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卷五十四魂神部一
卷五十四
說魂魄
拘三魂法
制七魄法
目錄
對日存三魂法
朝禮九天魂魄求仙上法
魂精法
上清飛步七星魂魄法
◎說魂魄
正一真人居鶴鳴山洞,告趙升曰:夫人身有三魂,一名胎光,太清陽和之氣也;一名爽靈,陰氣之變也;一名幽精,陰氣之雜也。若陰氣制陽,則人心不清淨;陰雜之氣,則人心昏暗,神氣闕少,腎氣不續,脾胃五脈不通,四大疾病系體,大期至焉。旦夕常為,屍臥之形將奄忽而謝,得不傷哉?夫人常欲得清陽氣,不為三魂所制,則神氣清爽,五行不拘,百邪不侵,疾病不縈,長生可學。
趙升稽首、再拜、叩頭,伏問:何以制御得陰雜之氣,使清和之氣降矣?升欲謹敬行之,導接生靈牢固,朽敗之徒,免幽魂所侵逼矣。
"혼백을 말하다
정일진이 학명산동에 거처하여 조승에게 고하여 말했다: 부인의 몸은 삼혼이 있고, 한 명은 태광이 있고, 태청양과 화기애애하다. 한 사람은 상쾌하고, 음기의 변화도, 한 명은 유정하고 음기의 잡다하다. 음기가 양으로 변하면 사람의 마음이 맑지 않고, 음과 잡다한 기운이 있으면 인심이 어두우며, 신기가 적고, 신장기가 지속되지 않고, 비장과 위가 오맥이 통하지 않고, 4대 병이 궤를 묶는다. 하루아침에 늘, 시체의 형상이 갑작스레 고맙게 죽을 것이니, 다치지 않을까? 부인은 종종 세 영혼에 의해 제조되지 않은, 청양을 원한다, 다음 상쾌한 정신, 다섯 라인은 구속되지 않습니다, 모든 악은 침략하지 않습니다, 질병은 남아 있지 않습니다, 긴 삶은 배울 수 있습니다.
真人曰:復坐告汝。夫人身最貴天地,委形三元真氣之所戴,若合三氣百神,而不至於死。夫三魂者。第一魂胎光,屬之於天,常欲得人清淨,欲與生人,延益壽算,絕穢亂之想,久居人身中,則生道備矣;第二魂爽靈,屬之於五行,常欲人機謀萬物,搖役百神,多生禍福災衰刑害之事;第三魂幽精,屬之於地,常欲人好色、嗜欲、穢亂昏暗、耽著睡眠。爽靈慾人生機,生機則心勞,心勞則役百神,役百神則氣散,氣散則太清一氣不居,人將喪矣;幽精欲人合雜,合雜則厚於色慾,厚於色慾則精華竭,精華竭則名生黑簿鬼錄,罪著,死將至矣。夫人重色慾,必昏邪穢亂,不避三光、四明、雷霆、神察,為四司所錄,五帝所責,延累九玄七祖、父母長居幽途,榮祿長生不可睹矣。
趙升驚起,請始其源狀,則得屍敗之徒見乎全生之道。
正一真人曰:胎光本生始青元君聖母之宮,每降正月七日;爽靈本生於太一之宮,降於七月七日;幽精生於太極陰宮,降於十月五日。皆以本降之日,上詣本宮受事,送人善惡,謂之三魂會日。此日,是本會之日,亦更小攢會三日。胎光以甲子日上,爽靈以庚申日上,幽精以本命日上,言人善惡災難非禍。若三魂不相制御,歸本宮,各言人清淨不生惡狀,則魂常不離人左右,神氣雄壯,百神隨從,所為無不從其善願,幽藹絕對,四司莫能書其罪狀,災害、陰邪、疾病不敢輒近其形體,吾為汝備述,謹而行之,真道立見。
正一真人曰:夫修道攝生,常以清旦日未出時,叩齒,三呼三魂三遍,夜欲臥,亦三呼,咒曰:
胎光延生,爽靈益祿,幽精絕死,急急如律令。每日如此,魂不離人左右,飛災橫禍、惡鬼凶神不能為害,游夢變怪杜絕房寢。每於此前上三日、下三日,隔宿潔淨恭肅,清齋三日,沐浴拜章,言功謝罪著善,即爽靈幽精不能強制真一元氣,道可易求。
正一真人告約趙升曰:行之勿得不常,存之勿得不精,常精者,道人之志也。
正一真人告趙升曰:夫人身有三魂,謂之三命。一主命,一主財祿,一主災衰;一常居本屬宮宿,一居地府五嶽中,一居水府。以本命之日,一魂歸降,人身唯七魄常居不散。若至本命日,一魂歸降,檢行生人,與魄合察衰敗壯健。若三魂循環不絕,則生人安穩無病。其日可清淨身心,不酒,不色,著新衣,焚香習善。至本命日,若欲睡則睡少時,魂與魄合即去。若其日淫醉昏亂,魂歸,去身三步取合不得,穢氣沖射,魂遂去而不歸。如三度魂歸不合,魄即去身,神拏矣。魄者陰也,常欲得魂不歸;魂若不歸,魄即與鬼通連。魂欲人生,魄欲人死。魂悲魄笑,曰:歸無我捨,五鬼侵室。三魂絕而不歸,即魄與五鬼為徒,令人游夢怪惡,謂之遊魂;身無主矣,令人行事昏亂,耽睡好眠,災患折磨,求添續不可得也。一年六旬,魂六度歸身中,制御陰魄,令不與陰邪通好,百神交會,形體災難不侵;若六旬不返,魄得其便,與陰鬼謀,人將亡矣。每本命日,一魂從本宿降下,二魂雖非巡次、其日亦隨從母魂,有本司官吏四人,都十二人。其日本生父母亦與魂降。當須以錢財酒脯一十二分,取本命時,祭之。後,本司不與魄為留難,及時降下,福莫能盡。常為之,長生之門。
