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卷五十五魂神部二
卷五十五
思神訣
存身神法
受生天魂法
精神
入室思赤子法
◎思神訣
夫道者,有形之父母也,寂然不動,至虛無也;感而遂通,至神明也;視之不見,無形容也;聽之不聞,無音聲也。故無形無名,言象莫能得也;有情有信,變化有以生也。生之來神,氣聚也;身之有陰,陽結也。兩儀以分,萬象以成也;天地回薄,日月以明也。莫不由至道神用,而元一以靈。且人為物靈,貌為事真,智慮純白,耳目澄清,外週六氣,內運五行,形自寂寞,神生窅冥。然則至道無形,應生元氣,謂之一也;一之所剖,分為三也。三者,清、濁、和,結為天、地、人也曰三元,上、中、下也;在天為三光,日、月、星也;在地為三寶,金、玉、珠也;在人為三生,耳、目、心也;在道為三氣;玄、元、始也;又為三天,清微、禹餘、大赤也;復為三境,玉清、上清、太清也。又曰:清氣上浮為天,濁氣下凝為地,和氣中結為人。夫天陽地陰,陰陽變化而成五行,謂木、火、金、水、土也;亦曰五氣,謂九、三、七、五、一也;在天為五星,謂歲、熒、白、辰、鎮也;在地為五嶽,謂岱、衡、華、恆、嵩也;在人為五臟,謂肝、心、肺、腎、脾也;又為五色,青、赤、白、黑、黃也;又為五音,角、徵、商、羽、宮也;又為五味,酸、苦、辛、鹹、甘也;又為五德,仁、義、禮、智、信也。總之為三五,行導布化,生成萬物也。各有神明,即天地之至用也,而天以之動,地以之靜,人以之生,皆賴其神明也。天有五億五萬五千五百五十五重天,天皆有天尊、太上、天帝、天師也;地有三十六重地,地皆有土皇、將軍、金剛、神王、靈官也;人有三宮、五神、三魂、七魄也。天地各有神仙吏兵不可稱計,且神明變化皎在目前,愚者莫知。隱顯無方,運轉難識,輔物立象,靈用在焉。故「天得一以清,地得一以寧,神得一以靈,谷得一以盈」是也。日者天之魂,月者地之魄,謂之神明。人則左目為日,右目為月,目者神明之堂也。故神明所托,依於日月,隱於陰陽。且日出於卯,陽也;月出於酉,陰也;三變成德。日初變於卯,其數六,以五乘之,五六三十也;中變於辰,其數五,五五二十五;終變於巳,其數四,四五二十也,故上仙七十五將軍陽神也。月初變於酉,其數六,五六三十也;中變於戌,其數五,五五二十五也;後變於亥,其數四,四五二十也。故上靈七十五將軍陰神也。三元五德,合數為八,各有上仙上靈陰陽二官,合為一千二百也;三元各八,為三千六百也;而陰陽皆五,合為三萬六千也。其萬八千陽,陽為外景、為外神也;其萬八千陰,陰為內景、為內神也。而內由外發,陰以陽明,所以一身有一萬八千神曰本分神也,一萬八千神曰影照神也。無陽也,陰不能成;無陰也,陽不能生。是以陰以陽成,陽以陰生,亦內由外明,外由內清,清明相得,而後生成也。所謂神明者,由神故明也。故三光在天而萬物彰,百神在己而五氣昌,其耳目適用,氣力體康,是其神也。天寶之以致浮,地秘之以致安,五嶽享之而安鎮,一人則之而太平。人身上部八景,以應於天;下部八景,以應於地;中部八景,以應於空。三部八景七十二神,景皆有五,三萬六千,與天地合,有一十萬八千。自此以往,雖神不極,由斯數矣。則三洞諸經神仙,將吏侍奉靈官,高下品格,未有不因茲始也。既知其數,當識其方,既識其方,須知表裡,表裡既見,陰陽審焉。內外不同,左右亦別,而像分五色,位列四方,男女可以陰陽求,文武可以剛柔取。凡諸存念,身為之主,身有三魂、七魄、三元、五真、一神、百神、三萬六千神,皆在於心也。心正則神正,心邪則神邪,邪之與正,由悟不悟,悟則入正,迷則歸邪,悟者由得其門,迷者由失其路,則沉淪黑夜,處至暗冥室。學道之士宜詳究之,始乎數息歷藏,終乎常住湛寂,誠在爾心矣。
신결을 생각하다
도교의 부모인 자는 고요하고 가만히 있을 것이며, 은신처에 있을 수 있고, 감회가 통하여 신에게도, 눈을 감고, 형언이 없고, 듣지 않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그러므로 보이지 않는 것은 이름도 없고, 말은 얻을 수 없고, 정이 있고, 믿음이 있고, 변화도 살아 있다. 태어난 신은 기운이 모이고,몸에는 음이 있고 양결도 있다. 두 의가 분분하면 비엔티안이 이루어지고, 하늘과 땅이 얇아지고, 일월이 밝다. 신이 쓰시는 것을 어찌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원일이 영으로 다가온다. 그리고 인간의 영, 사물의 진정한 모습, 순수한 흰색, 귀와 귀의 명확성, 외부 토요일 가스, 다섯 라인의 내부 행운, 외로운 모양, 하나님은 명상. 그러나 도로가 보이지 않는 경우, 그것은 또한 하나를 의미, 원기를 생성해야한다; 세 가지, 맑은, 탁한, 그리고, 하늘, 땅, 사람도 삼원, 상부, 중간, 아래라고; 하늘은 세 빛, 일, 달, 별, 땅은 세 보물, 금, 옥, 구슬, 인간의 삼생, 귀, 눈, 마음, 도로에서 세 가지, 현, 원, 시도; 또 다른 3 일, 맑은, 우유, 큰 붉은 색; 또 말했다: 맑은 공기는 하늘로 떠다니고, 탁한 공기는 땅으로 응축되고, 화기는 사람으로 맺어진다. 