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사회는 유럽 의회와 국경을 넘나드는 폐기물 수송에 관한 EU 법률을 개정하는 제안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기 위한 협상 권한을 채택했습니다.그 목적은 폐기물의 국제 운송이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하고 순환 경제에서 폐기물을 자원으로 사용하도록 촉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폐기물 문제를 계속해서 수출할 수 없습니다.이 규정은 우리가 해외로 보내는 쓰레기가 건강과 환경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더 잘 보장해 줄 것입니다.EU 내부에서는 폐기물이 우리에게 긍정적인 경제적 가치를 가져다 주고 보다 순환적인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폐기물을 2차 물질로 사용하도록 장려할 것입니다." 로미나 푸어모카리, 스웨덴 기후 및 환경부 장관 보다 효과적인 규칙폐기물 선적 규정을 개정하는 제안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폐기물이 적절하게 처리된 목적지로만 발송되도록 보장
- EU 내 운송 절차의 현대화, 조화 및 디지털화, 재활용을 위한 폐기물 운송 촉진
- 절차가 다양하고 통제력이 부족하여 균열을 통과하는 불법 폐기물 운송을 단속합니다.
의회의 입장의회는 협상 권한에서 새로운 제안의 광범위한 목표에 동의했습니다.특히 엄격한 조건을 제외하고 다른 회원국으로의 폐기물 수출을 금지하고 비 OECD 국가들이 명시적으로 동의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방식으로 폐기물을 처리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면 비 OECD 국가로의 비위험 폐기물 수송을 금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범위 및 주제이사회는 몇 가지 설명과 변경 사항을 소개했습니다.특히 그것은 지침의 목표에 "기후 중립"에 도달하기 위한 목표를 추가했습니다.또한 텍스트 전반에 걸쳐 "출하", "불법 발송", "통지인", "경로"와 같은 여러 정의를 정렬하고 다른 입법 행위와 일치하도록 만들었습니다. EU 내 발송의회는 사전 서면 통지 및 동의 절차인 'PIC'에 보다 현실적인 일정을 도입했습니다.이 절차에 따라 수출업체는 수출 전에 발송, 도착지 및 운송 국가로부터 서면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또한, 이사회는 행정 부담을 줄이고 'PIC' 절차가 현재 회원국에서 실제로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절차에 더 부합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덜 엄격한 절차가 적용되는 소위 '친환경 목록 폐기물'과 관련하여, 이사회는 이러한 폐기물 흐름의 통제를 개선하기 위한 더 엄격한 요구 사항과 의도한 대로 운송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 회수 절차를 도입했습니다. 불법 운송의 특정한 경우에 대한 인수 의무에 대해, 위원회는 인수 절차를 적용하는 대신 폐기물의 회수 또는 처분을 위한 대체 협정의 가능성을 추가했습니다. 디지털화된 절차이사회는 EU 내 발송에 대한 통지, 동의 및 정보 절차의 간소화 및 디지털화를 지원했습니다.이사회는 문서의 전자 교환 시스템과 관련하여 규정 전반에 걸쳐 명확성과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몇 가지 수정을 했습니다.위원회는 또한 권한 있는 당국이 정보와 문서를 얻고 평가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기 위해 일부 통보 일정을 연장했습니다. 폐기물 수출유럽 연합 회원국 이외의 국가로의 운송에 대해서는, 이사회는 목적지 국가의 폐기물 관리 시설을 3년마다 독립 기관의 감사를 받아야 한다는 것에 동의했습니다.감사는 시설이 환경적으로 건전한 방식으로 폐기물을 처리하고 운영자가 이러한 경우에만 이러한 시설로 폐기물을 수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회원국들은 폐기물 수출업자들이 선적을 준비하는 것을 돕기 위해 감사 대상이 된 시설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위원회가 유지하는 등록부를 설립할 것을 제안했습니다.하지만 수출업자들은 여전히 그들의 수출이 환경적으로 건전한 것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위원회는 또한 어떤 폐기물, 특히 목록에 없는 폐기물을 어떻게 수출할 수 있는지 명확히 했습니다. 위원회는 폐기물이 중고품으로 밀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위원회가 중고품과 폐기물을 구별하기 위한 시행법 설정 기준을 채택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기로 합의했습니다.위원회는 또한 특히 폐기물 오염의 임계값과 같은 기준을 설정하는 위임된 법률을 채택하여 폐기물이 얼마나 유해한지를 판단하고 통보 절차의 대상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오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불법 발송위원회는 불법 운송을 방지하고 탐지하기 위해 회원국 간의 협력과 조정을 촉진하고 개선하는 폐기물 운송 집행 그룹을 설립하자는 위원회의 제안에 동의했습니다. 회원국들은 위원회가 불법 운송과 관련하여 조사 및 조정 조치를 수행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데 동의했습니다.이러한 조치는 회원국의 집행 활동을 지원하고 보완하지만 기소나 국가 법적 절차를 방해하지는 않습니다. 위원회는 위반에 대한 벌칙과 관련하여 회원국들이 벌칙에 대한 조항을 서로 다른 국가 법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추가했습니다. 어플준비에 더 많은 시간을 주기 위해 위원회는 폐기물 수출을 위한 새로운 조건이 3년 후에 적용되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위원회와 관련된 조항은 즉시 적용될 것이며, 새로운 규정의 주요 적용일은 발효 후 24개월이 되어야 합니다. 기타 변경사항이사회는 최외곽 지역과 다른 회원국을 통과하는 회원국 간의 운송에 대한 암묵적인 동의 조항을 포함했습니다.또한 국가적 상황이나 환경적으로 건전한 방식으로 폐기물을 회수하지 못할 위험으로 인해 회수 예정인 혼합 도시 폐기물의 수입에 반대할 가능성도 추가했습니다. 다음 단계의회는 이제 유럽 의회와 최종 법안 형태에 합의하기 위한 협상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일단 잠정적인 합의가 발견되면, 최종 텍스트는 두 기관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되어야 합니다. 배경폐기물 선적 규정은 유해 폐기물의 국경을 넘는 이동과 폐기물 처리의 통제에 관한 바젤 협약의 조항과 관련된 OECD 결정을 EU 법으로 이행합니다. EU 폐기물 선적 규정은 EU에서 제3국으로의 폐기물 수출 및 수입뿐만 아니라 EU 회원국 간 유해 폐기물 및 비위험 폐기물 운송을 포함합니다. 이 규정은 특히 OECD 및 EU 국가에서 비EU, 비OECD 국가로 유해 폐기물을 수출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이 규정은 또한 폐기물 발송에 대한 통지 및 동의 절차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2006년 이 규정이 채택된 이후 EU에서 제3국으로, 특히 OECD 회원국이 아닌 국가로 폐기물 수출이 상당히 증가했습니다.목적지 국가에서 폐기물을 지속 가능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세부 규정이 부족하여 해당 국가에서는 시행이 약해지고 환경 및 공중 보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위원회는 2021년 11월 17일 폐기물 선적 규정을 업데이트하는 제안을 채택했습니다. 의회 협상 권한(후기에 발표 예정) 폐기물 운송 규제에 관한 위원회 제안. 바젤 협약 OECD 국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