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량도(蛇梁島)는
사량도는 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면에 속해 있는 섬으로 사량면의 중심지이다. 사량면사무소가 위치해 있으며, 섬 서쪽에는 지리산과 불모산이 솟아 있다.사량초등학교, 사량중학교등이 위치해 있다.
윗섬에는 육지의 산에 비해 높이나 규모는 작지만 산행코스나 암릉미에 있어서는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지리망산, 일명 '사량도 지리산' 이 솟아있다. 일반적으로 돈지리를 기점으로 하여 지리산(398m),불모산(400m)을 거쳐 옥녀봉(303m)로 이어지는 종주코스는 약 6.5km로 산행에는 총 4시간30분 정도 소요되며, 빼어난 암릉과 바위 봉우리들로 인해 많은 등산객들을 불러 모으는 곳이기도 하다.
서쪽에는 지리산(지리망산이라고도 한다. 맑은날 꼭대기에 올라서면 산청 지리산이 보인다고 한다.)이 솟아 있고 북쪽에는 불모산이 솟아 있으며 남쪽은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 지형이다. 상도와 하도의 2개섬이사량대교로 연결되어있다. 사량대교는 2015년 10월 30일 개통하였다.
* 섬구성 : 본섬2, 부속섬2 * 면적 : 26,784,000㎡(부속섬 포함 면적)
칠현산(349M)
사량면 하도에 위치한 해발 349m의 산으로 남쪽으로 뻗은 산줄기를 따라 7개의 봉우리가 솟아 있어 칠현산이라 한다. 이 가운데 망산에는 옛 사량진의 봉수대 유적이 있다. 상도의 지리산과 불모산, 옥녀봉 등에 가려 덜 알려졌지만 바위 능선이 마치 성을 쌓아 놓은 듯한 모습이 볼만한 산이다. 통영시에서 사량도를 관광 섬으로 개발하기 위해 등산로를 정비하여 안내판이 잘 갖추어져 있다. 일곱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능선길이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사방으로 탁 트인 전망 또한 산행객에게 인기가 좋은 등산코스이다. 조선시대 수군의 망루였을 정도로 정상의 전망이 좋고 섬 전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멀리 한산도와 고성까지 바라보인다. 등산로는 약 3시간의 코스로 덕동에서 봉화대, 칠현봉, 읍포를 거치는 코스이며, 제2코스로 덕동에서 칠현봉, 대곡산, 통포를 거치는 약 5시간의 코스가 있다. 통영이나 삼천포항에서 운항하는 엔젤호나 사천시 입암 맥전포항, 통영시 도산면 가오치 등에서 출발하는 배를 타면 된다.
|
감사합니다
3명(산촌,태성, 촌장)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33 34
묵향님 강물처럼님 (국민은행) 두명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42번 손 들어봅니다
감사합니다
8번 신청합니다 지인 여성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사정으로 취소합니다. 죄송합니다.
알겠습니다
사정이 생겨 취소합니다. 죄송합니다.
알겠습니다
신청 합니다
감사합니다
느진목2자리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좌석 두개 부탁드림니다
의왕 탑승입니다
감사합니다
갑니다
감사합니다
두자리. 현주. s라인. 주세요~~
감사합니다
두 자리 신청합니다. 국민은행(1),전자랜드(1)
감사합니다
대기 입니다
좌석나오면 1순위로 올려 드립니다~
@안양산죽회 (실버건1)사정이 생겨 취소합니다. 죄송합니다!
@실버건 알겠습니다
개여울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담 산행에 뵐게요
알겠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최소합니다
알겠습니다
자리있음 갑니다.
알겠습니다
저도자리있음 한자리주세요
알겠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산행 취소합니다
알겠습니다
요한 한자리부탁해요
대기취소요
알겠습니다
대기자님께 자리 양보합니다~
알겠습니다
지인 1명 대기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좌석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