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KTX인천공항-서울역간 운임 당연히 비싸게 받아야 합니다.
KTX-3 HEMU430 추천 0 조회 1,411 14.07.01 14:07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7.01 18:22

    원점으로 돌아가는 질문이지요.

    ktx투입은 영호남 충청 주민들의 무환승 편익을 위한 거구요

    이럴거

  • 14.07.01 19:40

    영종대교를 건너지 않는 검암역 만큼 이라도 요금 인하가 필요 하다고 보네요. 공항철도도 영종대교 건널때와 건너지 않고 전에 내릴때 요금이 다르듯이 ktx도 똑같이 했어야 한다고 봅니다.인천공항은 공항이용객들이 짐이 많기에 무환승 장점이 있지만 그보다 짐이 적을수 밖에 없는 검암역 이용객들은 아무런 장점도 없습니다. 요금만 비쌀뿐이지.
    인천 서구쪽 수요끌어들이려면 요금인하하지 않는이상 검암역 수요는 얼마 없을것 같네요.
    요금을 이런식으로 책정 할거면 차라리 검암역 정차하지 않는것이 오히려 좋을것 같아요.

  • 14.07.01 21:39

    참고로 행신광명구간 운임이 8400원.ㅠㅠ

  • 14.07.02 12:40

    행신에서 광명까지 가는 택시비보다는 확실히 싸죠?

  • 14.07.01 22:37

    인하 요구가 단순히 그런 점 때문이 아니라 고속선 임율보다 높아서 그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공항철도 팀킬과 다른 교통수단 등을 고려해서 정한 것이겠지만
    기존선만 못한 노선인데도 노선의 특수성 때문인지 고속선 임율보다 높지요.

  • 14.07.02 00:04

    그런데 차라리 도심공항텀이랑 분리하고 직통을 떨구면 어디 무슨 일 나나요?? 공기수송밖에 안하는거 알면서 안고치는건 한숨밖에 안나오네요

  • 14.07.02 14:12

    아래 글에 달아 놓은 댓글을 그래도 퍼오신 것 같은데.
    그래서... 왜 KTX보다도 더 비싼 요금을 내야 되냐고요? 여기에 대해선 한마디도 안하고 엉뚱한 얘기만 써넣고 자기만 옳다고 주장하시는건 참 이해가 안가네요. 원래 글쓴이는 서울/용산에서 안내리고 검암까지 가는데 드는 "추가요금"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데, 단거리 수요를 말하시는걸 보면 아예 방향이 한참 잘못된 것 같네요.

  • 14.07.02 14:25

    단거리 수요에 대해서도 말하자면, 현재 동대구-부산(또는 울산-부산, 동대구-신경주) 왕복 예매시 주중 특정열차에서 30% 할인받을 수 있는게 시작되었습니다. 동대구-신경주 왕복이 11800이네요. 이것도 말 그대로 단거리 이동인데 어떻게 설명하실지.

  • 14.07.05 00:20

    동대구 부산간은 어떤 이유로 낮게 책정하였다 합니다. 이유는 다음분이 설명해주실겁니다!

  • 14.07.15 01:46

    엉뚱한 소리를 해주셨네요.. khacha님 말대로 저는 검암역까지 드는 추가요금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있지 단거리수요와 인천공항까지 이용요금이 비싸다고 한게아닙니다. 글을 한번 더 써서까지 정정했는데도 다른 이야기를 하시네요.. 투자를 했으면 이용객을 늘려 수익을 창출해야하는데 추가운임만 6000원이나 잡아버리면 누가 이용하냐 그 얘기를 한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