王真人曰:吾聞先師真人之言,夫混沌元始,本一氣化散,三萬六千神氣者皆流約為其數。夫天地神氣,新舊交續,豈有數而限之?百川因氣而不絕,天地因氣而長久,維斗得之而不窮,綿綿接續而生焉。聖人指一氣為歸,交接降約,令人不死;而凡約者不知,苟取其死。天地晝夜一週三萬六千氣候,交接不愆,則日月貞明,風雲不昧,澤及四時,萬物資生;若氣候愆時,不相接續,數有闕少,上下不應,即雷霆震怒,日月失道,星宿失位,愆陽水澇,萬物失生。人身法天象地,每日一周時,腎氣上至脾胃,晝夜三萬六千喘息不絕,上下相應,通流經絡,傳溉五臟,滋澤榮衛,即人輕健、精明、強記、無病,學道易成。若三氣、五氣、十氣不續,即人病傳於經絡,令人壯熱,飲食不下,魂魄驚怖,神氣錯亂,一藏容受,即病得其土地分野,療之不及,則人困矣。是以修真之人,採新安故,添續不絕,即神氣常堅,精華不散,則人不衰不老,病疾不侵,鬼神畏懼,五靈鎮守,精氣充塞,外制百邪陰毒之氣。氣既精銳,禁無不伏,言其神氣壯銳,摧伏五兵,如猛大將軍,故以神氣為將軍也。
◎拘三魂法 3혼은 꺼리다
月三日、十三日、二十三日夕,是此時也,三魂不定,爽靈游,胎光放形,幽精擾喚。
其爽靈、胎光、幽精三君,是三魂之神名也。
其夕,皆棄身游遨,飆逝本室。
或為他魂外鬼所見留制,或為魅物所得收錄,或不得還返,離形放質,或犯於外魂、二氣共戰,皆躁競赤子,使為他念,去來無形,心悲意悶,道士皆當拘而制之,使無游逸矣。
拘留之法:當安眠向上,下枕,伸足交手,仰上,冥目,閉氣三息,叩齒三通,存身中赤氣如雞子,從內仰上出於目中,出外赤氣轉火燒身,使匝一身,令其內外洞徹,有如燃炭之狀。
都畢矣,其時當覺身中小熱,乃叩齒三通。
畢,即存三魂名字,胎光、爽靈、幽精三神急住,因微祝曰:
太微玄宮,幽黃始青,內煉三魂,胎光安寧,神寶玉室,與我俱生,不得妄動,鑒者太靈。
若欲飛行,唯得詣太極上清;若欲飢渴,唯得飲徊水玉精。
●삼혼법을 구속하다
월 3일, 13일, 23일 저녁, 이 때이다, 세 영혼은 불정하고, 상쾌한 떠다니며, 잉태빛은 모양을 방출하고, 영정은 방해를 불른다.
그 상쾌한 영, 태광, 유정 삼군은 삼혼의 신명이다.
그 저녁 밤, 모든 사람들이 방황을 포기하고, 본 방을 통해 돌아가며.
또는 그의 유령에 대한 유제하거나, 또는 매력의 수집 돼거나, 또는 반환 할 수 없이, 형을 떠나 방질하거나, 또는 외부 영혼에 의해 저지른, 두 기 공동 전투하거나, 모든 조잡한 붉은 아들의 경쟁이며 , 그 쓰임은 다른 생각이 되어, 오고가는 형이 없이 보이지 않는 슬픈 마음이며, 도사는 모두 구속으로 억제 하여 쓰임은 여행 없이 편안하다.
구금의 법칙 : 수면이 위로 올 때, 베개를 내려, 손을 뻗어, 위로, 명상, 숨을 들이마시고, 이빨을 세 번 닫고, 닭처럼 벌거 벗은 몸을 저장하고, 눈에서 위로 올려다 보면, 외부의 붉은 가스가 불에 타서 몸을 불태우고, 내부와 외부의 구멍을 완전히 만들고, 석탄을 태우는 것과 같습니다.
모두 다 망가져, 그 때 몸속에 온몸이 뜨겁다고 느낄 때, 그것은 충치삼통이다.
마침, 즉, 세 영혼의 이름을 저장, 태광, 상쾌한 영혼, 유정 세 신은 서둘러 살고, 마이크로 축하로 인해 :
태미현궁, 유황시청, 내연삼혼, 태광평안, 신보옥실, 나와 함께 태어났으며, 함부로 움직이지 말아야 하며, 감정가가 태령이다. 비행하려면 태극권만 맑아야 하고 : 배가 고프고 목마른다면 옥정 수를 마셔야 한다.
