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럽다"
"독일의 애국자로서, 일부 팬들이 유럽과 전 세계에서 독일의 이미지를 망쳐놓고 있는 것이 수치스럽습니다."
프리드리히 장관은 이어서 지난주에 트위터에 메수트 외질에 대한 인종차별 트윗이 올라온 것을 비난했다. 외질은 터키 혈통이지만 독일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독일 국적을 가지고 있다. 트윗의 내용은 "외질은 독일인이 아니다! 종이 한 장(시민권)이 혈통을 바꾸지는 않는 법."이었고, 외질의 매니지먼트사는 익명으로 그 트윗을 올린 사람에게 법적 소송을 걸었다.
한편 다른 축구협회들도 관중들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징계를 받고 있다. UEFA는 지난 화요일 러시아와 스페인 축구협회에 일부 팬들이 인종차별적 응원가를 부른 것에 대한 벌금을 물렸다. 프리드리히 장관은 인종차별 노래를 부르고 흑인 선수들에게 원숭이 소리를 낸 크로아티아 팬들의 행동 또한 비난했다.
물론 대부분의 독일 팬들은 문제될 행동을 전혀 하지 않았지만, 이번 사건은 2006년 월드컵 개최 이후 독일이 보여주려 노력한 '태평하고 유쾌한(easygoing, light-hearted) 애국심'의 이미지와 충돌한다. 2006년 월드컵에서는 수백만 명의 팬들이 독일 깃발을 흔들거나 차에 부착했고, 삼색 페이스페인팅을 했다.
히틀러 거수경례를 목격한 한 기자의 증언
안티 인종차별 웹사이트 Publikative.org에서 일하는 기자 Florian Schuber는 이번 대회 기간 동안 독일 팬들과 함께 여행하면서 경험하고 느낀 것에 대한 기사를 썼다. 그에 따르면 덴마크와의 경기에서 독일 팬들은 "신이여 우리와 함께하기를(Gott Mit Uns)"라는 문구가 쓰여있고 나치 군대의 벨트 버클이 장식된 배너를 내걸었다고 한다. 그는 또한 경기가 끝난 후 리비프 시내 광장에서 서로에게 히틀러식 거수경례를 하는 팬들을 보기도 했다고 전했다.
그는 리비프에서 독일 유니폼에 등번호 88번 - 하일 히틀러(Heil Hitler)를 상징하는 네오나치의 심벌 - 을 마킹한 한 독일 서포터의 사진을 찍었다. H는 알파벳의 8번째 글자이다.
"그곳에 있었던 다른 독일 기자들도 이런 것들을 봤을 겁니다. 하지만 그 어느 누구도 이를 기사화하지 않더군요." 슈버트가 그의 기사에서 말했다. "또한 평범한 독일 팬들이 위에서 언급된 노래와 문구, 그리고 행동들을 신경쓰지 않는 듯 보였다는 것도 당황스러웠습니다. 나치 군대에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희생되었던, 유태인이 거의 말살되었고 수많은 소련 전쟁포로들이 죽어갔던 도시에서 도대체 어떻게 이런 일이..."
http://www.spiegel.de/international/germany/german-fan-behavior-at-euro-2012-sanctioned-a-841082.html
첫댓글 보고있나 일본?
미쳤다 미쳤어...............
AFC도 본받아라....욱일승천기...같은거 보이면 제제해야하지 않을까?
22유럽에서 이런일있을 때 마다 신속,강력한 처리 부럽네요
4444
5555555
666 이거 생각하고 들어왓음!
777777777777 이런건 대박
101010101010 진짜 꼴보기 싫은데, 이게 강력히 처리 좀 하자!
ㅂㅗ고 있냐 원숭이들아
근데 히틀러식 거수 경례는 정확히 어떻해 하는 건가요? 그냥 우리나라 육군하는 그 거수 경례랑 틀린가..
오른손을 앞으로 45도 정도로 비스듬하게 들고 하는 거수경례...
이게 고대 로마 황제에게 하던 경례인데, 무솔리니가 차용한걸 히틀러가 다시 베낀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 님들 말 들어보니까 생각나는거 같아요 ! 감사 ㅎㅎ
미쳤네
미쳤네;;;;;;;;;;;;
독일은 과거 청산 다 한줄 알았더니...아직도 남아있구나.... 근데 얘들은 부끄러움을 알고 숨기지만 일본은 부끄러움을 모르고 드러내는게 차이인듯.
욱일승천기도 벌금 물려라 진짜
미쳤네 진짜ㅡㅡ
전범국가의 넋나간 사람들은 집에 좀 가둬둬야될듯 물론 밑에 똥처럼 생긴 열도국가는 창피한게뭔지도모르니 제끼더라도 독일이 이럴줄이야ㅡㅅㅡ
말도안된다. 미쳣다..
독일도 역시 일부 돌아이들이 있구나;;
피파도 일본 경기장 마다 무개념으로 들고 다니는 욱일승천기 보면 징계 좀 했으면 싶네;;
ㅋㅋㅋㅋ독일이나 일본이나
독일도 원숭이같은놈들 꽤있구나 하긴 전범국가가 어디 가겠나
완전 돌았네
그래도 원숭이들 보단 낫겠지
왜들그러니...진짜...
2002년 한국 거리응원보고 독일은 많이 놀랐다가 2006년때 전후 처음으로 집단거리 응원했다고 해요..그동안 다른 유럽국가들의 시선때문에 단체행동 못했다 합니다..... 이젠 행동이 대담해지기 시작하는군요..
그래도 독일은 윗사람들이 부끄러워 하고 있는데 일본은..... ㅡㅡ.. .
전범국가는 사과한다해도 과거 한 짓이 엄청나서 어쩔수 없음. 좋아 할 수가 없음
제발 욱일승천기 처벌 좀 누가 강력히 내렸으면....진짜 아주 묵사발을..
일본 욱일승천기도 피파에서 제재좀
독일 국민이 선진의식을 가졌다는건 완전 과대포장된거임... 독일도 일본극우같은 세력이 있음.. 나치의 행위를 옹호하는.. 독일은 자국의 이미지를 망칠까봐.... 일부러 드러내지않는것뿐임...
아직도 저런 사람들이 있네..
그래도 바로 징계 때리네 afc는 본받길~~
욱일승천기 쪽팔린줄도 모르는 원숭이들보단 낫네
헐~;독일애들이라고 다개념찬건아니구만;;
독일은 본인 국기 흔드는거 자체도 국가주의, 민족주의라고 해서 자국내에서도 뭐라 그런다고 합니다..
실제로 독일 국기를 흔들다가 그자리에서 독일인들에 의해 찢겨지는 일이 벌어지기도..
독일은 이렇고 일부가 이 모냥이지만
일본은 반대..
제가 독일에 살고있는데 그정도는 아닙니다.. 독일경기있는날이면 모두가 독일국기 가지고나와서 흔들고 차에 달고다녀요.
형석님 의견에 2222 맞아요. 근데 그나마 과거의 일을 숨기지 않고 교육 시켜서 이정도지...독일 정도의 위치에 있는 나라에서 그런 것 마저 없이, 옆 나라처럼 "독일 최고", "독일은 과거 세계를 먹으려 했다" 등등 만을 부각시켰다면...더 하지 않았을까요?
AFC도 좀 본받아라. 옆에 섬나라도 가만두면 안되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