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분들을 위해서->아랫배가 검게 되면 아토피가 온몸에 퍼진겁니다.아토피 균이 장까지 퍼진거져)
과연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얼굴의 따가운것을 고칠것인가(순전히 제 주관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1.첫째 중요한것은 절대로 간지럽다고 손을 대시면 안됩니다.(당연하겟죠 누구나 아는사실일겁니다.)
간지러워서 긁으면-> 초기에는 빨개지고 심하면 진물나고 더심해지면 피나져->딱지생기고 흉터남습니다.
2.둘째 병원에서 알레르기와 음식에 관한 검사를 해보세요. 피검사를 하면 Ige수치를 재는데 이것을 통해 어떤 음식이 아토피를 심하게 하는지 나옵니다. 보통 육류는 나오지 않고 새우.바퀴벌레.먼지진드기 이렇게 3가지만 나옵니다.하지만 다른 식품도 알게모르게 나올수 있습니다.그리고 육류는 나오지않앗지만 아토피 환자가 드셨을때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먹었던것이 농축되어서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3.셋째 대학병원을 가세여. 제가 다녔던 곳은 평촌역근처 한림대 병원입니다. 수원이라서 좀 멀기는 하지만 아주대 병원도 좋아여(여긴 알레르기내과가 피부과와 따로 분리되어있음)전 한림대 병원에 갔는데 거기서 무슨 비누 줄겁니다.그리고 락티케어라는 로션이랑 여러부위별로 연고를 줍니다. 연고는 주더라도 절대 쓰지마시고요. 거기서 주는 비누로 샤워하시고 락티케어를 발라주세여, 락티케어도 물론 스테로이드가 잇으므로(0.5%로 매우 약함)그것도 되도록 양을 적게해서 발라주세요.아 그리고 먹는약도 주더라도 먹지 마시고요
4.넷째 기타 환경을 깨끗이하는건 다 아실테니 안쓰고요 잠도 많이 주무시고 님말씀처럼 운동도 많이 하세여. 그리고 스트레스 많이 받지말고 편하고 낙천적으로 있으면 날겁니다.
하여튼 결론은 님은 아토피의 완전 초기므로 여기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치료가 될수도 있고 더 악화될수있다는겁니다.잘 조절하시고
아토피를 완치하시길 바랍니다.가능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