부천양지음, 음양은 다섯 줄로 변하여 나무, 불, 금, 물, 흙이라고 한다. 또한 오기라고 하며, 9, 3, 7, 5, 1을 뜻한다. 하늘에서 5성, 나이, 깜깜이, 백, 천, 진도, 땅에서 오악, 형, 화, 항, 첩이라고 한다. 사람이 오장, 간, 심, 폐, 신장, 비장이라고 한다. 또 오색, 청, 적, 백, 흑, 황도, 또 다섯 개의 옹기, 5개의 옹기, 간, 심, 폐, 신장, 비장, 또 오색, 청, 적, 백, 흑, 황, 황, 또 다른 다섯 가지 소리, 신, 소금, 간도, 그리고 다섯 덕, 자비, 의, 예, 지혜, 믿음. 요컨대, 삼오, 가이드 배설, 만물을 생성합니다. 각자는 신이 있고, 곧 하늘과 땅이 가장 잘 쓰이고, 하늘이 움직이고, 땅이 조용하며, 사람이 살아가는 것은 모두 그 신의 명에 달려 있다. 하늘에는 5억 5천55천오천이 있는데 하늘에는 천존, 태상, 천제, 천사도 있고, 땅에는 삼십육중지가 있고, 땅은 모두 토황과 장군, 금강, 신왕, 영관도 있고, 사람은 삼궁과 오신과 삼혼과 칠백도 있다. 하늘과 땅은 각각 신들의 군인을 가지고 있으며, 신의 변화는 현재, 바보는 알 수 없습니다. 은밀하게 아무렇지도 않게 보이고, 움직이기 어렵고, 보조물이 세워져 있고, 영이 어디에 쓰인다. 그러므로 "하늘이 맑아지면 땅은 하나하나 맑아야 하고, 신은 영을 얻고, 골짜기는 영을 얻으리라"는 것도 그렇습니다. 태양의 영혼, 달의 땅, 신이라고합니다. 사람은 좌목은 날, 오른목은 달, 눈사람은 신명당이다. 고신이 맡은 것은 일월로 음양에 은근히 있다. 그리고 태양은 양에서, 태양은 또한, 달은 음에서, 음은 또한, 세 번째는 미덕이된다. 일초에 그 수가 여섯으로 변하고, 다섯 곱하면 오육삼십이도, 중이 천으로 바뀌면 그 수가 다섯, 오십오십오이고, 결국에는 첩으로 바뀌고, 그 수는 4, 4, 5, 20도라, 상선 칠십오 장군 양신도. 월초에 첩이 바뀌면 그 수가 육,오육삼십도,중이로 바뀌면 그 수가 다섯,오오십오도,나중에는 해로 바뀌고 그 수는 4,4520도 된다. 그러므로 상령 칠십오 장군은 음신도. 삼원오덕은 합수팔이 각각 상선상령음양이관이 1천이백도, 삼원각팔이 삼천육백도이고 음양은 모두 오면 삼만육천도이다. 그 팔천양은 외경이요 외신도요, 그 만팔천음은 내경이고 내신도다. 그리고 내부는 외부, 음과 양명, 그래서 18,000 신은 또한, 18,000 신은 그림자 신이라고합니다. 양이 없다면 음은 될 수 없고, 음이 없다면 양은 태어날 수 없습니다. 음과 양으로, 양이 음으로 태어나고, 또한 외부에서, 외부는 내부에서 맑고, 맑고, 나중에 생성됩니다. 이른바 신명자는 신이 밝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하늘에 세 빛, 모든 것이 창백하고, 백 신은 자신의 다섯 기창에, 그 귀는 적용, 활력과 건강, 그 신이다. 천천보가 떠다니고, 지비가 맑아서 안이 나고, 오악이 즐기고 안진하면, 한 사람이 태평하다. 사람의 몸은 하늘에 응하기 위해 여덟 개의 풍경을 가지고 있으며, 하부는 땅에 응하기 위해, 중앙 여덟 풍경은 빈 공간에 응답한다. 3개의 팔경 칠십이신, 경경은 모두 오, 삼만육천, 천지와 합하면 10만 팔천이다. 그 이후로, 비록 신이 극적이지는 않지만, 몇 가지에 의해 계산되었다. 삼동 제경신선은 영관을 모시고 품격을 높이 높게 하여, 인즈시도 없었다. 그 수를 알고, 그 방면과 그 방면 모두를 알고, 표에서 볼 수 있는 것을 알아야 하고, 표에서 보나, 음양이 심사할 때를 알아야 한다. 내부와 외부는 다르며, 좌우도 다르며, 다섯 가지 색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네 개의 사각형, 남성과 여성은 음과 양, 문무를 추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생각, 주님으로, 세 영혼, 일곱 백, 삼원, 오진, 일신, 백 신, 삼만 육천 신, 모두 마음에있다. 마음은 신이 정하고, 마음속의 악은 신과 악, 악과 정은 깨닫지 않느라고, 깨달음은 정으로, 미아는 악으로 돌아가고, 깨달음은 그 문으로, 잃어버린 자는 그 길을 잃으면 밤이 가라앉고, 어둠의 방으로 들어간다. 도를 배우는 자가 자세히 살펴보아야지, 처음부터 몇 가지 휴식과 달력을 감추고, 결국에는 늘 고요하게 살게 될 것이니, 진심으로 마음속에 있다.