◎制七魄法
月朔、月望、月晦之夕,是此時也,七魄流蕩,遊走穢濁,或交通血食,往鬼來魅,或與死屍相關入,或淫惑赤子、聚奸伐宅,或言人之罪、請三官河伯,或變為魍魎,使人魘魅,或將鬼入、呼邪殺質、諸殘病生人,皆魄之罪;樂人之死,皆魄之性;欲人之敗,皆魄之病。道士當制而厲之,陳而變之,御而正之,攝而威之。
其第一魄名屍狗,其第二魄名伏矢,其第三魄名雀陰,其第四魄名吞賊,其第五魄名非毒,其第六魄名除穢,其第七魄名臭肺。
此皆七魄之名也,身中之濁鬼也。制檢之法:當正臥、去枕、伸足,兩手搓掌心,次掩兩耳,指端相接,交於頂中,閉息七通。存鼻端有白氣如小豆,須臾漸大以冠身九重,下至兩足,上至頭上。既畢,於是白氣忽又變成天獸,使兩青龍在兩目中,兩白虎在兩鼻孔中,皆向外,在心上向人口;蒼龜在左足下,靈蛇在右足下;兩耳中有玉女著玄錦衣,當耳門,兩手各把火光,良久,都畢。
又咽液七過,叩齒七通,呼七魄名,畢,乃祝曰:
素氣九回,制魄邪奸,天獸守門,嬌女執關,七魄和柔,與我相安,不得妄動,看察形源。若汝飢渴,聽飲月黃日丹。於是七魄內閉,相守受制。若常行之,則魄濁下消,返善合形,上和三宮,與元合景一。人身有三元宮神,命門有玄關大君,及三魂之神,合有七神,皆在形中,欲令人長生,仁慈大吉之君也。此七魄亦受生於一身,而與身為攻伐之賊,故當制之。道士徒知求仙之方,而不知制魄之道,亦不免於徒勞也。
其三元宮所在,其上元宮,泥丸中也,其神赤子,字元先,一名帝卿;其中元宮,絳房中,心是也,其神真人,字子丹,一名光堅;其下元,丹田宮,臍下三寸是也,其神嬰兒,字元陽子,一名谷玄。
此三一之神矣。欲拘制魂魄之時,皆先陰呼其名,存三神皆玉色金光,存嬰兒之貌,中上二元皆赤衣,下元衣黃,頭如嬰兒始生之狀也。
●칠백법을 제정하다
새 달, 달의 전망, 달의 밤, 또한이 시간, 일곱 배, 더러운, 또는 교통 혈액 음식, 유령에, 또는 시체와 관련된, 또는 음란 한 붉은 아들, 간음과 집, 또는 인간의 죄, 세 가지 공식 강 삼촌을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악으로 변경, 사람들을 악몽, 또는 유령을 넣어, 악을 호출, 모든 질병을 죽일, 모든 죄; 도사는 제법하고, 진하고, 변하고, 어조가 정정하고, 섭섭하여 위세를 떨치고 있다.
첫 번째 백 좀비 개, 두 번째 백, 세 번째 는 유령, 네 번째 백은 도둑을 삼키고, 다섯 번째 비 독성, 여섯 번째 는 외설, 일곱 번째 박은 폐입니다.
이 모든 것은 칠백의 이름이며, 몸 속의 탁귀도 마찬가지다. 검사 방법 : 누워있을 때, 베개를 제거하고, 발을 뻗고, 손바닥을 문지르고, 두 귀를 두 번 덮고, 손가락 끝을 연결하고, 상단을 교차하고, 일곱 패스를 닫습니다. 코끝에 작은 콩과 같은 흰 기운이 있으면, 점점 더 커져서 9개의 몸통을 가지고, 두 발로 내려가고, 머리 위로 올라가야 한다. 두 개의 콧구멍에 있는 두 개의 흰 호랑이가 두 개의 콧구멍에 있고, 마음속으로는 인구를 향해, 거북이는 왼쪽 발 아래, 영뱀은 오른쪽 발 아래, 두 귀에는 현금의를 가진 옥녀가 있고, 귀가 문이 될 때, 두 손은 각각 불빛을 비추고, 오랜 시간 동안, 둘 다 비취를 가지고 있다. 또 인두액이 일곱 번 지나고, 어금니가 일곱 통이고, 일곱 백명이라 부르면, 비, 축원이다.
소기 9회, 제백과 간음, 천수수문, 여종 집관, 칠백과 부드러움, 나와 함께 편안하여, 함부로 움직이지 못하고, 형종을 살피지 마라. 만일 네가 굶주리고 목이 마르면, 달의 황일단을 마시는 것을 들어라. 그래서 일곱 박 안에 닫히고, 서로의 제형을 지키고 있다. 자주 행하면, 박탁이 사라지고, 좋은 모양으로 돌아가고, 삼궁을 오르고, 원과 하나가 된다. 사람은 삼원궁신이 있고, 명문에는 현관대군과 삼혼의 신이 있고, 일곱 신이 합쳐져 모두 형형에 있으며, 인자대길의 군도 살게 하고자 한다. 이 일곱 은 또한 한 몸으로 태어났으며, 벌목 도둑으로, 따라서 제쳐두고 있습니다. 도사는 선의 방면에 대해 알고 있지만, 제백의 도를 모르는 것도 헛수고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그 삼원궁은 그 상원궁, 진흙환중, 그 신 아카코, 문자선, 제경이 있다. 그중 원궁, 첩방중, 마음도 그 신진인, 글자자단, 광견, 그 하원, 단전궁, 배꼽 아래 3촌도, 그 신아, 문자양자, 곡현이다.
