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소방서 서성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박대근 지방소방장이 그 주인공이다. 박 소방장은 25일 오후 4시 30분경 집 앞에 주민들이 웅성이면서 차량화재라는 말을 듣고 나와보니 하수도 청소를 하던 특수차량 적재장비에 불이 붙어 타 들어가는 것을 보고 집에 있던 소화기를 이용해 화재를 조기에 진압했다.
그 이후 상주소방서 서성119안전센터 출동차량들이 현장을 확인하고 귀소했다. 박 소방장의 임기응변이 없었다면 자칫 대형 화재로 번질 것을 미연에 방지한 것이다.
박 소방장은 “비번이지만 소방 본연의 업무를 한 것 뿐이다”며, “상주소방서는 1가정 1소화기 갖기 운동을 하고 있으며, 1가정마다 비치되어 있는 소화기는 내 가족 뿐만 아니라 이웃의 생명과 재산도 보호할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권기홍 서성119센터장은 박 소방장의 활동을 크게 칭찬하고 분말소화기 1점을 전달했다.
상주중앙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시장경영인 53명 학사모
유통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시장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한 상주중앙시장 상인대학이 2달간의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25일 졸업식을 가졌다.
상주중앙시장 상인대학은 6월 2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의식혁신, 판매기법, 매장관리, 선진시장 견학 등의 교육과정을 수료하여, 5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명예학장인 이정백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졸업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남보다 앞선 주인의식으로 최선을 다하여 지역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상인대학은 전통시장의 상인들의 의식혁신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6년부터 중소기업청 시장경영지원센터 주최로 전액 국비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주에서는 중앙시장이 처음으로 선정되어 교육을 받았다.
'경상북도 정보화능력 경진대회' 상주시 최우수상 수상
상주시가 제16회 경상북도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상주시 대표로 의회사무국 김진숙 전문의원, 기획예산담당관실 박현석, 계림동 이선희, 재난안전관리과 정현미 등 총 4명이 한조를 이루어 참가하여 전자정부 및 정보상식과 인터넷검색, 문서편집, 프레젠테이션작성, 인터넷검색등 급수별 3~4과목의 정보운용 실력을 겨루었다.
김진숙 박현석
그 동안 상주시는 이번 대회를 위하여 참가자들에게 집중 교육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중앙 경진대회를 대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선희 정현미
이번 대회에 대한 시상은 10월 정례조회 시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되며, 이번 대회에 상주시 대표로 참가한 4명은 10월 9일에 개최되는 '제16회 공무원 정보화능력 중앙경진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백화산 진산제·문화제가 8월 29일(토) 열린다 !!
29일(토) 오후 7시 모동면 수봉리 백화산 입구 느티나무 아래에서 개최
호국영산 백화산이 간직한 훌륭한 역사와 문화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상주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며, 모동면민들의 단합을 기원하는 '제1회 백화산 진산제 및 문화제'가 8월 29일 오후 7시, 모동면 수봉리 백화산 입구 느티나무 아래에서 ‘백화산을 사랑하는 모임’ 주관으로 열린다.
제1부는 '호국영산 진산제'가 개최된다.
진산제는 모든 조명을 끄고 백열등 하나에 유림의 엄숙한 제례절차에 따라 진행하면서 객석에서도 촞불을 함께 들고 모든 이의 정성과 마음을 담아 호국영산 신령께 하나됨을 알리는 의식행위를 하면서 모두의 바램을 성취하고자 하는 행사이다.
제2부는 '백화산 문화제'가 막을 올리게 되며, 깊어가는 백화산의 한여름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첫댓글 시원한 폭포에서 뒷풀이 술한잔 아조맛이 좋을것같네여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