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마음팁] 마음이 힘들 때 탈출법 ② 자기암시
이 말만 일천번 하면 운수대통?
매일 “나는 참 행복해”, “참 고마운 일이야” 등 긍정적인 말을 반복하다보면 기분도 좋아지고 실제 인생도 바뀐다고 한다. /셔터 스톡
책은 인생의 변화와 성장을 가져다줍니다.
좋은 책을 소개해주는 유튜버가 있어 만났습니다.
만나보니 범상한 유튜버가 아니었어요. 명문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하버드대 케네디스쿨에서 행정학 석사까지 딴 인물이더군요.
교육에 대한 뜻이 있어 귀국해 출판사를 차리고, 유튜브를 통해 양질의 도서를 소개하고, 개인의 성장과 사업 경영에 대한 코칭학교를 운영하는 인물이더군요. 이런 경력이 있으면 보통 큰 기관에 들어가 널찍한 방에서 높은 연봉을 받고 일하는데 그는 색다른 자신만의 길로 가더군요.
얘기 하다 보니 서로 뜻이 맞더군요. 개인의 지적·인격적 그리고 그 너머 영적 성장이 주된 관심사라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서구 영성계의 거장 디팩 초프라, 웨인 다이어, 데이비드 호킨스 이야기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나눴습니다.
그가 운영하는 유튜브 사이트 이름은 ‘책 추천해주는 남자(책추남)’입니다. 그가 병행하는 출판사업은 좋은 책인데 아깝게도 독자의 호응을 받지 못해 절판된 책들을 다시 찾아 재출간하는 일이었습니다. 하여튼 독특한 분이었죠.
대화를 마치고 일어서려는데 그가 책을 한권 건네더군요.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유명한 일본의 '괴짜' 갑부가 쓴 책인데 과거 절판된 책을 최근 부활시켜 이미 30쇄를 찍은 베스트셀러라고 하더군요. 책 제목은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집에 와서 읽어보니 몇개 문장만 노래가사 흥얼거리듯 반복하면 운수대통한다는 지극히 세속적이고 황당한(?) 내용 이었습니다.
“참, 고마운 일이야…”
“나는 참 행복해…”
“못할 것도 없지…”
“난 참 풍족해…”
이 4개의 문장을 천번 소리 내 말하다보면 기회가 오고, 그것을 붙잡으라는 것이 핵심이더군요. 그저 읊조리듯, 의미도 생각하지 말고 노래가사 흥얼거리듯 하다보면 자동적으로 운이 따라온다는 것입니다.
2004년 한국경제신문에서 출간된 '1퍼센트 부자의 법칙'(왼쪽)과 올해 나비스쿨에서 재출간된 책.
나는 시험 삼아 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아직도 마음이 늘 떠돌고 우울한 생각들의 반추 (depressive rumination)가 되는 시간이 자주 있거든요.
길을 걸어 갈 때, 버스나 지하철 정류장에서 기다릴 때, 할 일 없어 심심할 때 그냥 읊조려 보았죠. 남이 들을까봐 작은 목소리로, 아무 생각 없이.
“참, 고마운 일이야…”
“참, 고마운 일이야…”
“참, 고마운 일이야…”
“나는 참 행복해…”
“나는 참 행복해…”
“나는 참 행복해…” … … … <계속>
출처 : 마음건강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