이 삼위일하의 신. 혼백을 구속하고자 할 때, 모두 먼저 그 이름을 부르고, 세 신은 모두 옥색 금빛이고, 아기의 모습을 간직하고, 중상이는 모두 맨몸이고, 하원의는 누렇고, 머리는 아기의 출생과 같다.
◎對日存三魂法
太虛真人曰:先師教以五達之日,日出三四丈許,正立,以心對日,存三魂神與日光俱入心中。良久,閉氣三息,咽液三過,祝曰:
太陽散暉,垂光紫青。來入我魂,照我五形。卻鬼試心,使心平正,內徹九氣,外通胎命,飛仙上清,玉籙以定。咒畢,以手拭目二七,叩齒二七,都畢。此法使人三魂凝明,丹心方正,萬邪藏術,心試不行,真要道也。常當行之者,以五建日向日,輒令嚏,若不得嚏,以軟物向日引導鼻中,亦可嚏也。嚏,即祝曰:
天光來進,六胎上通。三魂守神,七魄不亡,承日鳴嚏,與日神同,飛仙上清,位為真公。祝畢,拭目二七。是內精上交日光,三魂發明於內,使人心開神解,百精流轉於內府也。若非五建日,可不須爾也。以五建之日北向,五再拜,心呼上真皇君夫人名字三過,畢,叩齒五通。畢,解巾,長跪,謹啟:
五星日月上皇高皇道君夫人,玉清太上上清上皇上帝,大道聖君,幾前因自陳七祖父母以下及一身千罪萬過,上世以來,乞願得解脫三官,告下天帝,使罪名離釋,削除黑籍,乞願得與五星之真俱奔華晨,上登上清,交行玉門。
◎朝禮九天魂魄求仙上法
常以月三日、九日、十六日,平旦向日,九拜九揖,亦可心拜,仰頭叩齒二十四通,祝曰:
天魂九纏,上帝尊神,太陽日精,金門變仙,小兆某甲敢奏微言,今日上吉,八願開陳,請施禮願,仰希玄恩,蒼龍朱鳳,策轡紫軒,五雲交蔭,六氣扇塵,高上曲眄,三光降真,二景纏絡。我道欣欣,心朗耳聰,目明色鮮,體輕骨升,面發華顏,羽服生形,飛造帝晨。祝畢,仰天引日精四十五咽止。行此三年,目明徹視,洞睹無窮,面有金容,體生玉津;九年,能行身外無影,飛空玄靈也。若天陰無日,於密室心存心行,亦感於自然也。又以月五日、十五日、二十五日,此三日皆人定向月,九拜九揖,亦可心拜,仰向月叩齒十六通,祝曰:
魂精魄靈,九天同生,石景水母,太陰朗明,徘徊月宮,冶煉金庭,二景合原,上吉時清,八會交帶,我願克成,願光願容,願鮮願榮,願神願仙,飛行上清。祝畢,仰引月精四十五咽止。
◎魂精法
魂精帝君,即九天司命,部九天之魂,下統後學算命也,帝君鎮在日門金庭之內。魄靈帝君,即九天丞相,九天之魄靈下統後學之錄籍也,鎮在月宮琳琅之都。凡修上道,旦夕坐起臥息,堂當存念日在頭上、月在口中、魂精帝君在泥丸、魄靈帝君在明堂,心存目想,常使彷彿然。行之逾年,真形見矣,青白分也;九年能乘空飛行,上登晨燈之館,游宴虹映之山也。
◎上清飛步七星魂魄法
太素真人口訣曰:北斗第一星天樞魂神,第二星天璇魂神,第三星天機魂精,第四星天權魄精,第五星玉衡魄靈,第六星闓陽魄精,第七星瑤光大明。
右七星,魂魄之名,號曰七元之靈明,步星魂魄行星之上,皆心存之,此名曰飛仙,飛仙步斗,魂魄三匝。畢,於是向陽明星上,又閉氣,而心祝曰:
陽明大魁,祝畢。第一左足躡陽明星,第二又進右足躡陰精星;祝畢,第三次左足躡玄冥星;祝畢,第四次右躡丹元星;祝畢,第五次左足躡北極星;祝畢,第六次右足並躡闓陽星;祝畢,次左足並躡瑤光星。乃通息,大祝曰:金木水火土,五行相推,七星煥煥,天綱最威,輔星鎮盛,弼星扶衰。九真太上、太極、太微三府,玉帝三尊辟非,天動地轉,魂魄相隨,使我飛仙,真光徘徊,名入金房,玉門乃開,乘龍陟空,日月同輝,遊行太清,鳴鈴翠衣,左躡流電,右御奔星,地上萬邪伏死,敢追噁心視我,使爾斬摧。帝命玉女勞侍以歸,魂真魄神合形升飛,畢。
권오십사혼신부 1
권오십사
혼백을 말하다
삼혼법을 구속하다
칠백법을 제지하다
디렉터리입니다
대일존삼혼법
조례 구천혼백은 선상법을 구한다
혼정법
상청비보칠성혼백법
"혼백을 말하다
정일진이 학명산동에 거처하여 조승에게 고하여 말했다: 부인의 몸은 삼혼이 있고, 한 명은 태광이 있고, 태청양과 화기애애하다. 한 사람은 상쾌하고, 음기의 변화도, 한 명은 유정하고 음기의 잡다하다. 음기가 양으로 변하면 사람의 마음이 맑지 않고, 음과 잡다한 기운이 있으면 인심이 어두우며, 신기가 적고, 신장기가 지속되지 않고, 비장과 위가 오맥이 통하지 않고, 4대 병이 궤를 묶는다. 하루아침에 늘, 시체의 형상이 갑작스레 고맙게 죽을 것이니, 다치지 않을까? 부인은 종종 세 영혼에 의해 제조되지 않은, 청양을 원한다, 다음 상쾌한 정신, 다섯 라인은 구속되지 않습니다, 모든 악은 침략하지 않습니다, 질병은 남아 있지 않습니다, 긴 삶은 배울 수 있습니다.