◎存身神法
面東坐,叩齒三十六通,每九下一咽液。而祝曰:
玉清高上,九天九靈,化為玄玄,下入胃清,金和玉映,心開神明,服食日精,金華充盈。便咽液,想喉中有赤身童子,仰頭開口承液,下入胃中。
畢,又存四神:想肺中童子著白衣冠,口吐白氣於右,變作白虎;次想肝中童子著青衣冠,口吐赤氣於左,變作青龍;次想心中童子著赤衣冠,口吐赤氣於前,化為朱雀;次想腎中童子著黑衣冠,口吐黑氣於後,化為玄武。祝曰:
青龍孟章甲寅,白虎監兵甲申,朱雀陵光甲午,玄武執明甲子,四曾前後圍繞,勿令外邪來干。急急如律令。
次存心肺氣作圓光寶蓋蓋頭,訖,次握固冥目,念敕身祝曰:
謹敕身中五體真官、五臟六腑、九宮、十二宮室,四肢五體、筋骨髓腦、肌膚血脈、孔竅榮衛、一百八十關房、三百六十骨節、一千二百形影、一萬二千精光、三萬六千神氣,左三魂幽精、爽靈、胎光,各守本宮,右七魄衛從屍狗、伏矢、雀陰、吞賊、非毒、除穢、臭肺,青龍扶迎,白虎扶送,朱雀導前持幡幢,玄武從後司鐘鼓。臣身不受邪,肝不受病,肺不受奸,腎不受甘,脾不受化,膽不受怖,胃不受穢,心不受觸,神氣汾溢,吏兵神將侍衛側立。急急如律令!」
次叩齒五通,念五臟神名。先存肺神,著白衣冠,在肺,肺神皓華,字虛成(三呼);次存心神,著赤衣冠,在心中,心神丹元,字守靈(三呼);次存肝神,著青衣冠,在肝中,肝神龍煙,字含明;次存膽神龍曜,字威明;次存脾神常在,字魂庭;次存腎神玄冥,字育嬰。又瞑目內視,五臟分明,了見肝中童子著青衣冠,口吐青氣,從左脅出,化為青龍;次存肺中童子著白衣冠,口吐白氣,從右脅出,化為白虎;次存心中童子著朱衣冠,口吐赤氣,從心中出,化為朱雀;次存兩腎中童子著黑衣冠,坐兩腎上,口吐黑氣,從腎中出,化為玄武;次存頭巾七星,下坐青黃白三色雲上,七星在頭,下有金光蓋頂,一身並作黃金色,面是金容;次存肺中白氣,右出繞頂,有圓光。左右日月在眼前,洞煥一室,吏兵玉女,執節持幢,捧香獻花,遍滿前後。心常念飛仙,同升金闕帝前,永為帝臣。
◎受生天魂法
夫人受生於天魂,經成於元靈,轉輪於九氣,挺命於太一,闕開三道,積神幽宮,所生玄液七纏,流津敷澤,日月映其六虛,口耳運其神氣,雲行雨施,德擬天地。胞胎內匝,五因來具,立人之道,其如此也。故五因者,是五神也;三道者,是三真也。
天尊言曰:氣氣相續,種種生綠,善惡禍福,各有命根,非天非地,亦又非人,正由心也。心則神也,形非我有。我所以得生者,從虛無自然中來,因緣寄胎,受化而生。我受胎父母,亦非始生主父母也。真父母貴重尊高無上,今所生父母以我寄備因緣,稟受育養之恩,故以禮報而稱為父母焉。故我受形,亦非我形也,寄之為屋宅,因之為營,以捨我也。附之以為形,示之以有無,故得道者無復有形也。及無身,神一也,身並一則為真身,歸於始生父母而成道也。凡人不知存神,動止任意,意愚事僻,神散形枯;仙真聖人守神無替,常存自身,名在左契。志學之士當知人身之中自有三萬六千神,左三魂右七魄,陰陽配合,共輔護識神、五行相王之君,周衛體內一千二百形影、一萬二千精光,備守體外,日日存之,時時相續,念念不忘,長生不死。不能常存,八節勿替,念身神,康強無病。病,三呼之,常衛子身。欲臥之時,左手撫心,右手撫臍,各二七,陰祝曰:
欲具身神,從頭起,經歷四肢,至踝子,祝竟,存之。委悉乃眠,必得吉夢,彷彿見神。若有罪過,應致災厄,神來語人,或示形象,寄托物類,使人思惟,自解意趣,吉凶善惡,了然知之,避禍就福,所向諧也。
三魂:
第一胎光
第二爽靈
第三幽精
◎精神
精神者,君臣也
(《玉清秘錄》云:夫神者君也,氣者人也,心神動則精搖,精搖則使形不安,若三事各令清淨無為,則萬事自安也。
又曰:夫修身之道,乃國之寶也。
然一身之根有三:一為神,二為精,三為氣。
此三者,本天地人之氣也,神者受於天精,天精者受於地氣,地氣者受於中和,相為共成一道也。
故神者乃乘氣而行,氣者神之□也,精者居其中也,三者相助為理。
故人欲壽者,乃當愛氣、尊神、重精也)。
精轉為神,神生於明
(夫氣生於精,精生於神,神生於明,故人生本於陰陽之氣,氣轉為精,精轉為神,神轉於明。
是故不欲老者,當念守其氣,含精神也,令不出其形,合而為一也。
即綝綝自見,身益輕,意益精也,此神光欲生也,心中大安,欣然若喜也。
但宜閉目而臥,著志意於身內,身意不出,則身煉形變也。
如此,則理身巳得也,太平自應矣。
神哉,此道也。內已致壽,外以安理,不用筋力,自然致也)。
神智之泉
(夫神智之泉也,神清則智明。智者,心之府也,智公,即心平。
人莫鑒於流水,而鑒於止水,水性慾清,沙塵穢之,人心欲清,嗜欲則生,豈能善之?
故鑒明則塵垢弗集,神清則嗜欲不入。
是以聖人輕天下,即神不累;細萬物,即心不惑;齊死生,則意不懾;同變化,即明不眩)。
• 정신
정과 신은 임금과 신하이다.
(《옥청비록》구름:무릇 신은 군이고,기운은 사람이며,마음의 신이 움직이면 정이 흔들리고, 정이 흔들리면 형이 불안해지고,만일 세 가지 일이 각각 깨끗하게 만들어도 안 된다.
또 말했다: 무릇 수신의 도는 이는 나라의 보물이다.
그러나 한몸의 뿌리는 세 가지가 있다 : 하나는 신이고, 두 번째는 정이고, 세 번째는 기입니다.
이 세 가지는 근본이 하늘과 땅 인간의 기운이다, 신은 하늘의 정에 의해 영향을 받고, 하늘의 정은 지상의 기에 의해 영향을 받고, 지기는 중화에 의해 영향을 받고, 서로 공히 하나의 도를 이룬것이다.
그러므로 신은 이의 기를 타고 행하는 것이며, 기는 신의 입이다, 정은 그 안에 거하고, 3은 서로 돕는 것이 이치이다.
고로 사람이 생명을 원하는 것이며 이는 당연히 기를 사랑하고, 신을 존경하며, 중정이리라.)
