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 2016. 10. 14(금).10:00 ~ 16:00
▣ 장소 : 군산월명체육관
(사)대한노인회군산시지회는 2016. 10. 14(금). 군산월명실내체육관에서 문동신 군산시장 박정희 군산시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도의원, 시의원, 채정룡 대한노인회군산시지회 운영위원장, 고영춘 행복위원장, 노인회 임원, 각 읍·면·동 경로당 분회장, 선수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와 민속경기대회를 개최하였다.
황긍택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시장님과 시의회의장님, 도의원, 내빈과 시민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그동안 어르신들이 국가발전과 사회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다 해 오신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오늘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와 임원들이 경기에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바라며 화합과 단합으로 노인회 발전을 위하여 다 같이 노력하자고 하였다.
문동신 군산시장과 박정희 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제20회 노인 기념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각 읍·면·동을 대표하여 대회에 참여하신 어르신들 모두가 최선을 다해 땀흘려 경기에 임해주심은 물론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날 식전 공연으로는 박소라 외 4명이 가요, 정월선 외4명이 민요, 이기분 외 11명이 창작타악(난타)으로 흥을 돋우었으며 식후 공연으로는 가수 지노박의 콘서트가 있었다.
시상식 후 황긍택 지회장은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고 보람을 느끼며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의날 기념행사가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성원해 주신 군산시와 경로당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