자오 성 감사, 다시 예배, 절, 복문 : 어떻게 정화의 기운을 줄이기 위해, 음과 잡다한 공기를 만들기 위해? 승욕은 경배하고 행하며, 조산사 영을 굳건하게 이끈다. 퇴폐하는 자는 유혼의 침략을 면할 수 있다.
실물이 말하길, 다시 앉아서 여여에게 고하다. 부인의 몸이 가장 귀한 천지, 의형 삼원진기가 착용한 것이, 만일 삼기를 합치면 백신이 될 것이지, 죽지 않는다. 부삼혼자. 첫 번째 영혼은 하늘에 속하며, 항상 깨끗한 사람을 원하고, 산 자와 함께 살고 싶어하며, 장수 계산, 더러운 생각, 오랜 시간 동안 인간에 살고, 다음 도를 가지고, 두 번째 영혼은 다섯 라인에 속하고, 항상 모든 것을 계획하기 위해 인간을 원하고, 백신을 흔들고, 많은 재앙과 축복과 부패를 낳고, 세 번째 영혼은 땅에 속하며, 종종 좋은 색상, 욕망, 음란하고 어두운, 수면을 지연시옵니다. 상쾌한 영은 생명을 원하고, 생기는 사람은 마음이 수고하고, 심로는 백신을 복무하고, 복백신은 기가 걷히고, 기산하면 너무 청명하여 살지 않으면, 사람은 상하게 된다. 유정욕은 사람이 섞이고, 잡다하면 두껍고, 두껍면 에센스가 소진되고, 에센스가 소진되면 흑부귀록이 생기고, 죄가 생기고, 죽음이 다가온다. 부인이 무겁고, 악랄하고 지저분할 것이며, 삼광, 사명, 천둥, 신찰을 피하지 않을 것이며, 4사록, 5제에 의해 책망을 받으며, 구현칠조, 부모님의 은둔길을 흘리며, 영록의 생애는 볼 수 없다.
조승은 놀라서 그 근원을 시작해 주십시오.
정일진인은 태광본생청원군 성모의 궁이 정월 칠일에 내려온다. 상령본은 태일의 궁에서 태어나 7월 7일에, 유정은 태극음궁에서 태어나 10월 5일에 내려온다고 말했다. 모두 본강의 날로 본궁에 올라가 일을 받고 선악을 보내어 삼혼회일이라고 한다. 이 날은 이 협의회의 날이며, 3일 동안 더 작게 모일 것입니다. 태광은 갑자일상, 상령은 경신일상, 유정은 본명일상, 언인 선악재난은 화목하지 않다. 만일 세 혼이 서로 맞지 않고 본궁으로 돌아가면, 각 언인은 청결하고 악상이 생기지 않으면, 혼은 늘 좌우를 떠나지 않고, 신은 웅장하고, 백신은 따르며, 그 선의를 따르지 않고, 은밀하게 절대적이며, 사사모는 그 죄를 책할 수 없고, 재해, 음과 악, 병은 감히 그 형상에 가까이 가지 못하며, 나는 여를 위하여 하여, 그 뜻을 행하고, 진도를 보고 있다.
정일진인은 "부수도 섭생은 청단일이 나오지 않을 때에 이빨을 세 번, 세 번은 세 번, 밤에는 누워 있으려 하고, 또 세 번 부르고, 저주를 한다.
태광이 살아나고, 상쾌하고 익록이 있고, 유정이 절사하며, 조급함이 법령과 같다. 매일, 영혼은 왼쪽과 오른쪽을 떠나지 않는다, 비행 재해, 악귀와 사나운 신은 해를 할 수 없습니다, 꿈은 방을 중지 괴물이된다. 이전 3 일, 다음 3 일, 깨끗한 숙청, 3 일, 목욕 배례, 좋은 고백, 즉, 진정한 원기를 강제 할 수 없습니다, 도로는 쉽게 추구 할 수 있습니다.
정일진인은 조승에게 "행하지 말고, 잘하지 말고, 늘 정예하는 자는 도인의 뜻을 다하지 말라"고 말했다.
