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 이렇게 돌아보면 어떨까요
1일 : 절물자연휴양림 - 월정리해변 - 성산일출봉 / 광치기해변
2일 : 섭지코지 - 보롬왓 - 쇠소깍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3일 : 정방폭포 - 송악산둘레길 - 용머리해안
4일 : 마노르블랑 - 한담해변 - 테쉬폰 - 이호테우해변/용담해안도로
※ 사진은 일정 순서에 따라 올렸습니다. ^^
9월은 스쿠터나 오토바이를 타고 라이딩 하기에 매우 좋은 계절이예요 .
실제로 이 시기가되면 오토바이족들이 매우 많이 보이는데요 . 제주에서 이륜차를 대여하고 싶으시다면
단기/장기 구매 등 ' 준바이크 ' 추천드립니다.
새차위주 배차는 물론 무료 레슨 및 무료 픽업서비스등도 좋으며 2종 소형면허 및 원동기 면허연습장도 크게있어요.
제주공항근처라 접근성도 좋고 새차위주 배차에 잔고장도 없고 종류가 다양해서 매니아층이 두터운 곳입니다.^^
절물자연휴양림은 제주시와 서귀포시 두곳에 있어요 . 제가 가보니까 둘다 좋던데 규모는 제주시가 더 커요 .
제주시에있는 절물에는 장생의숲길이라고 하여 3시간 30분 코스도 있고 오름도 있답니다 .
숲길을 오래 걷고 싶으신분들께 추천드리며 한라산둘레길이라고 해서 절물에서부터 한라생태숲까지 연결되는 길이 있는데
오래 걷고 싶으신분들께 역시나 추천드려요 .
월정리해변은 사실 △ 이 의자로 유명해진 곳이기도 해요.
제주도내에서 카페거리가 가장 빨리 발달된 곳으로 이곳에서 처음 카페를 연 분들이 돈을 많이 벌어가지고
이 바다뷰를 볼 수 있는 카페를 여러개씩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아무튼 카페거리 발달되어있어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추천드려봤어요 .
제주도 동쪽 끝에는 꼭 가봐야할 명소 성산일출봉이 있어요 .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휴관이니 기억해두시고 , 바닷길은 무료 정상가는길은 유료예요 ( 성인 5천원 )
기상악화 및 코로다 단계 격상으로 인해 휴관이 될수도있으니 문의하고 방문하시고 만약 계단오르기가 힘드신 분들이 계시다면 바닷길 및 !
이 광치기해변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두 곳은 일출 명소이기는 하나 저는 일몰이 일때도 해변 멋지더라구요.
광치기해변 또한 뷰 전망 좋은 곳에 유명한 카페들 있으니 가보셔도 좋아요 .
그리고 바로 옆에는 섭지코지가 있는데 9월에서 11월사이에는 억새를 보러가기 좋고 12월에는 유채꽃을 보러가기좋아요.
섭지코지에서는 매년 12월만 되면 유채가 피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한답니다.
메밀 꽃 등 보러 보롬왓에 가보셔도 좋아요 .
꽃이 많이 필수록 방문객들이 좀 많기는 한데 .. 실외가 대부분인지라 마스크 끼고 좀 그래도 실내보단
안전하다는 느낌 가지며 여러 인생샷 남겨보기 좋은곳입니다 .
쇠소깍은 예전에 투명카약으로 매우 유명했던 여행지 이나 지금은 윗 사진에 나온것 처럼
테우 체험및 전통나룻배 체험만 가능 하며 인터넷 예약도 받고있습니다.^^
서귀포매일올레시장 꽤 일찍 문 열고 늦게까지 문을 여는 매장들이 많아요.
기념품 및 먹거리 풍부한 곳이라 서귀포여행하면서 방문해보기 좋은 곳입니다 .
제주도에는 폭포가 유명하기도 한데 특히 정방폭포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윗 사진에 나온 폭포에 가까워지는 바윗길만 제외하고는 산책로 잘 발달되어있으니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어요 .
(바윗길은 진짜 진짜 조심하셔야해요 )
저번달에 6년만에 송악산 정상길이 일부 개방되었습니다 짝짝짝 .
자연휴식기를 꽤나 오래가졌던 곳인지라 저도 궁금해서 가보려던 참이예요 .
약 1-2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등산해보시면 좋을듯요 ( 길은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
송악산 바로 옆에는 용머리해안이 있는데 꽤나 유명한 곳이지요 .
특히 지질학적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곳으로 매일 입장 시간이 다르다보니 문의 후에 방문하시구요 .
억새도 봤고 메밀도 봤으니 이번엔 핑크뮬리를 볼 차례입니다 .
일정에는 마노르블랑 카페를 언급했는데 북촌에가면 , 글렌코 카페 등 핑크뮬리 예쁜 카페들도 많고
허브동산 , 휴애리 , 카멜리아힐 등 유명 관광지들도 많습니다.^^
한담해변은 관광객분들이 꼭 가시는 곳입니다. 랜디스 도넛 , 노티드 도넛 아직도 줄 어마어마 하구요 .
한담해안산책로는 낙석사고 방지를 위해 잠시 폐장 되어서 방문 불가이며 대신에 한담해변카페거리는 방문 가능합니다.
제주공항근처에서 꼭 가봐야할 곳이 바로 이곳일꺼예요 .
무지개 해안도로 ^^
마지막 제주여행 인생샷 남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