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에서 센스 폭발하는 폭탄주 제조법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각종 모임이 많은 12월. 모임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한가지, 술! 술자리에서 존재감 확실히 드러내고 싶다면 다양한 폭탄주로 예쁨받자. 흥에 겨운 술자리에서 다양한 술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폭탄주 제조법으로 분위기를 띄우기 더욱 좋은 폭탄주! 간단하면서도 쉽게 만들수 있는 폭탄주 종류와 제조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밀키스주
폭탄주의 제조법 중 고수만이 정확히 밀키스 맛을 낼 수 있는 밀키스주. 맥주잔에 소주:맥주:사이다를 각각 소주잔 1:1:1 비율로 정확히 넣고 티슈 2~3장으로 막은 후 뒤흔든 뒤 테이블로 내리쳐 섞어준다. 밀키스를 넣지 않았음에도 밀키스처럼 달콤한 맛이 나기때문에 술을 못하는 사람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폭탄주. 정확한 비율과 현란한 손목스냅이 제일 중요하다.
2. 링겔주
소주와 매화주의 훅가는 조합이라고 불리는 링게주는 흡사 링겔모양과 비슷하다고 해서 링겔주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보통은 소주를 반병정도 먹고나서 링겔주를 만들면 좀 더 달달하게 즐길 수 있지만, 소주잔으로 1~2잔 정도 마신후 소주병 입구에 매화수를 거꾸로 올려 맞추면 매화수가 소주안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쁜 모습만큼이나 숙취도 대단한 녀석이므로 조심할 것!
3. 소백산맥주
다른 폭탄주에비해 다양한 술이 들어가는 소백산맥주는 술이 쎈 사람도 두세잔 마시다보면 훅 가게 만드는 강력한 폭탄주다. 얼음을 채운 맥주잔에 소주잔 1잔 만큼의 소주, 백세주, 산사춘, 맥주를 1:1:1:1 비율 or 3:3:1:3 비율로 넣고 잘 섞어준다. 얼음을 넣어 시원한 맛에 홀짝 홀짝 마시다보면 어느샌가 기어다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4. 스크류 키스
스크류바 아이스크림으로 만들 수 있는 스크류 키스. 맥주 500cc잔에 스큐르바를 넣고 소주 2잔을 부은 후 사이다를 1/2캔 넣는다. 아이스크림이 잘 녹도록 젓가락으로 녹여주면 완성! 핑크빛 색감도 예쁘고 술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달달하게 즐기기 좋은 스크류 키스. 소주도 마시면서 아이스크림으로 숙취도 해결하고 1석 2조!
5. 소닉워터주
칵테일에 빠지지 않는 토닉워터! 어떤 술과 섞어 마셔도 잘 어울리는 토닉워터는 칵테일 제조 주로 사용되지만 소주함께 섞어 마셔도 맛있다는 사실! 소주 반병과 토닉워터 한병을 섞은 뒤 얼음을 가득 채우고 레몬즙 또는 레모을 썰어 마시면 꿀맛! 일본 위스키 산토리하이볼과 비슷하면서도 더욱 저렴하게 먹을 수있으니 그야말로 개이득.
6. 고진감래주
고생 끝에 낙이 온다! 라는 말에 따온 고진감래주는 첫맛은 쓰디쓴 소주 맛이지만 마지막에 달달한 콜라가 달래준다. 소주잔에 1/3만큼만 콜라를 채워넣고, 두번째 소주잔에는 소주를 채운 뒤 콜라를 넣은 소주잔위에 올려 놓는다. 맥주잔에 적당한 량의 맥주를 채운 후 콜라와 소주를 채워넣은 소주잔을 동시에 넣는다. 원샷으로 마셔야 고진감래의 진정한 의미를 알 수 있다.
7. 레드아이
이름조차 매혹적인 레드아이는 토마토주스와 맥주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만드는 폭탄주다. 토마토주스?라는 말에 거부감이 든다면 우선 마셔보자! 시중에서 판매하는 토마토주스 한병 or 토마토 한개를 갈아서 맥주 한 캔 분량과 섞어주면 독특하면서도 중독되는 맛에 꿀꺽 꿀꺽 마시게되는 매력적인 폭탄주를 맛볼 수 있다.
8. 홍익인간주
소주와 홍초가 만나 세상을 이롭게 만든다!라는 뜻을 가진 홍익인간주! 홍익인간주는 소주 한병을 따서 소주 1잔을 덜어내고, 홍초를 덜어낸 소주만큼 병 안에 넣어 흔들어주면 된다. 많이 넣지 않아도 색이 영롱하니 예쁘고 알콜향이 강하지 않아 특히 여자들이 좋아하는 폭탄주다.
9. 소메리카노
소주와 커피의 색다른 조화 소메리카노. 빈 잔에 얼음을 가득 채운 후 소주를 1~2잔 넣고 원두커피 or 캔커피로 나머지 잔을 채운다. 커피우유맛 맥주 머드쉐이크 카푸치노와 비슷한 맛으로 가격대비 훨씬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맛이 거의 나지 않고 은은한 커피향으로 가벼운 음주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10. 메로나주
아이스크림을 이용한 또다른 폭탄주인 메로나주는 달달한 메론향에 취하는 폭탄주다. 얼음을 반 정도 채운잔에 소주 1잔과 사이다 반병을 넣고 잘 섞어준다. 그 다음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넣고 저어가면서 녹여주면 달달한 메로나주를 마실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모두 녹여먹어도 좋고 마시면서 원하는 만큼 녹여 먹어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