정일진인은 조승에게 "부인은 세 개의 혼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삼명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한 주명, 한 주 재록, 한 주 재해가 쇠락하고, 한 집은 본소가 궁숙에 속하고, 한 집은 땅부 오악중, 한 집은 수부에 있다. 본명일에는 혼이 돌아오면, 사람은 오직 일곱백만이 늘 거하며 흩어지지 않는다. 만일 본명일에 한 혼이 돌아오면, 낯선 사람을 검거하고, 박합과 합하여 쇠락하고 튼튼하게 살피게 된다. 삼혼의 순환이 끊이지 않으면 낯간이 안정되고 병이 없다. 그 날은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술을 마시지 않고, 색깔이 아니라, 새 옷을 입고, 분향하고, 선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본명일에 자려면 잠을 적게 자면 혼과 박이 합쳐진다. 만일 그 날의 음행이 혼미하고 혼이 돌아오면, 몸으로 세 걸음을 내디디면, 더러운 기운이 솟구치고, 혼이 가서 돌아오지 않는다. 세 번의 혼이 맞지 않으면, 박은 곧 몸으로 가고, 신은 첩이 된다. 박자의 음도는 늘 혼을 얻으려고 하며, 혼이 돌아오지 않으면 박은 귀신과 연결된다. 혼욕은 살아가고, 박욕은 사람이 죽기를 원한다. 혼비백소, '내 집도 없고, 오귀가 방을 침범한다.' 세 영혼은 결코 돌아오지 않는다, 즉, 다섯 유령은 유령을 방황하게, 유령이라고, 주인없이, 사람들이 혼란하게 행동, 수면을 지연, 재해 고통, 추가 할 수 없습니다. 일년에 여섯 살이 되면 혼이 여섯 번 돌아오고, 음과 악이 잘 통하지 않게 하고, 백신이 만나면, 형체적 재앙이 침범하지 않고, 육순이 돌아오지 않으면, 그 득세하여 음귀와 도모하면 사람이 죽는다. 각 운명의 날에, 한 영혼은 본숙에서 내려와, 두 영혼은 순시되지 않지만, 그 날은 어머니의 영혼을 따르고, 4 명의 장교와 12 명이 있습니다. 일본의 출생 부모도 영혼과 함께 내려와 있습니다. 금전과 술로 12분 동안 술을 마시고 본명을 따야 할 때에 제사를 지내라. 그 후, 본부는 어려움을 남기기 위해, 시간에 내려, fumo는 할 수 있습니다. 늘 그 때, 장생의 문.
왕진인은 "나는 선조의 진인의 말을 듣고, 부혼이 원초에, 본일이 가스화되어 흩어지고, 삼만육천의 신기가 모두 그 수에 달한다는 말을 들었다. 부천지의 기운이 새롭고 오래된 것이 계속되면 어찌 셀 수 있겠는가? 백천은 기운이 끊이지 않고, 천지는 기운으로 오래 지속되고, 위전은 가난하지 않고, 연속해서 태어난다. 성도는 한 번의 호흡으로 돌아오는 것을 의미하며, 항복은 죽지 않고, 모든 성약을 맺는 자는 알지 하며, 그의 죽음을 다진다. 하늘과 땅은 낮과 밤, 일주일에 36,000 기후, 인계가 끊이지 않는 경우, 태양과 달은 맑고, 바람과 구름은 무지하지 않습니다, 택과 네 시간, 만 재료, 기후가 계속되지 않는 경우, 적은 수의, 위아래로, 즉, 천둥 분노, 태양과 달, 별과 숙주 손실, 양양 물 홍수, 모든 것이 손실됩니다. 인간의 법 하늘과 땅, 매일 주, 비장과 위장에 신장 가스, 밤낮으로 삼만 육천 호흡, 위아래 대응, 자오선을 통해, 다섯 장기를 전송, zhize rongwei, 즉, 가벼운, 날카로운, 강한 기억, 질병, 쉬운 학습 도로. 삼기, 오기, 십기가 계속되지 않으면, 즉 사람의 병이 경락에 전해져, 사람을 뜨겁게 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고, 혼이 섭섭하고, 기운이 어지럽고, 숨은 것이 용납되고, 즉 병이 그 땅을 갈라놓고, 치료받지 못하면 사람이 졸린다. 진실한 사람을 수리하기 위해, 새로운 안전, 지속적인, 즉, 신이 항상 강한, 본질이 분산되지 않습니다, 다음 사람들은 오래되지 않습니다, 질병은 침략하지 않습니다, 유령은 두려워, 다섯 영진수, 가스 충전, 외부는 모든 악의 음과 독성 가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운은 정예하고, 금도 없고, 그 기운이 강하고 예리하며, 맹대 장군과 같이 다섯 병사를 멸시하여, 그래서 기운을 장군으로 삼는다.
●삼혼법을 구속하다
3월 3일, 13일, 23일 밤, 이 때, 세 영혼은 불안정하고, 상쾌한 떠다니며, 타이어 빛은 모양을 방출하고, 미묘한 방해를 불러일으킨다. 그 상쾌한 영, 태광, 유정 삼군은 삼혼의 신명이다. 그 밤, 모든 사람들이 방황을 포기하고, 방을 통해 돌진. 또는 그의 유령에 대한 유지, 또는 매력의 수집에 대한, 또는 반환 할 수 없습니다, 방질, 또는 외부 영혼에 의해 저지른, 두 가스 공동 전투, 모든 조잡한 붉은 아들, 그래서 그를 위해 생각, 보이지 않는, 슬픈 마음, 도사는 모두 구속, 그래서 여행하지 않습니다. 구금의 법칙 : 수면이 위로 올 때, 베개를 내려, 손을 뻗어, 위로, 명상, 숨을 들이마시고, 이빨을 세 번 닫고, 닭처럼 벌거 벗은 몸을 저장하고, 눈에서 위로 올려다 보면, 외부의 붉은 가스가 불에 타서 몸을 불태우고, 내부와 외부의 구멍을 완전히 만들고, 석탄을 태우는 것과 같습니다. 모두 다 망가져, 그 때 몸속에 온몸이 뜨겁다고 느낄 때, 그것은 충치삼통이다. 비, 즉, 세 영혼의 이름을 저장, 태광, 상쾌한 영혼, 유정 세 신은 서둘러 살고, 마이크로 축하로 인해 :
태미현궁, 유황시청, 내연삼혼, 태광평안, 신보옥실, 나와 함께 태어났으며, 함부로 움직이지 말아야 하며, 감정가가 태령이다. 비행하려면 태극권만 맑아야 하고, 배가 고프고 목마른다면 옥정을 마셔야 한다.