정이 돌아서 신으로 되고, 신은 밝음을 낳는다
(부정은 정에서 태어나 신에게 정생하고, 신은 명에서 태어나고, 그 삶은 음양의 기운에서, 기는 정으로, 정은 신으로, 신은 명으로 돌아선다.) 그러므로 노년기를 원하지 않는 자는 그 기운을 염려하고 정신을 함축하여 그 모양을 만들지 못하여 하나가 될 수 있다. 즉, 자기 보기, 가벼운 몸, 좋은 의도, 이 신은 또한, 마음의 큰 안전, 기쁨처럼. 그러나 눈을 감고 누워, 몸 안에 의도, 몸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몸은 변형을 정제. 이렇듯 몸도 잘 관리되고, 태평하고 자기 자신을 위해도 응대할 수 있다.
하나님, 이 말씀도. 안은 이미 생명을 맞고, 외적으로는 안리로, 힘줄 없이 자연스레 도를 높인다.)
신지의 샘.
(지혜로운 자, 마음의 집, 지공, 즉 마음이 평탄하다. 사람이 흐르는 물을 감안할 때, 물, 맑은 물, 먼지, 깨끗한 마음, 욕망, 어떻게 좋은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감명하면 먼지와 먼지가 모이고, 신청이 욕을 부리면 들어가지 않는다. 이성으로 천하를 경시하는 것은 하나님이 지치지 않으시며,세만한 것은 마음이 불혹되고,제나라가 죽으면 억지하지 않고,동일변화,즉 명상하지 않는다.
◎入室思赤子法
老子曰:吾道生於惚恍而無形,視之不可見,聽之不可聞,隨之不見其後,迎之不見其首。
包含於天地之表,還入於毫毛之裡,分之為日月陰陽,含之為夫婦。
演佈於八卦,乾坤為頭首。胞胎轉相生,變化有前後。
處任為十月,結定神備有,虛無把錄籍,司命往奉壽。
陽精為室宅,包形立相待,陰陽相感溉,開閉藏其裡,
清轉上為頭,精凝成童子,璇璣與玉衡,鼻為其梁桂。
合觀於八極,兩半共為友;合精於子午,藏形於卯酉。
明堂開四仲,洞房在其後,丹田著後宮,自口王父母。
丙午拜真人,丁巳伏命受,戊寅銜丹錄,光曜所藏止。
精明合且離,出規還入矩,鈞明照神後,往來有配偶。
皇制有其階,自然如雲雨,陽出真人陰。
學之為師父,棲宿有常處,正在洞房裡,三五運返覆。甲癸邀辰巳。
子午都集會,吾道自索子,邀之於南極。
真人自告子,安之令審諦,枯木不煩擾,乙壬於寅卯,午申亦相須,丙辛於亥酉,未戌邀中野,吾道已見矣,忽然無所有,丁庚子與午,戊己卯與酉,失候不相睹,吾道去萬裡,周旋天地間,傷命還害子,觀吾陰與陽,交精相哺乳。
此謂養赤子,勿失其時矣。
甲癸邀辰巳,註云:子丑者謂甲癸日也,時加於辰、加巳、加子、加丑也,到此時道未養己,常當念之矣;
乙壬之日時,加寅、加卯、加午、加申也,當復俟之,勿失其候矣;
丙辛之日時,加亥、加酉、加未、加戌也,為老公見之勿驚也,道之化見矣;
丁庚之日時,加子、加午也;
戊巳之日時,加卯、加酉也。
失此四仲之日候,而不相睹,吾道去萬里。慎之。
老子曰:為吾道者,當先安牝牡。牝牡者,腎也,腎門元氣也,元氣氣常下行,元常上升。元者赤,氣者白,元上到心中,心中當動,動即元下矣。
老子曰:元者,安雌雄。雌雄者,心也,一名明堂,得元因共養,合成赤子;赤子,自然也,念令上升,升於真人;真人者,宿衛之臣。赤子到,則因安心定意,泊然安意洞房中矣。
老子曰:赤子到,因還意於洞房。洞房者,兩目間,有真人不衣而到,住下視赤子,赤子到,真人乃立。真人所以到住,何也?欲令赤子得升耳。赤子升,真人復;赤子不升,真人不復,不復早已。
老子曰:夫赤子初欲升時也,形似丹蛇,其光照人,忽然到著人面,若炬火聲矣。此即赤子到矣。
老子曰:夫赤子之欲升時,形似丹蛇,安意如故,須臾當忽然不見矣。
老子曰:丹蛇者,日之精也,日精作火形來著人。欲來著人,人心動;人心動,即赤子不得升,遂令後難致,難致則冥冥絕矣。
老子曰:丹蛇來到、心不驚不恐者,當與真人共語。時目中忽然見正黃浩浩而無形,兆身體因變化,見西王母乘鳳凰之車,後駕六赤龍,車前三朱雀。見之,忽驚也,有頃,忽然去矣。
老子曰:當見西王母到時,但恍惚而巳,雖乘鳳凰之車者,忽然恍去矣,前三朱雀,後六赤龍亦然也。
老子曰:當見西王母之時,與人語,慎勿答也。不答,當復有所告問於人,慎勿答。不答,恚怒,勿恐怖也,恚不止,真人自代子與語,畢,自去矣。
老子曰:西王母去後,大道來見矣。當大道見時,身形乃曠然,昭浩而無形兆,上見日月星宿,若有若無。當有天師與真人來見,倡樂萬端慎勿視也,仙人玉女慎勿觀也,龍虎禽獸慎勿驚也。
老子曰:此倡樂、天師、仙人、玉女、禽獸,皆非真也,但自子形中五臟六腑都精神耳,非真道也。
老子曰:天師真人來見子之時,安心定意,善與人語言。吾見子信,告子道,張羅其綱,具見子矣!
