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말이나 다음달 초 즈음에 잔차를 구입 하려 하는데요.
한가지 고민 되는게 있어서 고수님들의 조언 얻고자 이렇게 글 올립니다.
철티비 경험은 좀 됩니다. 부산까지 잔차타고.. 다시 배타고 제주도로 두번 씩이나 댕겨왔고..
중학교때부터 동네 뒷산 잔짜끌고 올라가서 즐겨타고는 했는데..
흔히 mtb라 말 하는 고급 잔차는 접해보지를 않아서요.
잔차 구입을 앞두고 고민중인것이 스캇30 vs 트렉8500 의 차이점..
전제적인 스팩은 트렉이 앞서고 프레임은 카본이라는 스캇이 좋더군요.
스팩이냐.. 카본 프레임이냐.. 이 문제로 1달이 넘도록 고민하고 있네요.
일단은 사용 목적이 평일은 왕복 25키로정도 되는 거리를 출퇴근 할거구요.
주말에는 동호회 또는 계족산 임도길 라이딩 하려하는데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조언을 얻고자 하는 것 몇가지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스캇30) 라이딩시에 카본 특유의 탄성이 정말 몸으로 느껴지나요?
2.스캇30 vs 트렉8500 중에서 로드용으로 알맞는 제품과 산악용으로 알맞는 제품은 무었인가요?
3.하드테일 잔차는 무리하게 충격을 가하게되면(산에서 내력막길중에 만나는 돌맹이 또는, 가파른 계단등..)
휠이 휜다던지하는 경우는 없을까요?(철티비는 생활용 자전거 치고는 그래도 비싸게 주고 산것 같은데
산에 한번 댕겨오면 뒷바퀴 휠이 막 휘더군요. 그래서 자전거포가서 바퀴펴고는 했는데..;;)
만약 고급 잔차도(하드테일) 휠이 휜다면면 풀샥으로 가야하나..ㅡㅡ?
4.LX급하고 XT급의 차이점이 확실히 다른가요?
첫댓글 답변...1..카본...비교시승하시면 확실이 느낄수있슴니다.. 2..둘다 산악용으론 좋슴니다... 3..어느 한계이상의힘을받으면 풀샥도 휨니다....4..내구성,무게,재질&정밀도?등이 조금씩 등급마다 틀림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도로용 싸이클이든 MTB든 요즘 대세는 카본임니다..^^....각 제조회사별로 확인하셨다면 탑모델은 거의 카본인걸 아실겁니다..^^..물론 알룸이 무조건 나쁘다는건 아니고요~~^^.......ㅎㅎㅎ
잔차는 일단 몸에 자~알 맞고 디자인이 맘에드는걸 선택하시는게 좋을듯함니다...
뭐든 잘타고 열심히 타면 됩니다. 카본도 좋구요 크롬몰리브덴도 좋습니다, 물론 잔차타는 사람의 실력이 으뜸이겠지만 카본이던 알루미늄이던,,크롬몰이던 열심히 타면 되구요, 생활차처럼 쉽게 휘진 않습니다. 트렉이던 스캇이던 다 괜찮은듯 자기 몸에 맞는 차를 고르는게 중요할듯하네요. 고수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ㅋㅋ
답변 고맙습니다. 수준을 조금 낮춰서 저렴한 것으로 구입후에 그 모델이 몸에 맞으면 09년식 모델로 지르는게 좋을까요? ㅋ 몇십만원 하는것도 아니고 잔차에 대해 아는것도 없이 욕심만 부리는게 아닌가 싶기도하고.. ㅡㅡ;;
직접보구 고르시는게 최곱니다~~~
맘에 드는것으로 하시는게 아님 얼마 안가서 바꾸게 되거든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