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연 다이아몬드와 마찬가지로 합성 다이아몬드도 4C(투명도, 색상, 컷, 캐럿 중량)를 기준으로 등급이 매겨집니다.
리오넬 보나벤처 | Afp | 게티 이미지
인도에서 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 왔지만, 자연적으로 채굴된 다이아몬드는 조만간 그 반짝임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업계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인도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청소년 인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쇼핑객들이 가격대 때문에 이른바 LGD에 매료되었다고 분석가들은 CNBC에 말했습니다.
합성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5배 저렴할 수 있지만 둘 다 화학적으로 동일합니다.
인도 최대 LGD 주얼리 브랜드 중 하나인 라임라이트 다이아몬드(Limelight Diamonds)에 따르면 천연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캐럿당 약 6,000달러인 반면 LGD의 다이아몬드 가격은 1,200달러에 불과합니다.
두 가지 모두 다이아몬드의 가치와 품질을 결정하는 널리 인정되는 표준 특성인 투명도, 색상, 컷, 캐럿 등 4C를 기준으로 등급이 매겨집니다.
이전에는 높은 가격으로 인해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수 없었던 인도 구매자들이 이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고 느끼면서 LGD의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Limelight Lab Grown Diamonds의 설립자이자 전무 이사인 Pooja Sheth는 “이전에는 인도 여성 중 5% 미만만이 천연 다이아몬드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합성 다이아몬드를 구매하는 것이 비용 대비 더 가치 있다고 느끼고 있으며 이전에 다이아몬드를 구매한 적이 없는 신규 구매로 인해 수요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인도는 현재 세계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합성 다이아몬드 생산국입니다 .
Edahn Golan Diamond Research and Data의 CEO인 Edahn Golan은 남아시아 국가가 곧 1위가 될 수 있다고 낙관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LGD 시장은 생산량 측면에서 더 크지만 인도만큼 많은 보석을 연마하지는 않는다고 Golan은 설명했습니다. 그는 CNBC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인도에서 사용되는 기술은 훨씬 더 정교하고 앞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될 여지가 훨씬 더 많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자신들이 사용하는 기술로 더 많은 다이아몬드를 만들 수 있지만 인도는 더 많이,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기회?
라임라이트 다이아몬드(Limelight Diamonds)는 2022년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만 캐럿 상당의 LGD 주얼리를 판매했다고 회사에 따르면. Sheth는 회사가 이미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매출이 거의 두 배나 증가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Sheth는 많은 구매자가 LGD를 구매할 때 반드시 비용을 덜 지출하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실험실에서 재배한 다이아몬드는 구매 업그레이드를 제공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졌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예산을 줄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더 큰 돌로 자신을 업그레이드하거나 그것으로 펜던트와 귀걸이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질 바이든 영부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023년 6월 22일 백악관 도착식에 참석하고 있다.
안나 머니메이커 | 게티 이미지 뉴스 | 게티 이미지
인도 LGD를 둘러싼 낙관주의의 대부분은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가 지난 6월 백악관을 국빈 방문하여 영부인 질 바이든(Jill Biden)에게 남아시아 국가에서 제작된 7.5캐럿 보석을 선물한 데 기인합니다.
Sheth는 ”실험실 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한 인식이 갑자기 바뀌었고 이는 실제로 국내 합성 다이아몬드 수용 성장을 변화시켰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전에는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수 없었던 인도 청중 전체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천연 다이아몬드는 여전히 눈부시다
많은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LGD 구매자들은 여전히 이 보석을 다이아몬드 시장의 진입점으로 보고 있으며 향후 구매력이 더 커지면 천연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분석가들이 CNBC에 말했습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이제 시대의 화두입니다. 그러나 충분한 자금이 있다면 자연적으로 채굴된 다이아몬드를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International Gemological Institute의 CEO인 Tehmasp Printer는 말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결혼하고 싶을 때 LGD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자연적으로 채굴된 다이아몬드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라고 Printer는 CNBC에 말했습니다.
“도요타를 갖고 있다면 마침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구입하기 전에 저가형 BMW를 구입하고 싶을 것입니다. 업그레이드의 문제입니다.”
여행이나 서비스에 돈을 쓸 수 없는 팬데믹 기간 동안 보석류에 대한 지출이 증가했습니다.
브랜드 X 사진 | 스톡바이트 | 게티 이미지
Paul Zimnisky Diamond Analytics의 CEO인 Paul Zimnisky도 이에 동의했습니다.
LGD 시장의 성장은 천연 다이아몬드 판매에 미미한 변화를 가져오지는 않을 것이라고 Zimnisky는 말했다.
“인공 다이아몬드는 판매 가치 기준으로 전체 산업의 약 20%를 차지합니다. 10년 전에는 기본적으로 0이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이 올해 다이아몬드 가격이 하락한 이유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대부분 정상화로의 복귀입니다.”
Zimnisky는 코로나19 제한이 전 세계적으로 해제되면서 보석에 대한 지출이 증가해 다이아몬드 가격이 2022년 2월 최고치에 이르렀다고 강조했습니다.
Zimnisky의 글로벌 원석 다이아몬드 지수(Global Rough Diamond Index)에 따르면 그 이후 가격은 25% 하락했습니다.
분석 회사의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다이아몬드 주얼리 수요는 2023년 890억 달러에서 올해 810억 달러로 감소할 것이며, 이는 팬데믹이 발생하기 전인 2019년 750억 달러보다 여전히 높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Zimnisky는 LGD의 생산 속도로 인해 보석 가격이 계속 하락할 경우 LGD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소매 가격은 원자재 가격이 얼마나 낮은지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으며, 인공 다이아몬드의 소매 가격은 계속해서 낮아질 것입니다. 이것이 랩 다이아몬드 산업에 위험이 됩니다.”라고 그는 경고했습니다. 3캐럿 LGD 솔리테어 반지가 곧 “1,000달러 미만”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