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피부과추천]머리카락이 빠져요~>0<
갓100일이 지난 예쁜 딸을 보는 기쁨에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K씨, 그러나 아침마다 베개 밑에 수북이 떨어져있는 머리카락을 보면 걱정이 된다며 한의원을 찾아 왔다. K씨처럼 산후탈모 증세로 고민을 하면서도 출산후 의례 겪는 일로 치부해 치료없이 그냥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산후탈모는 방치할수록 회복하기 어려울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요하는 출산 후유증중 하나임을 잊지 않아야 한다.
[의왕피부과추천]탈모치료 예방수칙1.자신만의 스트레스해소법을 찾아 그때그때 쌓이지 않도록 즉시 풀어준다.
[의왕피부과추천]산후탈모가 생기는 이유?!!
출산을 한 여성의 대부분에게 나타난다고 해도 될 만큼 흔하게 나타난다고해도 될 만큼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바로 산후탈모이다.
산후탈모는 혈허(혈이 부족함)에 의해 나타난다.
탈모의 원인인 혈허가 개선되면 머리카락은 저절로 나는것이 보통이지만, 혈허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그로인해 모근이 말라서 머리카락이 다시 나지 않는 경우도 생길수 있다.
[의왕피부과추천]탈모치료 예방수칙2.규칙적인 운동의 생활화 적당한 운동은 심신을 단련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안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여성들의 탈모원인-
[의왕피부과추천]긍정적인 생각!!스트레스에서부터 탈출하자!!
출산후 여성들은 엄마로서의 역할, 아내로서의 역할등 역할변화가 생기고 더불어 뼈가 약해지거나 산후비만, 탈모 등 다양한 신체의 변화도 경험하게 된다. 이런 현상 때문에 우울해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산모가 많은데 스트레스는 탈모의 또다른 원인이 되므로 산후의 자연스러운 몸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마음의 안정을 취하는것이 탈모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산후탈모는 보통 3~6개월 정도 지나면 회복되는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출산후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상태가 고르지 못하거나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6개월이상 탈모가 지속될수 있고, 심하면 그영향이 평생갈수 있다. 만일 산후에 탈모현상이 갈수록 심해지거나 진전이 없다면 되도록 빨리 적극적인 관리나 치료가 필요하다.장기간 지속될 경우에는 대인 기피나 산후 우울증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출산후에도 빠리 직장으로 복귀해야하는 직장맘들이 많아지다 보니 출산 직후부터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거나 직장에 복귀한 후 업무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자연 치유되지 못하고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의왕피부과추천]모유수유에 지장이 없는 탈모치료방법(한방치료)
한방치료는 모유수유에 지장에 지장 없이 출산후 저하된 신체기관을 회복시키고 자궁을 비롯한 생식기 및 체내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어혈을 배출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한약은 몸 전체의 기능을 개선시킴으로써 탈모의 원인을 제거하고 모발이 잘 성장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목과 어깨에 있는 경혈점에 침치료를 하여 두피를 부드럽게 하고 머리로 올라가는 경락을 잘 소통하게 만들어 모발이 쉽게 빠지지않고 힘이 생긴다. 두피 내모공으로 직접 약물을 투여하여 탈모를 진행시키는 효소를 억제하고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여 모근을 재생시킨다. 침과 한약을 병행하면 비교적 시술이 용이하고 탈모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난다.
존스킨한의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