老子曰:參乘戊子入室,百日神明相睹乃止。精神通洞,舉足萬里。精之畢熟,少食,為有齋戒,洗心沐浴,往來急疾,狀若風雨。
老子曰:人頭者,道之所往來解止處也,號陰陽。陰陽者,兩目也;陰陽者,道一之臣人也,道之所尊器也,主調御兩目精光者,故曰兩半成一也。一正在明堂中、兩半所處也,陽精光於子午,收明於卯酉。子午者洞房也,卯酉者明堂也,亦方圓一寸,正在兩眉間;明堂卻入一寸,名洞房,亦方圓一寸;又卻入一寸,名丹田,此三者,道之往來變化常處也。
권오십오 혼신부 2
권오십오
신의 결을 생각하다
신의 법을 기탁하다
천혼법을 받다
정신
방에 들어가 아카코법을 생각하다
신결을 생각하다
도교의 부모인 자는 고요하고 가만히 있을 것이며, 은신처에 있을 수 있고, 감회가 통하여 신에게도, 눈을 감고, 형언이 없고, 듣지 않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그러므로 보이지 않는 것은 이름도 없고, 말은 얻을 수 없고, 정이 있고, 믿음이 있고, 변화도 살아 있다. 태어난 신은 기운이 모이고,몸에는 음이 있고 양결도 있다. 두 의가 분분하면 비엔티안이 이루어지고, 하늘과 땅이 얇아지고, 일월이 밝다. 신이 쓰시는 것을 어찌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원일이 영으로 다가온다. 그리고 인간의 영, 사물의 진정한 모습, 순수한 흰색, 귀와 귀의 명확성, 외부 토요일 가스, 다섯 라인의 내부 행운, 외로운 모양, 하나님은 명상. 그러나 도로가 보이지 않는 경우, 그것은 또한 하나를 의미, 원기를 생성해야한다; 세 가지, 맑은, 탁한, 그리고, 하늘, 땅, 사람도 삼원, 상부, 중간, 아래라고; 하늘은 세 빛, 일, 달, 별, 땅은 세 보물, 금, 옥, 구슬, 인간의 삼생, 귀, 눈, 마음, 도로에서 세 가지, 현, 원, 시도; 또 다른 3 일, 맑은, 우유, 큰 붉은 색; 또 말했다: 맑은 공기는 하늘로 떠다니고, 탁한 공기는 땅으로 응축되고, 화기는 사람으로 맺어진다. 부천양지음, 음양은 다섯 줄로 변하여 나무, 불, 금, 물, 흙이라고 한다. 또한 오기라고 하며, 9, 3, 7, 5, 1을 뜻한다. 하늘에서 5성, 나이, 깜깜이, 백, 천, 진도, 땅에서 오악, 형, 화, 항, 첩이라고 한다. 사람이 오장, 간, 심, 폐, 신장, 비장이라고 한다. 또 오색, 청, 적, 백, 흑, 황도, 또 다섯 개의 옹기, 5개의 옹기, 간, 심, 폐, 신장, 비장, 또 오색, 청, 적, 백, 흑, 황, 황, 또 다른 다섯 가지 소리, 신, 소금, 간도, 그리고 다섯 덕, 자비, 의, 예, 지혜, 믿음. 요컨대, 삼오, 가이드 배설, 만물을 생성합니다. 각자는 신이 있고, 곧 하늘과 땅이 가장 잘 쓰이고, 하늘이 움직이고, 땅이 조용하며, 사람이 살아가는 것은 모두 그 신의 명에 달려 있다. 하늘에는 5억 5천55천오천이 있는데 하늘에는 천존, 태상, 천제, 천사도 있고, 땅에는 삼십육중지가 있고, 땅은 모두 토황과 장군, 금강, 신왕, 영관도 있고, 사람은 삼궁과 오신과 삼혼과 칠백도 있다. 하늘과 땅은 각각 신들의 군인을 가지고 있으며, 신의 변화는 현재, 바보는 알 수 없습니다. 은밀하게 아무렇지도 않게 보이고, 움직이기 어렵고, 보조물이 세워져 있고, 영이 어디에 쓰인다. 그러므로 "하늘이 맑아지면 땅은 하나하나 맑아야 하고, 신은 영을 얻고, 골짜기는 영을 얻으리라"는 것도 그렇습니다. 태양의 영혼, 달의 땅, 신이라고합니다. 사람은 좌목은 날, 오른목은 달, 눈사람은 신명당이다. 고신이 맡은 것은 일월로 음양에 은근히 있다. 그리고 태양은 양에서, 태양은 또한, 달은 음에서, 음은 또한, 세 번째는 미덕이된다. 일초에 그 수가 여섯으로 변하고, 다섯 곱하면 오육삼십이도, 중이 천으로 바뀌면 그 수가 다섯, 오십오십오이고, 결국에는 첩으로 바뀌고, 그 수는 4, 4, 5, 20도라, 상선 칠십오 장군 양신도. 월초에 첩이 바뀌면 그 수가 육,오육삼십도,중이로 바뀌면 그 수가 다섯,오오십오도,나중에는 해로 바뀌고 그 수는 4,4520도 된다. 그러므로 상령 칠십오 장군은 음신도. 삼원오덕은 합수팔이 각각 상선상령음양이관이 1천이백도, 삼원각팔이 삼천육백도이고 음양은 모두 오면 삼만육천도이다. 그 팔천양은 외경이요 외신도요, 그 만팔천음은 내경이고 내신도다. 그리고 내부는 외부, 음과 양명, 그래서 18,000 신은 또한, 18,000 신은 그림자 신이라고합니다. 양이 없다면 음은 될 수 없고, 음이 없다면 양은 태어날 수 없습니다. 음과 양으로, 양이 음으로 태어나고, 또한 외부에서, 외부는 내부에서 맑고, 맑고, 나중에 생성됩니다. 이른바 신명자는 신이 밝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하늘에 세 빛, 모든 것이 창백하고, 백 신은 자신의 다섯 기창에, 그 귀는 적용, 활력과 건강, 그 신이다. 천천보가 떠다니고, 지비가 맑아서 안이 나고, 오악이 즐기고 안진하면, 한 사람이 태평하다. 사람의 몸은 하늘에 응하기 위해 여덟 개의 풍경을 가지고 있으며, 하부는 땅에 응하기 위해, 중앙 여덟 풍경은 빈 공간에 응답한다. 3개의 팔경 칠십이신, 경경은 모두 오, 삼만육천, 천지와 합하면 10만 팔천이다. 그 이후로, 비록 신이 극적이지는 않지만, 몇 가지에 의해 계산되었다. 삼동 제경신선은 영관을 모시고 품격을 높이 높게 하여, 인즈시도 없었다. 그 수를 알고, 그 방면과 그 방면 모두를 알고, 표에서 볼 수 있는 것을 알아야 하고, 표에서 보나, 음양이 심사할 때를 알아야 한다. 내부와 외부는 다르며, 좌우도 다르며, 다섯 가지 색상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네 개의 사각형, 남성과 여성은 음과 양, 문무를 추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생각, 주님으로, 세 영혼, 일곱 백, 삼원, 오진, 일신, 백 신, 삼만 육천 신, 모두 마음에있다. 마음은 신이 정하고, 마음속의 악은 신과 악, 악과 정은 깨닫지 않느라고, 깨달음은 정으로, 미아는 악으로 돌아가고, 깨달음은 그 문으로, 잃어버린 자는 그 길을 잃으면 밤이 가라앉고, 어둠의 방으로 들어간다. 도를 배우는 자가 자세히 살펴보아야지, 처음부터 몇 가지 휴식과 달력을 감추고, 결국에는 늘 고요하게 살게 될 것이니, 진심으로 마음속에 있다.
