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인젝터클리닝 했는지 모르겟습니다..
9만킬로를 좀 넘긴 코란도C
약 3개월 전부터 차가 부들부들 떨어서
인젝터클리닝을 하였다는데
차가 부들부들 떨 정도면
인젝터클리닝 백 날 해 보았자 말짱 도루묵입니다..
만일 인젝터 쪽 문제라면
인젝터 수리를 해야 맞습니다..
수리 해야 할 걸 클리닝 해 가지고
해결이 되면 뭐할라고 자꾸 말 하겟습니까..ㅎㅎ
인젝터 수리 해야 할 차량과
인젝터 클리닝 해야 할 차량은 분명 다릅니다..
당연히 자동차진단이 우선이고
만일 떨림의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 후
정비의 방향을 결정한다면
소비를 하더라도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젝터를 탈착 하였습니다..
동와샤 압축 누설을 보이지 않습니다..
뭐 얼마전에 햇는데
새면 클나죠...ㅎㅎ
사실 인젝터 탈착 하기 전
가장 먼저 ECU데이타를 살펴보면
실린더 2번 파워밸런스가
타 실린더 파워에 비해
-52만큼 부족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이 수치만으로
무엇이 불량인진 전혀 알 수 없답니다..
또 인젝터 MDP학습값이
800 정도 인 것으로 보아
인젝터코딩을 한번도 하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선 무엇이 문제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스코프를 이용한 진단에 들어갑니다..
피코스코프를 이용한
파워밸런스 점검 결과
3번_4번 실린더 파워가 부족한데
그 원인이 바로 인젝터 였습니다..
그래서 인젝터를 탈착하게 되엇는데
단순히 이 하나의 파형을 가지고
탁 찾아내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다..
이 데이타를 보면 표가 가장 크게 나기에
한번 보여드리는 것 입니다..
인젝터 수리 해야 하는 증거를요...^^*..
파워밸런스가 무너진 원인이
인젝터라면 클리닝하면 안되고
인젝터수리 해야 해결이 된답니다..
인젝터 수리 후
신품 동와샤까지 장착하고
인젝터코딩도 하고
델파이 인젝터의 특징 중 하나인
에어 빼기도 철저히 하였습니다..
마무리를 잘못하면
휘한한 고장이 나타나기도 하기에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랍니다..^^
인젝터 수리 후
파워밸런스 결과입니다..
밸런스 파형은 보는 방법 중
가장 첫번째가 "규칙" 입니다..
비슷한 모양이 동일하게 잘 나오는지가 중요한데
수리 전 후 파형을 비교하면
수리 전 파형은 규칙적으로 빠짐이 발생하엿으나
수리 후 파형은 높낮이 차이는 나지만
산과 골이 규칙적으로 나오는것을 알 수 있씁니다..
이 또한 델파이 인젝터 특징 중 하나인데
이 파형을 보쉬타입에서 나타난다면
100% 불량입니다...ㅎㅎ
결국 파형은 내가 알아야 볼 수 잇는것이기에
자주 찍어보지 않으면
정답이 무엇인지 몰라
산으로 가다보면 한도 끝도 없답니다...ㅎㅎ
참고로 델파이 인젝터는
10만킬로마다 인젝터 수리를 해야 하며
피에조 인젝터는
20만킬로마다 수리 하는게 좋습니다..
수리 하고나서 타보면 알겟지만
묵은 때 가 상상 그 이상으로 많기에
애마에게는 축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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