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기 시작한지 한 1년 정도 되어가는데요..
꾸준히 옵티멈 웨이를 먹고 있습니다.. 근데 원래 부터 얼굴에 여드름이 있는 체질이라..
여드름 치료제로 꽤나 유명한 로아큐탄을 먹을려고 합니다. 그 약에 대해 부작용이다 뭐다..
나름 기사보고 인터넷에서 검색도 해보고 했는데요.. 그 중에, 간에 무리가 갈 수 도 있다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궁금한건 안그래도 단백질 보충제를 먹게 되면 간에 무리가 갈 수 도 있다고 하는데..
로아큐탄이랑 함께 복용을 해도 큰 문제는 없는지..궁금하네요... 혹시 아시는분 또는 직접 로아큐탄과 단백질
보충제를 같이 드셔본 분 계시면 답변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ㅡ^
-----------------------------------------------------------------
아 참고로 저희 까페에서 로아큐탄에 대해 검색 한부분을 첨부하겠습니다 ^^;;;
비타민과 피부관리
비타민 A의 성분 중에는 카로틴과 레티노이드가 주로 이용됩니다
카로틴은 주로 당근에 많이 들어 있고 이중 레티노이드는 화장품이나 피부과 치료제로 많이 이용됩니다.
먹는 레티놀은 로아큐탄이라는 상품명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피지제거 효과와 각질제거 효과를 나타냅니다. 바르는 레티놀은 주름을 펴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의 얇은 각질막을 녹여냄으로써 피부를 밝게하고 주름을 엷게 만들어 줍니다.
피부과에서는 고농도의 레티놀을 이용하여 여드름 치료, 기미의 완화, 흉터의 재생에도 이용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이어서 먹었을 때도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흔히 아는 레티놀도 비타민A의 종류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비타민A는 당근에 들어있고, 화장품으로는 레티놀이 있으며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약으로 바르는 레틴-A(트레티노인이라 함. 피부재생효과와 주름살치료제로 사용함), 여드름 피지억제제로 사용하는 먹는 약입니다. 이 먹는 약의 성분은 아이소트레티노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레티놀과 트레티노인과의 세기를 비교하면 트레티노인의 20배에서 100배정도 세기를나타낸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 바르는 레티놀이나 트레티노인은 주로 주름의 완화에 사용합니다.
트레티노인은 그 외에도 여드름의 치료, 기미의 완화, 흉터의 재생 등에도 효과가 있어 피부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약입니다. 아이소트레티노인이라는 먹는 여드름약은 국내상품명이 로아큐탄이라는 것으로서 탁월한 피지억제 효과와 각질제거효과가 있어 여드름약으로 아주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순수한 비타민 A인 레티놀은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새로운 세포 형성을 촉진함으로써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 세포의 배출을 돕는 등 미백 작용에 지대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레티놀은 모공을 좁혀주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위한 최고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출 처 센트룸 홈페이지(www.centrum.co.kr)
첫댓글 지금 아이소트레티노인 약제 먹고있는사람입니다. 헬스 한지도 반년쯤, 약먹은지는 3개월쯤 됐네요. 처음엔 저도 걱정했는데, 도저히 여드름 치료때문에 안먹을 수가 없어서 약도 하루 두알, WPI 보충제도 하루 두번씩 먹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크게 무리되는걸 못느꼈고, 피부도 좋아지고 몸도 좋아지고 있네요 근데 사람마다 다른법이니, 우선 드셔보시고 결정하세요. 크게 우려할만한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 물 많이 드시는게 좋을꺼에요. 두개 병행하려면요^^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7&dir_id=707&eid=OwJwaMGu5za1thF3rcqQdHlu+m/UvEwh&qb=t7m+vrn8&pid=fKQVPsoi5Uhssuu94Cwsss--260403&sid=SMfscvHgx0gAACal8Rw 여기도 나오지만 둘이 사실 궁합이 잘 맞는 관계는 아니죠^^;; 하지만, 둘 중 하나도 포기할 수는 없는거니까... 자신의 몸에 큰 이상현상이 없다면 병행하도 된다는게 제 소견입니다 - 제 전공도 의료계열인데,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는 행위는 그 확률이 얼마건 우선 만류하고 보는게 업계의 관례거든요ㅎ
로아큐탄 정말 지겹게 먹었었지요 저도 ㅋㅋㅋ 꼭 헬스가 아니라도 약이 너무 독해서 왠만하면 빨리 끊으심이 좋을거같아요 전 한 6개월복용하고 한 3년 피지가 쫙말랐었어요 ㅋㅋ
와..정말 다들 너무 감사합니다.. ㅋㅋ 너무 고민이 많았었는데.. 저와 같은 분들도 계셨네요... 암튼..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