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7.17. 월요일 아침 말씀 묵상
고전11:1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가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 아멘
1. 바울은 1절에서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고 권면합니다.
2. 그러나 1절은 앞선 10장에 속한 것으로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왜냐하면 다음 2절에서부터 새로운 주제 즉 교회의 예배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3. 그리고 문맥상 1절은 10장 31절의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는 말씀과 연관이 있습니다.
4. 바울은 10장에서 우상숭배에 대한 경고와 우상의 제물을 먹고 마시는 문제에 대해서 권면하고 있으며 그 권면의 모델로서 자신을 소개하고 있는 것입니다.
5. 즉 바울은 8장의 경고와 권면에 대한 결론으로 본 11:1절에서 자신을 본받으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6. 바울이 본받는 유일하고도 완벽한 모델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의 삶은 이기적인 삶이 아니라 이타적인 삶이었습니다.
빌2:4 각각 자기 일을 돌볼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하라 5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아멘
7. 그러나 예수님이나 바울의 삶은 단순히 도덕적으로 이타적인 삶이 아니라 구원을 위한 이타적인 삶이었습니다.
고전10:33 나와 같이 모든 일에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여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하라. 아멘
8. 이와 같이 바울은 예수님을 본받은 자신을 다시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본받으라고 권면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기도] 주 하나님, 오늘도 새 날 새 아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복된 날 되게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저희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우리 삶에 두지 않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오직 주 하나님만 섬기고 예배하겠습니다. 우리를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씻어 정결하게 하사 거룩하신 주님을 온전히 예배하는 예배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바울이 주 예수님을 본 받은 삶을 살았던 것 처럼 저희도 주님을 본받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그리고 바울이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고 권면한 것 처럼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고 권면할수 있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한 자에게서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