●신의 법을 기탁하다
얼굴에 동좌하고, 충치 삼십육통, 아홉 번마다 한 인두액을 먹는다. 그리고 나는 당신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기원합니다.
옥청고상, 구천구령, 현현으로 변하여 위청, 금과 옥영, 마음이 밝아지며, 일식을 먹고, 진화가 가득하다. 변 인두액, 목구멍에 벌거벗은 아이가 있다고 생각하고, 머리를 들어 올려 액체를 받아 위장으로 내려가고 싶다.
비, 또 사신이 있다: 폐중동이 흰옷관을 입고, 입으로는 흰 기를 오른쪽으로 토하고, 백호로 변하고, 간중동자는 청의관을 입고, 입으로는 적기를 왼쪽으로 토하고, 청룡으로 변하고, 둘째는 마음속에 있는 아이가 맨옷을 입고, 입으로는 적기를 앞쪽으로 토해 주작으로, 둘째는 신장중동이 검은옷을 입고, 입이 검은 기운을 내며, 후후에 흑기를 토하여 현무로 변하는 것을 생각한다. 나는 당신에게 다음과 같은 소원을 기원합니다 :
청룡 맹장갑인, 백호감병갑신, 주작령광갑오, 현무가 명갑자를 집필하고, 사전후를 둘러싸고 있어, 외악이 오도록 내버린 적이 없다. 급한 것은 법령과 같다.
두 번째 의도적 인 폐는 둥근 빛 보물 커버 헤드를하고, 두 번째 고정 눈을 잡고, 몸을 읽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삼체진관, 오장육척, 구궁, 십이궁실, 팔다리 오체, 근골수뇌, 피부혈맥, 공지영위, 백팔십관방, 삼백육십골절, 일천이백형 그림자, 일만이천정광, 삼백팔십관방 만 6천 신기, 왼쪽 세 영혼 유정, 상령, 태광, 각각 본궁을 지키고, 오른쪽 칠백위들은 시체개, 복야, 참새음, 삼키는 도둑, 비독성, 외설물 제거, 악취 폐, 청룡 부영, 백호 부송, 주작이 앞을 안내하여 첩을 들고, 현무가 후사종고를 지킨다. 신하들은 악으로부터 자유롭고, 간은 병에 걸렸고, 폐는 간음받지 않고, 신장은 감당하지 않고, 비장은 녹지 않으며, 담은 멍에를 들지 않으며, 위는 더럽지 않고, 마음은 만지지 않으며, 신은 넘쳐나고, 병신은 호위를 서게 될 것이다. 급한 것은 율령과 같다!
두 번째 충치 오통, 오장신명을 읽다. 먼저 폐신을 품고, 흰옷을 입고, 폐, 폐신 호화, 글자허성(삼호), 차심신, 적의관, 마음속에, 심신 단원, 자수령(삼호), 차존간신, 청의관, 간중, 간신룡연, 글자함명, 차존담신룡암, 자위명, 차존비신상, 자혼정, 이존신신명, 자육아. 또 안목이 뚜렷하고,오장이 뚜렷하여 간중동자가 청의관에 걸려,입에서 멍이 들고,왼쪽에서 솟아나와 청룡으로 변하고,이차 폐에 있는 아이는 흰옷을 입고,입에서 흰 기운을 토하고,오른쪽에서 헛된 것을 으깨고,백호로 변하고,이차 마음속에 있는 아이는 주옷을 입고,입으로는 붉게 물들고,입으로는 붉게 물들인다. 마음에서, 주작으로 변신; 두 개의 신장에 두 개의 검은 왕관을 가진 아이, 두 개의 신장에 앉아, 입에서 검은 가스, 신장에서, 현무로 변신; 두 번째 저장 터번 일곱 별, 녹색 노란색과 흰색 세 가지 색상 구름에 앉아, 일곱 별은 머리에, 아래 금빛 지붕, 금색, 얼굴은 황금 얼굴입니다 다음 폐에 흰색 가스, 오른쪽 상단 주위에, 둥근 빛이있다. 좌우 해와 달이 눈앞에 있고, 동환이 한 방, 첩병 옥녀가 집집을 잡고, 향을 들고 꽃을 바치며, 온뒤를 가득 채운다. 마음은 항상 비선에 대해 생각하고, 금과 황제를 승진하기 전에, 영원히 황제가 될 것입니다.
●천혼법을 받다
부인은 천혼에서 태어나 원령을 거쳐 아홉 기운을 돌며 태일에게 목숨을 걸고, 삼도를 열고, 신유궁을 쌓고, 태어난 현액이 일곱 얽히고설키고, 유진이 택하고, 해와 달이 그 육허를 비추고, 입이 그 신기를 운하고, 구름이 비를 맞으며, 덕의천지이다. 쌍둥이의 내부는 다섯 가지 이유로, 사람의 길을 서, 그래서. 그러므로 다섯 가지 원인은 다섯 신이며, 세 사람은 세 가지 진실이다.
