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즈강 북쪽 강변에 자리잡고 있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런던 사교의 성당이다. 맨처음 이자리에 세워졌던 교회는 1666년 런던 대화재때 파괴되었고, 1710년에 지금의 성당이 완공되었다. 크리스토퍼 웨렌(Sir Christopher Wren)경의 디자인한 돔이 인상적인데, 그는 세인트 폴 성당에 첫번째로 묻히는 영광을 누린 사람이기도 하다.
건물 정면에 위치해 있는 2개의 탑은 종루로 쓰이고 있으며, 왼쪽 탑에는 12개의 차임벨이 오른쪽 시계탑에는 영국연방에서 가장 큰 종이 있다. 성당 본 건물의 수랑, 본당 회중석, 위스퍼링 갤러리, 돔과 골든 갤러리 등은 높은 예술적 가치로 평가받가 있다. 꼭대기에 위치해 있는 골든 갤러리에서는 아름다운 런던 시내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사원 안에는 넬슨, 웰링턴을 비롯한 영국의 위인이나 화가들이 잠들어 있는 묘가 자리하고 있으며, 전세계로 방영된 찰스 황태자와 다이애나 비의 성대한 결혼식이 펼쳐졌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한시간 반 가량이 소요되는 가이드 투어(영어로 진행)에 참가해 세인트 폴 성당 이곳저곳에 얽힌 이야기들을 들으며 둘러볼 수 있다.
☞ 위치: Ludgate Hill London EC4 ☞ 개방시간: 월-토 08:30am-4:00pm ☞ 입장료: 성당과 지하예배당 / 성인 £9.00(학생과 노인 £8.00) ☞ 가이드투어 시작시간: 11am, 11:30am, 1:30pm, 2pm ☞ 가는방법: 지하철 세인트 폴역(센트럴 라인)에서 하차해 도보로 5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