●칠백법을 제정하다
새 달, 달의 전망, 달의 밤, 또한이 시간, 일곱 배, 더러운, 또는 교통 혈액 음식, 유령에, 또는 시체와 관련된, 또는 음란 한 붉은 아들, 간음과 집, 또는 인간의 죄, 세 가지 공식 강 삼촌을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악으로 변경, 사람들을 악몽, 또는 유령을 넣어, 악을 호출, 모든 질병을 죽일, 모든 죄; 도사는 제법하고, 진하고, 변하고, 어조가 정정하고, 섭섭하여 위세를 떨치고 있다.
첫 번째 백 좀비 개, 두 번째 백, 세 번째 는 유령, 네 번째 백은 도둑을 삼키고, 다섯 번째 비 독성, 여섯 번째 는 외설, 일곱 번째 박은 폐입니다.
이 모든 것은 칠백의 이름이며, 몸 속의 탁귀도 마찬가지다. 검사 방법 : 누워있을 때, 베개를 제거하고, 발을 뻗고, 손바닥을 문지르고, 두 귀를 두 번 덮고, 손가락 끝을 연결하고, 상단을 교차하고, 일곱 패스를 닫습니다. 코끝에 작은 콩과 같은 흰 기운이 있으면, 점점 더 커져서 9개의 몸통을 가지고, 두 발로 내려가고, 머리 위로 올라가야 한다. 두 개의 콧구멍에 있는 두 개의 흰 호랑이가 두 개의 콧구멍에 있고, 마음속으로는 인구를 향해, 거북이는 왼쪽 발 아래, 영뱀은 오른쪽 발 아래, 두 귀에는 현금의를 가진 옥녀가 있고, 귀가 문이 될 때, 두 손은 각각 불빛을 비추고, 오랜 시간 동안, 둘 다 비취를 가지고 있다. 또 인두액이 일곱 번 지나고, 어금니가 일곱 통이고, 일곱 백명이라 부르면, 비, 축원이다.
소기 9회, 제백과 간음, 천수수문, 여종 집관, 칠백과 부드러움, 나와 함께 편안하여, 함부로 움직이지 못하고, 형종을 살피지 마라. 만일 네가 굶주리고 목이 마르면, 달의 황일단을 마시는 것을 들어라. 그래서 일곱 박 안에 닫히고, 서로의 제형을 지키고 있다. 자주 행하면, 박탁이 사라지고, 좋은 모양으로 돌아가고, 삼궁을 오르고, 원과 하나가 된다. 사람은 삼원궁신이 있고, 명문에는 현관대군과 삼혼의 신이 있고, 일곱 신이 합쳐져 모두 형형에 있으며, 인자대길의 군도 살게 하고자 한다. 이 일곱 은 또한 한 몸으로 태어났으며, 벌목 도둑으로, 따라서 제쳐두고 있습니다. 도사는 선의 방면에 대해 알고 있지만, 제백의 도를 모르는 것도 헛수고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그 삼원궁은 그 상원궁, 진흙환중, 그 신 아카코, 문자선, 제경이 있다. 그중 원궁, 첩방중, 마음도 그 신진인, 글자자단, 광견, 그 하원, 단전궁, 배꼽 아래 3촌도, 그 신아, 문자양자, 곡현이다.
이 삼위일하의 신. 혼백을 구속하고자 할 때, 모두 먼저 그 이름을 부르고, 세 신은 모두 옥색 금빛이고, 아기의 모습을 간직하고, 중상이는 모두 맨몸이고, 하원의는 누렇고, 머리는 아기의 출생과 같다.
●일존 삼혼법에
너무 허영진인은 "선사는 오달의 날, 해돋이가 서너 장이 흘길 즈음하여, 정립하여, 마음 대 날, 세 혼신을 마음속에 간직하게 하였다.《 오랜 시간 동안, 폐쇄 가스 세 휴식, 인두 액체 세 통과, 축원 :
태양이 흩어지고, 빛이 푸르다. 내 영혼에 와서, 내 오형을 비추십시오. 그러나 귀신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내철은 아홉 가지 기운을 내며, 태명을 통하고, 비선은 청청으로 올라가고, 옥은 정한다. 저주를 퍼부어 손으로 이칠을 볼 수 있고, 이치 이칠을 들이마시니, 모두 비로소. 이 법은 사람의 세 영혼을 밝게 하고,단심이 정정하고,만사장술이,마음이 시험하지 못하여,정말로 도도를 요한다. 자주 행하는 자는 5일을 해로 삼고 재채기를 시키는 것이지, 재채기를 해서는 안 되며, 부드러운 물건으로 코를 인도하고 재채기도 할 수 있다. 재채기, 즉 축합니다.