하늘은 말했다 : 가스가 계속, 모든 종류의 녹색, 선과 악의 축복, 각각 생명의 뿌리를 가지고, 비 하늘과 땅, 또한 사람이 아니다, 마음에서. 마음은 하나님이시며, 내가 가진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나는 낳은 자가 허무한 자연에서 왔으니,인연으로 인해 태어날 것이요,화로를 받아 태어났다. 제가 태어난 부모도, 출생의 부모도 아닙니다. 참모는 귀중하고 존귀하며, 지금 태어난 부모님은 나를 위해 인연으로 양육의 은혜를 베으셨기 때문에 예보로 부모님이라고 부른다. 그러므로 나는 형형을 받거나, 내 형상도 아니며, 집을 위해 보내졌는데, 이는 나를 위한 캠프이기 때문이다. 그 뜻을 붙인 것은 유무를 드러내기 때문에 득도자는 복형이 없다. 그리고 무신, 하나님 하나, 몸은 진정한 몸, 출생 부모에 의해 도로도. 필멸의 인간은 하나님을 알지 하며, 임의를 멈추고, 어리석음과 어리석음을 의미하며, 하나님이 흩어져 있고, 선진성자가 신을 지키지 않고, 항상 자신의 이름을 왼쪽 증서에 둔다. 지학사는 그 속에 삼만육천신, 좌삼혼우칠백, 음양조합, 총보견신, 오행상왕의 군, 저우위체내의 천이백형의 그림자, 1만2천의 정광, 체외를 지키며, 날마다 살아가며, 시시각각 서로 닮아가며, 생각을 잊지 않고, 오래 산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항상 존재할 수는 없지만, 여덟 구절은 대신하지 말고, 신을 생각하고, 강강은 아프지 않습니다. 병이 나고, 세 외침이 있고, 상위자신이 있다. 누워 싶어할 때, 왼손은 마음을 쓰다듬고, 오른손은 배꼽을 쓰다듬고, 각각 27개, 음축은 이렇게 말한다.
몸짓을 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팔다리를 거쳐 발목까지, 기원하고, 간절히 간절히 바란다. 잠든 것을 알면 마치 하나님을 보는 것처럼 길의 꿈을 꾸게 될 것입니다. 만일 죄가 있다면, 재앙을 일으키라. 하나님이 사람을 말하거나, 이미지를 표시하고, 사물을 기탁하고, 사람들이 생각하게 하고, 자기의 뜻을 해석하고, 선과 악을 길조로 해석하고, 그것을 알고, 재앙을 피하면 복을 받고, 조화로 향하여.
세 영혼:
첫 번째 태광
두 번째 상쾌함
세 번째 유정
• 정신
영자, 군신도(《옥청비록》구름:부신자군도,기운이 있는 사람도,마음이 움직이면 정이 흔들리고,정이 흔들리면 형이 불안해지고,세 가지 일이 각각 깨끗하게 만들어도 안 된다. 또 말했다: 부수신의 길은 나라의 보물이다. 그러나 하나의 뿌리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 하나는 하나님이고, 두 번째는 정자이고, 세 번째는 가스입니다. 이 세 가지, 하늘과 땅의 인간의 기운, 하나님의 사람은 하늘의 정에 의해 영향을 받고, 하늘의 정은 지상의 가스에 의해 영향을 받고, 지상 가스는 중합에 의해 영향을 받고, 함께 함께. 그러므로 신은 기를 타고 행하는 것이니, 기자신의 □, 정자가 그 안에 거하고, 세 사람이 서로 돕는 것이 이치이다. 고인이 생명을 원하는 자는 사랑하고, 하나님을 존경하며, 중정이 되리라. 정은 신으로, 신은 명(부정은 정에서 태어나 신에게 정생하고, 신은 명에서 태어나고, 그 삶은 음양의 기운에서, 기는 정으로, 정은 신으로, 신은 명으로 돌아선다.) 그러므로 노년기를 원하지 않는 자는 그 기운을 염려하고 정신을 함축하여 그 모양을 만들지 못하여 하나가 될 수 있다. 즉, 자기 보기, 가벼운 몸, 좋은 의도, 이 신은 또한, 마음의 큰 안전, 기쁨처럼. 그러나 눈을 감고 누워, 몸 안에 의도, 몸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몸은 변형을 정제. 이렇듯 몸도 잘 관리되고, 태평하고 자기 자신을 위해도 응대할 수 있다. 하나님, 이 말씀도. 안은 이미 생명을 맞고, 외적으로는 안리로, 힘줄 없이 자연스레 도를 높인다.) 신의 샘. 지혜로운 자, 마음의 집, 지공, 즉 마음이 평탄하다. 사람이 흐르는 물을 감안할 때, 물, 맑은 물, 먼지, 깨끗한 마음, 욕망, 어떻게 좋은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감명하면 먼지와 먼지가 모이고, 신청이 욕을 부리면 들어가지 않는다. 이성으로 천하를 경시하는 것은 하나님이 지치지 않으시며,세만한 것은 마음이 불혹되고,제나라가 죽으면 억지하지 않고,동일변화,즉 명상하지 않는다.
●입실사 적자법
라오쯔는 말했다 : 내 도로는 트랜스에서 태어났다, 보이지 않는, 듣고, 다음, 그 후, 첫 번째를 볼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표에 포함, 또한 밀리 헤어에, 일월 음과 양, 부부를 포함. 험담에 출연하고, 건곤을 머리로 삼다.
쌍둥이는 전생하고, 변화는 앞뒤가 있다. 10월을 임명하고, 신을 맺어 가지고 있으며, 헛되이 기록하지 않고, 사명을 서직하여 생명을 바치게 된다.
양정은 방집으로, 포형은 서로 대하고, 음양은 서로 감촉하고, 그 안에 열고 닫고, 머리를 맑게 하고, 동자로 정결하고, 옥형과 콧방울을 렁구이로 삼는다.
팔극을 통견하고, 두 반은 모두 친구이며, 자오에 합정하여, 첩에 숨어 있다.
명당은 사중을 열고, 동굴은 그 뒤에, 단전은 후궁을 놓으며, 입에서 왕의 부모를 자부한다.
병오가 실물을 경배하고, 딩후이가 복명을 받고, 인이 단록을 칭하고, 광희가 숨겨져 있다.
똑똑하고, 멀리 떨어져 있고, 규칙을 어기고, 맑게 신을 비추고, 왕래하는 배우자가 있다.
황제는 그 계급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은 구름과 비처럼, 태양은 실제 인간의 음과 같다.
학지는 사부로, 숙식은 상시가 있고, 동방에 있으며, 삼삼오운이 돌아오고 있다. 갑이 천황을 초대하다.
정오에 모두 모여서, 우리 도는 자기를 자초하여 남극에 초대했다.
