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정보] 한번 충전으로 스마트폰 베터리 오래쓰는 법
오늘 T월드에서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몇 가지 기능을 끄고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배터리를 확실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화면 밝기 조절하기 제조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배터리 사용 세부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을 꺼내 가장 많이 배터리를 소모하는 항목을 체크해 볼까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배터리를 가장 많이 잡아먹는 항목이 바로 화면 밝기입니다.
스마트폰을 메시지를 보내고, 게임도 하고, 영상을 보고 SNS를 하는 모든 활동이 화면이 보여야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배터리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이때, 스마트폰의 밝기를 조금만 낮추어도 배터리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보통의 스마트폰 밝기는 50%~70%로 되어있는데요, 이 밝기를 30%정도로만 조정해도 배터리 소모가 이전보다 천천히 된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는 자동 밝기를 이용해보는 것도 방법이겠죠?^^
불필요한 알람 끄기 쉼 없이 울려대는 단체방의 메시지, 친구의 댓글이 달렸다는 SNS 알람 등 편리하긴 하지만 이러한 알람들이 배터리 소모를 촉진시킨다는 점! 이러한 푸시알림을 끄는 것도 배터리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어느정도의 알림은 메시지 확인이나 정보 알림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이지만 불필요하게 켜진 알림들도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나 SNS에는 알림 설정을 상세하게 할 수 있으니 나의 생활 패턴에 맞게 꼭 필요한 알림을 제외하고 모두 끄면 배터리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소리보다는 진동 알림이 좀 더 많은 배터리를 소모하니까 소리와 함께 울리는 진동 알림은 최소화 해주세요!
무선 네트워크 해제하기 알게 모르게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는 기능에는 무선 네트워크도 한 몫 합니다.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데이터를 사용하는데요, 이때 와이파이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스마트폰이 주변 무선 네트워크를 찾으려고 하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와이파이처럼 나도 모르는 사이에 켜져 있는 블루투스, GPS, 핫스팟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끄는 것, 잊지 마세요~!
배터리 관리 위젯이나 어플 설치하기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사용하다 보면 많은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사용하고 난 후 작업관리자에서 사용중인 어플을 지속적으로 정리하는 것도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배터리 잔량이나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관리 어플을 설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배터리 관리 어플들은 배터리 잔량 정보나 불필요한 메모리까지 정리를 해줌으로써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게 돕는데요, 몇 가지 소개해드립니다!
■ 배터리 위젯 Z : 2012 티스토어 어워드 올해의 개발자 상을 수상한 배터리 위젯Z는 고양이 아이콘이 귀여운 어플입니다.다양한 캐릭터로 위젯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Battery Dr Saver: 배터리 닥터 세이버는 배터리 상태를 통화시간, 오디오, 비디오 재생시간, 웹서핑시간 등을 상세하게 보여주고, 배터리 온도까지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배터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적합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 배터리 부스터: 배터리 부스터에는 최근 3일간 배터리 수준, 온도, 볼트를 포함한 3일간의 배터리 정보 추적을 위한 3가지 그래프가 표시됩니다. 자신에 맞는 가장 효과적인 배터리 절약 모드를 알고 싶을 때사용하는 배터리 관리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