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하시고싶으신말씀
독특한 닛산 스카이라인 GTS-T(ECR33) 입니다.
차량 컨디션 최상이며 휠마력 약 280에 토크 37정도입니다.
아래 주소로 오시면 다른 사진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encar.com/proc2/2510.jsp?carid=2804462&kf=for
또한 제 블로그에 오시면 더 많은 사진과 빽파이어 동영상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souldrummer
- 튜닝내역 -
⊙ 인터쿨러 - Apexi 500마력 대응 대용량
⊙ 플러그 - NGK Iriway spark plug 열가 8 (매 10000km마다 교환했습니다)
⊙ 타이밍벨트, 아이들베어링, 텐션베어링, 워터펌프, V벨드류, 라디에이터펜클러치, 로커암커버 가스킷 교환
(위 작업은 30000km때에 완료하였습니다)
⊙ 트러스트 오일쿨러 - 16코어 대용량입니다. 오일필터 이동킷 모델이라 오일필터 교환이 용이합니다.
⊙ 냉각수 - 라베놀 부동액 + 뷔르트 라디에이터 세정액
⊙ HKT 68도 오픈 썸머스텟 - 냉각수 조기 냉각을 위해 68도에서 오픈되는 수온 조절기 입니다.
⊙ 엔진오일 - Motul 100% 합성유 크로노 15W50, 매 3000km마다 교환했습니다.
⊙ 미션오일, LSD오일 - 오메가
⊙ 브레이크 & 클러치 오일 - 프로피카 DOT5.1
⊙ 브레이크 패드 - 아크로슈퍼파이터 스트리트용
⊙ 부스트 컨트롤러 - HKS EVC
⊙ 흡기 필터 - HKS Super flow 200/70
⊙ 블로우오프 벨브 - SARD R2D2
⊙ 쿠스코 프론트 스트럿바
⊙ GTR 리어 스트럿바
⊙ 어시스트 강화 텐션로드
⊙ 인터쿨러 스프레이 쿨링 시스템 - 인터쿨러에 주기적으로 물을 스프레이해서 흡기 온도를 내려줍니다. 분사 시간 조절 가능하구요. 여름철 더운 날씨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 메탄올 냉각장치 - 흡기 온도를 내리기 위해 인터쿨러뿐만 아니라 메탄올도 사용합니다. 차량의 흡기 공기에 메탄올 희석액을 분사해서 흡입된 공기 온도를 냉각시켜 출력을 향상 시킵니다. 더불어 배기 온도도 함께 내려가며 멋진 빽파이어도 선사합니다.
⊙ 게이지 - 흡기온도 + 실내온도 디지털 온도계
부스트, 공연비, 알피엠 + 쉬프트램프 , 배기온, 유압, 진공, 유온, 수온, 볼트
⊙ 스피드 미터 - 울트라 스피드 미터 (리미트 해제와 속도, 알피엠 등등을 디지털로 나타냅니다)
⊙ Under light - 일반적인 네온과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밝고 선명합니다. 색상 또한 교환 가능하고 유지, 보수비가 저렴합니다. 퍼포먼스를 위해 장착했습니다. (이부분은 사진 참고해 주세요)
⊙ GTR 프론트 범퍼, GTR엠블램, 그릴 - 정말 구하기 어려운 파츠입니다.
⊙ 사이드 에어댐
⊙ GT-wing - 트렁크 단차때문에 순정 리어 스포일러와 조합해서 깔끔하게 장착 했습니다.
⊙ 서큘러 17인치 알로이 휠 - 앞 8j, 뒤 9j 둘다 35의 동일 offset입니다.(4피스톤 대응)
⊙ 머플러 - Apexi N1 터보용
⊙ 촉매 - 스트레이트 스포츠
⊙ NISMO 엔진오일 캡
⊙ 1.4bar 라디에이터 캡 - 냉각수 비점 상승으로 끓는점을 높여줍니다.
⊙ HKS 16단 차고, 압력 조절 일체형 쇼바
⊙ LED - 전방 턴 시그널, 리어 브레이크 램프, 리어 턴시그널을 모두 LED로 바꾸었습니다.
일반적인 하이플렉스 LED가 아닌 3W 초고휘도 LED를 사용해 일반 순정 전구보다
소비 전력도 적으며 더 밝고 절도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배터리 - 보쉬 칼슘 90A(교환한지 2주일 지났습니다)
⊙ 크롬 도어 내캐취
그밖에도 여러가지 순정 부품을 가지고 있습니다.(촉매, 오일필터, 하이카스로드, 하이카스 켄슬로드, 순정 배기온센서, iriway 점화플러그, 써모, 라디에이터캡 등등)
스카이라인을 한대 한대 수집하려고 정성을 들여 관리했습니다만...
제가 올해 일본으로 가서 5년정도 있을 예정이기에 아쉽지만 판매를 결정했습니다.
차량은 작년 12월 말 Candy apple red 로 전체도색을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도료는 아니며 커스텀 회사에서 사용하는 도료입니다.(상당히 고가입니다)
계기판은 실 주행 거리는 아닌듯 합니다.
제가 차량을 처음 인수 받았을때 25000정도 주행했던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제가 인수하여 30000에 모든 정비를 다 마쳤기에 크게 염려하실것은 없으실겁니다.
항상 하이옥탄 휘발유를 사용하여 엔진상태 최상이며 1번부터 6번까지의 압축비 모두 정상입니다.
하이카스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후륜조향장치)
하이카스는 아직 켄슬하지 않았습니다...만약 켄슬을 원하시면 작업해 드립니다.
에어백 있는 모델이라 보험료도 약간 할인을 받으실 수 있구요.
순정 부스트만을 사용했기 때문에 엔진 스트레스는 최소라 할 수 있습니다.
매직카 골드3 양방향 경보기 장착되어 있습니다.(보이스혼기능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