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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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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1호선 용산-천안 급행에 대한 저만의 생각
촛불하나 추천 0 조회 1,718 10.08.15 20:53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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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8.15 23:14

    첫댓글 늘 그렇듯 급행을 보조로 생각하는 의식이 문제죠.... 지금도 파업나면 가장먼저 운행이 중단되는건 급행입니다. 정작 일반열차는 KTX부터 살리는걸 보면 정 반대의 현상이죠.

  • 10.08.15 23:17

    경부선 구간이 폐색이 다른 구간보다 긴 것도 한 몫 할꺼라 생각합니다. 최소운전시격이 5분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폐색구간을 줄이거나 ATP로 능동적인 폐색운용을 한다면 조금이나마 지연을 줄일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 또한 제가 알기로는 광역부와 여객부가 다이아를 따로 작성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유기적인 대처가 불가능한거죠.

  • 10.08.17 23:13

    경부선 전철 운행이 기존 통일호 이하급 완행부하를 전철로 이관함으로써 본선에 숨통을 틔워주기 위함인데, 그것이 무색해집니다.

    기본적으로 경부선구간을 본선,부본선 합 쌍섬식, 즉 선로당 상대식으로 설계한 것이 문제입니다. 상대식이면 자체적으로 대피가 불가능하고, 옆선로를 길막해야 대피나 추원 등이 가능합니다.

    수도권전철 열차가 본선으로 침범하지 않고 부본선내에서 대피가 가능하도록 전철역들을 2폼6선
    ( 폼|| : || : ||폼 or |폼| : || :|폼| )으로 확장해야 합니다.

  • 10.08.18 02:38

    근본적으로 용산~석수구간...최소한 구로~석수 구간을 확장을 하던 지하화를 하던 화물열차를 다른 노선을 만들어 돌리던
    현재의 상태 그대로에서 다이아조정 등을 해봐야 미봉책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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