하늘이 오고, 여섯 개의 타이어가 통과합니다. 세 영혼은 신을 지키고, 일곱은 죽지 않고, 태양은 재채기를 하고, 태양 신과 함께, 비행 선은 맑고, 비트는 진짜 수컷입니다. 축원하고, 이칠을 지켜봐. 내정은 일광을 넘겨주었고, 삼혼은 안에 발명되어 마음을 맑게 하고, 백정은 내부로 흘러들어간 것이다. 만일 오건일이 아니라면, 요도하지 않을 수 있다. 오건일에 북향하여 다섯 번 다시 절하고, 마음속으로 진황군 부인의 이름을 세 번 부르고, 비, 충치 오통을 부르다. 비, 수건을 풀고, 긴 무릎을 짖고, 다음과 같이 말하십시오.
오성일월상황고황도군부인,옥청태상청상청상황하,큰길성군,몇전부터 천칠조부모 이하와 일신 천죄만과 함께,사망한 이래,천제에게서 벗어나 죄명을 벗고 흑적을 깎고,오성의 진과 함께 화천을 달리고,상등하여 청에 오르고 옥문을 교행하게 하였다.
조례 구천혼백은 선상법을 구한다
항상 월 3일, 9일, 16일, 평단에서 태양을 향해, 아홉 번 숭배하지만, 또한 마음속으로 예배할 수 있고, 24개의 이빨을 올려다볼 수 있다.
하늘의 영혼 아홉 얽힘, 하나님의 존경, 태양의 날, 황금 문 선, 작은 자오 모 갑 감히 속삭이는, 오늘 길, 여덟 소원 첸, 예의를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현은, 창롱 주펑, 정책 보라색 쉬안, 다섯 구름, 여섯 가스 팬 먼지, 높은 노래, 세 빛은 정말, 두 풍경. 나는 신신, 쾌활한 귀, 밝은 눈, 가벼운 뼈 상승, 얼굴, 깃털 모양, 황제 아침을 비행. 하늘을 올려다보며 사십오 삼키시기를 기원합니다. 이 3 년 동안, 명확한 눈, 무한한 구멍, 얼굴 금 얼굴, 옥진을 낳는다; 9 년, 그림자없이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날씨가 흐리고 날이 없다면, 밀실에서 마음속으로 행하고,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월 5일, 15일, 25일, 이 삼일은 모두 달을 향하여 구배를 드렸지만, 또한 마음속으로 경배할 수 있고, 달의 이빨을 향해 열여섯 통을 올려다보며 축원하였다.
영혼, 아홉 태어난, 석경 해파리, 너무 음과 랑밍, 방황 월궁, 제련소, 두 경합원, 상길시청, 여덟 회 교제, 나는 그램을 원하고, 소원이 빛나고, 소원이 영광이되고, 신이 선하고, 비행이 맑아지기를 바랍니다. 축비하고, 월정 사십오 삼켜라.
●혼정법
혼정제군, 즉 구천사명, 부구천의 혼, 하통후학 점쟁이도, 제군진은 일문금정 안에 있다. 박령제군, 즉 구천의 상, 구천의 박령 아래 통후학의 기록도, 마을은 월궁의 랑랑의 수도이다. 무릇 도를 닦고, 새벽에 앉아서 쉬며, 당당히 생각날이 머리에 있고, 달이 입에 있고, 혼정제군이 진흙환에 있고, 박령제군이 명당에 있고, 마음이 생각하여, 늘 마치 그런 것처럼 느끼게 한다. 설을 넘기면 진형이 보이며, 청백분도 있고, 9년은 하늘을 날며 아침등의 관에 오르고, 홍영의 산을 유람할 수 있다.
●상청비보 칠성혼백법
태소진 인구결정은 북두 제1성 천추혼신, 제2성천황혼신, 제3성천기혼정, 제4성천권백정, 제5성 옥형백령, 제6성 양양백정, 제7성 첩광대명이다.
오른쪽 일곱 별, 영혼의 이름, 일곱 원의 영혼, 별의 영혼 행성 위에 단계, 모든 마음에,이 이름은 비행 요정, 비행 요정 보폭 싸움, 영혼 세 번입니다. 비, 그래서 태양 별에, 또한 폐쇄, 그리고 소원 :
양명대규, 축비. 첫 번째 왼쪽 발 양양 스타, 두 번째 오른쪽 발 별, 축비, 세 번째 왼쪽 발 현명 별, 축비, 네 번째 오른쪽 단원 별, 축비, 다섯 번째 왼쪽 발 북극성, 축비, 여섯 번째 오른쪽 발과 양성, 축비, 두 번째 왼쪽 발과 빛나는 별. 금목수불토, 오행상추, 칠성환환, 천강이 가장 위풍당당하고, 부성진성, 필성부쇠. 구진태상, 태극권, 태미삼부, 옥제삼존비, 천동지전, 혼백이 따라와서 내가 비선, 진광이 방황하게 하고, 금방에 이름을 붙이고, 옥문이 열리고, 용을 타고 하늘을 비우고, 해와 달이 함께 빛나고, 행진이 너무 맑고, 종소리가 울리고, 종소리가 울리고, 좌측의 유전, 우왕성, 땅바닥의 만사복사, 감히 나를 보고, 악을 쫓아다니며, 이치를 베어 파괴한다. 황제는 옥녀를 종용하여 돌아오라고 명하여, 혼진백신이 합형하여 날아오르고, 비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