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호선상 |
5호선하 |
6호선상 |
6호선하 |
7호선상 |
7호선하 |
8호선상 |
8호선하 |
6시~7시 |
아차산~군자
41% |
신길~여의도
60% |
월드컵~DMC
23% |
응암~역촌
43% |
남성~이수
43% |
중곡~군자
79% |
산성~복정
33% |
몽촌토성~잠실
41% |
7시~8시 |
답십리~마장
101% |
신길~여의도
124% |
창신~동묘앞
97% |
망원~합정
134% |
내방~고텀
107% |
중곡~군자
138% |
석촌~잠실
107% |
몽촌토성~잠실
123% |
8시~9시 |
마장~왕십리
156% |
신길~여의도
168% |
창신~동묘앞
164% |
망원~합정
177% |
이수~내방
162% |
중곡~군자
179% |
석촌~잠실
174% |
몽촌토성~잠실
176% |
9시~10시 |
아차산~군자
87% |
신길~여의도
97% |
창신~동묘앞
62% |
망원~합정
62% |
이수~내방
103% |
군자~어대
132% |
석촌~잠실
72% |
몽촌토성~잠실
67% |
10시~11시 |
아차산~군자
70% |
양평~영구
69% |
창신~동묘앞
39% |
망원~합정
51% |
내방~고텀
61% |
군자~어대
76% |
송파~석촌
57% |
몽촌토성~잠실
42% |
11시~12시 |
아차산~군자
마장~왕십리
60% |
양평~영구
58% |
창신~동묘앞
37% |
응암~역촌
49% |
내방~고텀
52% |
군자~어대
60% |
석촌~잠실
47% |
잠실~석촌
43% |
12시~13시 |
아차산~군자
56% |
양평~영구
58% |
합정~망원
40% |
응암~역촌
50% |
내방~고텀
50% |
군자~건대
54% |
석촌~잠실
54% |
석촌~송파
44% |
13시~14시 |
아차산~군자
59% |
양평~영구
53% |
창신~동묘앞
44% |
응암~역촌
52% |
내방~고텀
56% |
어대~건대
56% |
석촌~잠실
49% |
잠실~석촌
51% |
14시~15시 |
마장~왕십리
53% |
양평~영구
47% |
합정~망원
48% |
응암~역촌
48% |
내방~고텀
51% |
어대~건대
51% |
석촌~잠실
52% |
석촌~송파
49% |
15시~16시 |
아차산~군자
53% |
왕십리~마장
51% |
합정~망원
망원~마포구청
50% |
응암~역촌
52% |
내방~고텀
52% |
반포~고텀
58% |
석촌~몽촌토성
51% |
잠실~석촌
56% |
16시~17시 |
아차산~군자
영구~양평
61% |
왕십리~답십리
61% |
합정~망원
68% |
응암~역촌
60% |
건대~중곡
62% |
어대~건대
63% |
석촌~잠실
73% |
석촌~송파
60% |
17시~18시 |
영구~양평
76% |
마장~답십리
83% |
합정~망원
72% |
응암~역촌
83% |
건대~군자
91% |
반포~고텀
87% |
석촌~잠실
86% |
잠실~석촌
82% |
18시~19시 |
양평~오목교
142% |
군자~아차산
119% |
합정~망원
106% |
동묘앞~창신
117% |
군자~중곡
169% |
내방~이수
157% |
석촌~잠실
135% |
석촌~송파
138% |
19시~20시 |
영구~오목교
79% |
왕십리~답십리
76% |
망원~마포구청 100% |
동묘앞~창신
66% |
어대~군자
116% |
고텀~내방
98% |
잠실~몽촌토성
90% |
잠실~석촌
78% |
20시~21시 |
영구~양평
70% |
왕십리~마장
군자~아차산
68% |
합정~망원
78% |
동묘앞~창신
49% |
군자~중곡
110% |
고텀~이수
78% |
잠실~몽촌토성
70% |
잠실~석촌
60% |
21시~22시 |
영구~양평
75% |
왕십리~마장
79% |
망원~마포구청
72% |
창신~보문
57% |
어대~군자
132% |
내방~이수
108% |
몽촌토성~
강동구청
73% |
잠실~석촌
71% |
22시~23시 |
오목교~목동
81% |
마장~답십리
101% |
합정~망원
83% |
동묘앞~창신
68% |
어대~군자
133% |
고텀~내방
123% |
잠실~몽촌토성
79% |
석촌~송파
63% |
23시~24시 |
영구~양평
75% |
군자~아차산
81% |
합정~망원
73% |
동묘앞~창신
46% |
군자~중곡
118% |
내방~이수
80% |
잠실~몽촌토성
55% |
잠실~석촌
63% |
24시 이후 |
양평~오목교
47% |
마장~답십리
광나루~천호
38% |
합정~망원
30% |
창신~보문
24% |
용마산~사가정
51% |
내방~이수
36% |
잠실~강동구청
19% |
가락시장~장지
21% |
대략 혼잡도가 가장 높은 구간으로만 본다면
첫차시간: 7하>5하>6하=7상>8하=5상>8상>6상
출근시간: 7하>6하>8상>8하>5하>6상>7상>5상
오전시간: 7하>5상>5하>7상>8상>6하>8하>6상
오후시간: 7하=5상>5하=7상=8상>6하=8하>6상
퇴근시간: 7상>7하>8상>5상>8하>5하=6상>6하
밤시간: 7상>7하>5하>5상>6상>8상>8하>6하
막차시간: 7상>5상>5하>7하>6상>6하>8하>8상
결론1: 5호선의 혼잡도가 다소줄었는데 아마도 9호선의 여파인듯 합니다. 대신 마곡지구 개발되면 다시 증가하겠죠.
결론2: 출근시간 혼잡률 2위까지 치고 올라가는 망원~합정구간의 위엄. 다른 시간대에도 다른노선 만큼 그럭저럭 태워주고 있고.
그러나 용산쪽 구간은 여전히 안습이군요. 그래도 신내역 만들어지면 경춘선 환승승객 끌어들여서 더 늘어날듯 합니다.
반대로 경의선 전구간 개통하면 마포구쪽구간 수요이탈이 있긴 하겠군요. 그래도 6호선 좀 그만 깝시다.
결론3: 도철의 최강은 7호선. 부평연장이 되고나면 더욱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될듯 합니다.
연장구간들 보면 하나같이 위엄들이 뭐...
결론4: 작지만 매운고추 8호선. 역시 구리 연장되면 남양주, 구리에서 강변, 잠실쪽 가는 버스들 승객이탈이 적지 않을듯 합니다.
지금 강변, 잠실노선 승객들이 2호선 환승으로 강남들어가는 승객들이 많은걸 생각하면 분명 틀린 말은 아니겠죠.
|
첫댓글 7호선, 이수-내방이...................... 장난아니군요 -0-
7호선 밤시간에도 어린이대공원-군자 구간 130프로... 계속 복잡하네요.
6호선, 8호선의 혼잡률이 5호선, 7호선과 맞먹을 정도로 꽤 높게 나오는건 '배차간격을 혼잡률에 맞춰서(180%)' 그렇다고 봐도 될듯합니다.
5호선, 7호선은 아무것도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배차간격을 최소 2분 30초 까지 맞추는 반면, 6호선은 최소 4분, 8호선은 최소 4분 30초 간격으로 맞추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