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거나, 증상이 있어도 일상에서 쉽게 지나치기 쉽습니다.
하지만 조기에 발견해 관리하지 않으면 다양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당뇨병의 전조증상입니다.
- -대표적인 전조증상
- 소변을 자주 봄(다뇨). 혈당이 높아지면 신장이 과도한 당분을 소변으로 배출하려고 해 소변량과 횟수가 늘어납니다.
- 특히 밤에 화장실을 자주 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심한 갈증(다음): 소변이 잦아지면서 몸의 수분이 빠져나가 갈증이 심해집니다. 물을 마셔도 금방 목이 마른 느낌이 듭니다.
- 식욕 증가(다식): 몸에 필요한 포도당이 소변으로 빠져나가 에너지가 부족해지면서 평소보다 더 많이 먹게 됩니다.
- 하지만 체중은 오히려 줄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 외에 주의해야 할 증상들
- 체중 감소: 음식을 많이 먹어도 포도당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아 갑자기 체중이 줄 수 있습니다.
- 만성 피로감: 충분히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무기력함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 시야 이상: 혈당이 높아지면 눈의 망막에 영향을 주어 시야가 흐릿해지거나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 손발 저림·감각 이상: 혈당이 높아지면 신경이 손상돼 손발이 저리거나 감각이 둔해질 수 있습니다.
- 피부 가려움·건조: 혈액순환 장애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상처 회복 지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작은 상처도 잘 낫지 않고, 감염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 잦은 감염: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나 요로감염 등 감염성 질환에 자주 걸릴 수 있습니다.
- 식곤증·졸음: 혈당 변화로 인해 식사 후 졸음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카페 게시글
▣건강에 관한 정보
당뇨병 전조증상, 이 7가지 신호 반드시 확인하세요!
카라
추천 0
조회 86
25.06.16 08:46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