실제 사람은 자기 고소 아들, 안지령의 의미, 마른 나무는 귀찮게하지 않습니다,
아세틸렌은 인후에, 정오 신도 서로 필요, cxin은 해파리에, 중야를 초대하지 않았다,
내 도로는 이미 보았다, 갑자기 아무것도 없다, 딩 징지와 정오, 자신과 첩, 서로 를 볼 수 없습니다, 내 도로는 만리로 이동, 하늘과 땅을 회전, 부상과 아들, 내 음과 양을보고, 서로 모유 수유를 교환. 이것은 적자를 기르는 것을니, 그 때를 놓치지 마라. 갑이 천황을 초대하여 구름을 주운:자악한 자는 갑조일이라고 하며,때에 천,가산,가자,추악함을 더하여,이때가 되면 도가 자기를 부양하지 못하여,항상 생각해야 한다.을의 날에는 가인,가산,가산,가산이가 된다 정오, 가신도, 복직할 때, 그 기다린을 놓치지 말고, 병신의 날, 가해, 가산, 가미, 가도, 남편의 눈에 놀라지 말고, 도의 화음을 보고, 딩징의 날, 가자, 가오도, 첩의 날, 가산, 가도도. 이 사중의 날을 잃어버리고도 서로 엿보지 않고, 내 길은 만리로 간다. 조심하세요.
노자는 "내 도교인을 위하여 먼저 모를 안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모, 신장, 신장 문, 또한, 원기는 종종 아래로, 위안은 종종 상승. 원자는 적하고, 기운은 흰색이며, 원은 마음속으로 올라가고, 마음은 움직이며, 이동은 원하이다.
노자는 "원자, 안 암수"라고 말했다. 암수, 마음, 명당, 득원은 공양으로 적자를 합성하고, 적자는 자연도, 염령이 올라가서 실인에게 승천하고, 참된 자는 숙위신이다. 아카코가 도착하면, 마음 편히 마음을 정하여, 안의동집에 정박한다.
노자는 "적자가 도착하는 것은 아직도 동굴을 뜻하기 때문에"라고 말했다. 동굴, 두 눈 사이에, 실제 사람들이 옷을 입고 도착하지 않습니다, 아래 붉은 아들, 붉은 아들, 실제 사람이 서있다. 실물이 그래서 살면, 왜? 적자를 귀로 올리게 하려고 한다. 적자가 올라가면 참인이 회복되고, 적자가 올라가지 않으면, 실인은 회복되지 않고, 회복되지 않는 것은 이미 오래전이다.
노자는 말했다 : 부 아카코는 또한 단 뱀처럼, 첫 번째 상승에 대한 욕망, 그 빛은 갑자기 인간의 얼굴에, 화재 소리처럼. 이것은 바로 적자가 도착하는 것이다.
노자는 "부적자의 욕망이 솟아오를 때, 단뱀을 닮았으니, 안의가 그대로니, 갑작스레 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노자는 "단뱀은 날의 정령도, 날의 정은 불로 사람을 돋우고 있다"고 말했다. 사람이 오기를 원하면 사람이 설레고,사람이 설레면,즉 적자가 올라가지 도마에 오르지 못하여,후에 어렵게 만들게 하고,어렵게 하면 명상한다.
라오쯔는 말했다 : 단 뱀이 와서, 마음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실제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 할 때. 갑자기 정황호호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았을 때, 자오의 몸은 변화로 인해, 서쪽 왕모가 불사조의 차를 타고, 여섯 붉은 용을 운전하고, 차 앞의 세 주작을 보았다. 보고, 갑자기 놀라고, 경이 있고, 갑자기 간다.
라오쯔는 말했다 : 서쪽 왕모가 도착했을 때,하지만 트랜스, 피닉스의 차를 타고 있지만, 갑자기 갑자기 갔다, 처음 세 주작, 다음 여섯 붉은 용도 마찬가지입니다.
라오쯔는 말했다 : 서쪽 왕모를 볼 때, 다른 사람과 이야기, 대답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대답하지 말고, 다시 질문할 때, 대답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대답하지 마십시오, 분노, 공포하지 마십시오, 더 이상, 실제 사람들은 자신의 아들과 단어, 비, 자신의 이동.
라오쯔는 말했다 : 서쪽 왕모가 가고, 도로가 와서 볼 수 있습니다. 큰길에서 볼 때, 몸은 넓고, 소호하고 보이지 않는 징조이며, 태양과 달의 별이 없는 경우, 태양과 달의 별을 볼 수 있습니다. 천사와 실물이 찾아오면, 제낙만단주의는 말고, 선인옥녀는 주의해서 말고, 용호와 짐승은 놀라지 말아야 한다.
라오쯔는 말했다 :이 이니셔티브, 천사, 선인, 옥녀, 짐승, 모두 진실이 아니지만, 자신의 아들 모양에서 오장 육각은 영적 귀, 비 진실이다.
라오쯔는 "순진한 사람이 아들을 만나러 올 때, 마음 편히 마음을 정하고, 다른 사람과 말을 잘한다"고 말했다. 나는 아들의 편지를 보고, 아들도를 고소하고, 장라의 강을 놓으며, 자이를 볼 수 있다!
노자는 "노새를 타고 방에 들어가면 백일신이 서로 보고 그치지 맙소사" 하고 말했다. 정신통동, 만리만리. 잘 익고, 덜 먹고, 금식하고, 마음을 씻고, 목욕을하고, 급성 질환을 교환하고, 바람과 비처럼.
노자는 "사람의 머리인 사람은 도가 왕래하여 그곳을 풀고, 음양을 호한다"고 말했다. 음양자, 두 눈도, 음양자, 도일의 신하도, 도의 존귀한 기구도, 주조는 두 눈을 정광하는 자를 정하여, 두 반쪽이 한 명으로 한 사람이라 한다. 하나는 명나라 홀에, 두 반은 또한, 양징광은 자오에, 밍에 수확. 자오동방도, 첩자명당도, 정사각형으로 1촌을 둥글고, 두 개의 미간을 사이에 두고 있다. 명당은 한치, 명동방, 또 한 치의 반경을 가지고 있지만, 또 한치의 인치에 들어가면, 이 세 가지는 도의 왕래가 자주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