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러시아 군인은 곡사포 통에서 중국 포탄이 폭발한 후 다리가 날아갔다고 불평했습니다.
러시아군 제136 독립 차량화소총 여단(군부대 63354)의 계약 병사인 라프카트 압둘린(Rafkat Abdullin)은 2023년 10월 31일에 발생한 사건에 대해 러시아 국방부에 조사를 요구했다고 합니다.
우크라이나 군대가 러시아 진지에 대한 공격을 이끌고 있는 우크라이나 자포로제 지역의 점령 지역에 있는 라보티노 마을. Abdullin에 따르면 Akatsiya 자주포 마운트에서 발사되었을 때 중국산 가벼운 발사체가 총신 내부에서 폭발했습니다.
그 폭탄은 포신 안에 있었고 압둘린은 여러 차례 부상을 입었습니다. 병원에서 그의 다리는 무릎 위까지 절단되었습니다.
Rafkat Abdullin의 진술은 러시아 변호사 Anatoly Fursov에 의해 Radio Liberty에 전달되었으며 군인은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문서 본문에 명시된 바와 같이 압둘린은 그에게 "고통에 대한 도덕적 보상"을 요구하고 사건이 과실의 결과라고 간주하며 범인은 러시아 국방부와 중국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한 전쟁에 사용된 중국산 포탄은 2023년 봄에 보고되었습니다 . 전문가들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되기 오래 전에 중국에서 이러한 포탄이나 탄피를 구입한 이란이나 북한 의 공급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이란, 북한, 중국 모두 러시아에 군사 지원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Radio Liberty가 조언을 위해 연락한 충돌 정보 팀( CIT)의 전문가들은 Rafkat Adbullin이 다리 일부를 잃은 사건이 Akatsiya 자주포 총신의 마모로 인한 것일 가능성을 배제했습니다. 이전에 언론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군대의 총신이 빠르게 마모되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반복적으로 글을 썼습니다 .
동시에 CIT는 폭발의 가능한 원인 중 품질이 낮은 발사체 또는 퓨즈 외에도 허용되지 않는 작동이나 배럴 보어 또는 발사체에 이물질이 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CIT 분석가들이 말했듯이 그들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서 조명 포탄을 사용했다는 입증된 사례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야간 투시 장치와 같은 장비의 출현으로 그 사용은 거의 의미를 잃었으며 동시에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는 때때로 조명탄과 방화탄을 혼동합니다. 동시에 러시아 전보 채널은 조명 포탄을 전투 포탄으로 전환하여 총신이 여러 번 파열되는 사례에 대해 썼습니다 .
우크라이나에서 본격적인 전쟁이 시작된 이래로 총신이 손상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포병 시설의 많은 사진이 인터넷에 게시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장비에 대한 이러한 손상을 보고하는 러시아 소식통은 일반적으로 소련 곡사포와 서구산 탄약의 "불호환성"을 이유로 꼽습니다. 이러한 진술에 대한 독립적인 확인은 없습니다.
https://www.svoboda.org/a/hronika-voiny-v-ukraine/31715636.html?lbis=364073
출처
러시아군 곡사포가 중국산 폭탄 불량으로 폭발 - 군사 마이너 갤러리 (dcinside.com)
첫댓글 뭐야 중국산은 폭탄 빼고 다 터지는거 아니었나. 폭탄이 터지네?
ㅋㅋㅋ
???: 어 불량품으로 보냇는데 왜 터졋지
중국은 러시아 전쟁을 반대한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