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미국 무역 적자를 초래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https://www.visualcapitalist.com/cp/charted-u-s-trade-deficit/
제조품이 미국 무역 적자를 지배하는 방법
미국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많은 주요 무역 파트너를 보유해 왔으며 이들로부터의 연간 수입 및 수출액은 모두 수조 달러에 이릅니다.
1970년대부터 미국의 수입이 수출을 압도하기 시작했고 미국의 무역 적자가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1990년대가 시작되자 전 세계의 세계화 친화적 정책과 값싼 국제 상품에 힘입어 무역 적자가 더욱 급속히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그래픽에서 Ehsan Soltani는 세계무역기구( WTO) 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지난 30년 동안 증가하는 미국 무역 적자에서 공산품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1990년부터 2022년까지 미국의 상품 무역 적자
2022년 미국의 상품 무역 적자는 1조 3,100억 달러 에 이르렀 으며, 이는 수입이 3조 달러 이상이고 수출이 2조 달러로 상쇄되었습니다. 이는 2012년 7,910억 달러 적자보다 10년 동안 40% 증가한 수치입니다.
년도미국 수출(전체)미국 수입(전체)무역흑자/적자
2022년 | 2조 650억 달러 | 3조 3,760억 달러 | -$1,311B |
2021 | 1조 7,540억 달러 | 2조 9,350억 달러 | -$11,830억 |
2020 | 1조 4,250억 달러 | 2조 4,070억 달러 | -$9820억 |
2019 | 1조 6,430억 달러 | 2조 5,670억 달러 | -$9240억 |
2018 | 1조 6,640억 달러 | 2조 6,140억 달러 | -$9500억 |
2017년 | $1,546B | 2조 4,080억 달러 | -8,620억 달러 |
33개 항목 중 1~6개 표시 중
이전의다음
광고
1990년대 초반과 2000년대의 무역 수치를 비교해 보면 미국 무역이 전체적으로 얼마나 성장했는지 분명하게 알 수 있습니다.
1992년 미국의 상품 무역 적자는 1,060억 달러 에 불과했고 , 수입은 5,540억 달러, 수출은 4,48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불과 10년 후인 2002년에는 적자가 이미 5배나 늘어났습니다.
제조품 무역이 연료를 능가한다
미국의 교역품 적자의 미묘함을 분석하면 수년에 걸쳐 미국의 다른 국가에 대한 의존도가 어떻게 변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1990년에는 연료, 광산 생산, 농산물 또는 서비스를 포함하지 않는 공산품 거래로 인해 발생한 적자가 미국 전체 상품 무역 적자의 69%를 차지했습니다.
년도미국 수출(제조)미국 수입품(제조품)무역흑자/적자
2022년 | 1조 1,960억 달러 | $2,569B | -$1,372B |
2021 | 1조 790억 달러 | 2조 2,560억 달러 | -$1,177B |
2020 | $9150억 | 1조 8920억 달러 | -9,760억 달러 |
2019 | 1조 360억 달러 | 1조 9940억 달러 | -$9580억 |
2018 | 1조 500억 달러 | 2조 160억 달러 | -9,660억 달러 |
2017년 | 1조 80억 달러 | 1조 8,720억 달러 | -8,640억 달러 |
33개 항목 중 1~6개 표시 중
이전의다음
광고
그 이후로 수십억 달러의 제품을 수출하는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수입 공산품으로 인한 적자는 더욱 커졌습니다. 2021년에는 적자만 1조달러를 넘어섰다 .
이러한 성장의 일부는 21세기 동안 중국으로부터의 수입 증가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2001년부터 2018년까지 중국의 대미 수출은 전자제품에서 기계류에 이르기까지 미국의 제조업 무역 적자 증가의 59%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같은 기간 동안 증가해온 잉여 연료 수출을 통해 이러한 적자를 일부 만회할 수 있었습니다.
년도연료 수출연료 수입연료 과잉/부족
2022년 | 3,780억 달러 | 3,230억 달러 | $560억 |
2021 | 2,400억 달러 | 2,240억 달러 | $160억 |
2020 | 1,550억 달러 | $1300억 | $250억 |
2019 | 2000억 달러 | 2,100억 달러 | $-100억 |
2018 | $1930억 | $2420억 | $-490억 |
2017년 | $1390억 | 2,040억 달러 | $-650억 |
33개 항목 중 1~6개 표시 중
이전의다음
광고
역사적으로 미국은 생산자보다 연료 소비량이 더 많았으며, 2003년부터 대침체까지 유가 급등으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2008년 미국의 연료 무역 적자는 4,250억 달러 에 이르렀습니다 .
그러나 셰일 오일 생산의 붐으로 인해 국가는 생산량과 수출을 빠르게 증가시켜 세계 최대의 원유 생산국이 되었습니다 . 유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2020년까지 연료 무역 적자를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 무역적자는 계속 증가할 것인가?
미국 무역 적자에서 공산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정책 입안자와 기업에 심각한 과제를 안겨줍니다.
한편으로, 중국은 더 저렴한 부품과 노동력을 다른 나라에 의존함으로써 경제에 이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관세, 다른 국가의 경기 둔화, 무역 전쟁에 점점 더 취약해졌습니다.
반도체 칩 등 국내 제조를 촉진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 그 효과는 아직까지 상품 무역 적자를 줄이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