펑크밴드들이 무대에서 활동하게되었습니다. 레이먼즈The Ramones, 텔레비전Television, 딕테이터즈The Dictators, 블론디Blondie, 페티스미스Patti Smiths, 토킹헤즈Talking Heads등이 CBGB에서 활동하였고, 미국 펑크음악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E Street의 기타리스트인 리틀 스티븐Little Steven Van Zandt는 CBGB는 힐리크리스탈의 전부였으며 인디록이나 아트록, 펑크음악같은 뉴욕의 언더그라운드 음악 이 태어날 수 있도록 허락해준 유일한 장소였고 CBGB가 없었더라면 레이먼즈The Ramones는 태어나지도 못했을것이다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그의 타계소식에 블론디Blondie의 싱어인 데비해리Debbie harry는 "힐리 크리스탈의 사망에 유감을 표한다. 그는 블론디가 뉴욕씬에서 활동 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많이 도와줬다. 그의 클럽은 CBDB는 이미 뉴욕 로큰롤역사의 한 부분이 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페티스미스Patti Smiths는 그녀의 웹 사이트를 통해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페티스미스가 웹사이트에 남긴 "Hilly Kristal: The Good Shepard"의 마지막 문단.
"그는 언제나 CBGB에 있었다. 그가 클럽 밖에 있다는건 생각 할 수 없었다. 클럽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었고, 그가 잠들었을때도 우리는 결코 조용한적이 없었다. 그는 검은 양 무리(당시 뉴욕펑크)의 훌륭한 양치기였다. 우린 그에대해 영원히 고마워 할 것이다"
amyletter movement
첫댓글 r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