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역 | 교과목 | 시수 | 강사명 | 비고 |
기본 소양 영역 (3) | 기초학력기본계획 | 1 | 장학관 | 합동 |
학습이 일어나는 원리와 학습부진 발생 이해 | 2 | 이찬승 (교육을 바꾸는사람들 대표) | 합동 | |
전문 영역 (9) | 학교가 잘 모르는 학습 부진의 원인 | 3 | 김중훈 (좋은교사운동) | 초등2반, 중등1,2반 |
이대식 (경인교대) | 초등1반 | |||
경계선 지적 기능 아동의 특성 | 3 | 정희정 (한국아동상담센터 소장) | 합동 | |
기초학력미달과 학습장애 난독증의 관계 | 3 | 정재석 (소아정신과전문의) | 합동 | |
교원 역량 영역 (18) | 창•인•소 FT 워크숍 | 7 | 하태민외 5명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 | 초등분반 (2개반) |
학력향상의 원리와 플래너활용법 | 3 | 하태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수) | 합동 (중등) | |
색채심리 이해 | 3 | 최문정 (향기나무 미술 심리 연구소장) | 합동 (중등) | |
읽기 부진 지도 방안
| 3 | 이애진 (국민대북악기초클리닉센터) | 초등 | |
이선영 (경인교대) | 중등 | |||
쓰기 부진 지도 방안
| 3 | 황현미 (수원곡정초) | 초등 | |
김평원 (인천대) | 중등 | |||
수학 부진 지도 방안
| 3 | 권점례 (교육과정 평가원) | 초등 | |
김수미 (경인교대) | 중등 | |||
두드림 학교 운영사례 | 2 | 김정민 (신갈초 ) | 초등 | |
안상임 (양곡초) | ||||
이애은 (금곡중) | 중등 | |||
이신숙 (양곡고, 교감) | ||||
경기학습 종합클리닉 센터 사례 | 1 | 서진아 (고양학습 종합클리닉 센터) | 중등 | |
토의 | 오리엔테이션 및 설문 | 1 |
| 교대 연수원 |
| 합 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