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부모님이 해주신 김치국을 운전석쪽 2열시트 바닥에 싣고 가다가 냄비채로 쏟았다고 합니다. 급한대로 빨리 수건으로 닦아냈다고 하지만, 그 양이 2L정도인데다 국물이 많은 국이여서 거의 대부분은 바닥매트 아래로 스며든 상태네요.
처음 차주님의 전화를 받고 부패하기 전에 최대한 빨리와야 작업 퀄리티가 높아진다고 말씀을 드렸고, 그날 오후 늦게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저희 가게는 인터넷검색으로 저가 쓴 블로그포스팅 글을 보고 오셨다고 합니다. 자세히 잘 설명이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시네요. 참고로 쉐보레서비스 센터에도 전화를 걸어 견적을 물어봤다는데 바닥매트 전체 교환견적이 나왔다고 합니다.
차주님께 당시 상황을 설명을 듣고(차량을 맡기려 견적을 받으실때 최대한 진실되게 말해주셔야 됩니다. 가격때문에 보통 손님들은 축소시켜 말하지만, 결국 재작업을 하게 되거난 다른 집을 찾아 다시하면 결국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보통의 차주님은 차량을 맡기면 보이는 부분만 딱 말을 하고 그 외는 말하지 않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괜히 말하면 견적이 계속 올라가니 한 컵을 쏟으면 몇방울로 줄여말하는데 차량 작업에 더 방해가 될 뿐입니다. 만약 차주님의 말만 듣고, 그곳만 실내클리닝 작업했다면 분명 며칠 후에 썩은 냄새로 다시 찾아오게 됩니다.)우선 2열시트와 도어트림내장마감재를 분해해 바닥어디까지 스며들었는지 확인을 해 봤습니다.
역시나 손에 흥건히 젖어 있는 것을 확인했고, 이럴경우 국물이 앞쪽까지 넘어 갔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1열시트까지 분해를 하고 운전석쪽 바닥매트전체를 뒤집어 확인을 해야 됩니다.
이처럼 차주님께 혹시나 있을 최대한의 작업 범위까지 설명드리고, 견적도 얘기해 드렸습니다. 이후 작업을 하다 추가로 발생되는 작업량에 대해서는 수시로 통화하면서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그 이상의 범위는 벗어나지 않았고, 앞쪽으로도 국물이 조금만 넘어간 상태였습니다.
실제 작업 시간은 3시간정도가 걸렸는데, 이후 바닥매트 아래에 있는 스펀지를 말려야 하기 때문에 이틀동안은 조립하지 못하고 계속 건조과정에 들어갑니다.(완벽하게 말리지 않고 어설프게 말려 조립하면 이후 곰팡이가 발생하거나 냄세가 날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들을 보면 눈으로 바로 확인이 되기 때문에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렇게 오염물이 내부로 스며든 경우 차량 표면을 위주로 하는 실내클리닝 작업과는 방법과 비용, 작업시간이 다릅니다.)
출고때 차주님이 상당히 만족해 하십니다.
이상 포항자동차 실내클리닝전문점 The about Car!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파크(2012년식-김치국쏟음)-운전석쪽 바닥 부분실내클리닝작업(바닥분해)
실내클리닝 작업 전
(김칫국 쏟은상태)
바닥매트를 덜어내자 밑에 있는 쿠션용 스펀지도 젖어 있네요.
약품과 물을 사용해 철판 사이사이에 껴 있는 국물 한방울 까지 완벽히 찾아서 깨끗히 닦아 제거해줍니다.
건조과정 후 조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