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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sung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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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품질관리 학습토론장 이동통신시장의 번호이동성 제도 도입에 관한 내용입니다.
품질/주/경영3/오현종 추천 0 조회 91 03.11.12 23:3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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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내년부터 번호이동성 서비스가 시행되면 번호만 가지고 누가 어느 회사에서 서비스를 받는지 알 수가 없으므로 이동통신서비스 회사들도 번호에 대한 이미지를 키우기보다는 보다 실질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업그레이드에 신경을 쓰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사용자입장에서는 좀더 나은 서비스를 받아 볼수 있어 좋겠죠

  • 010 이동통신 통합서비스, 번호이동성 제도 도입 발표 이후 각 사에서 고객 확보를 위해 품질 부분에서 특히나 투자를 많이 하더라구요~ 예전에 통화 품질부분에서 LG와 SK가 별 차이가 없다는 걸 신문(?) 광고(?)에서 본 적있는데---* 혹시 본 적 없으세요??

  • 제 개인적인 생각은... 번호이동성 제도 결과 각 사에서 어떤 서비스를 얼마큼 제공하느냐에 따라 고객 유치 정도를 달리 하지 않을까요?? 특히 요금제도 부분이 큰 비중을 차지 할 것 같은데...

  • 이동 통신업계의 번호 이동성 제도 시행에는 제공받고자하는 서비스 업체가 현재 단말기의 업체와 다를 경우에는 고객이 단말기를 따로 구입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번호는 원래대로 인정해주는 것이구요..)이럴 경우 고객에게 단말기 구입 비용이 가중화 될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 이동 통신 업계에서는 이러한 고객의 불편사항이나 부담까지도 깊이 있게 고려하여 이동 통신 업체끼리의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기존 단말기에 대해 각 서비스 시스템의 교류 등이 가능할수 있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어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고 이러한 고객 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감동의 만족을 실현시켜

  • 줄 수 있는 전략적지원을 실행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고객에게 가장 현실적으로 와 닿는 것이 통화품질 향상을 필두로 한 요금인하, 그리고 단말기문제라 할 수 있겠는데 실질적인 통화품질의 향상과 더불어 요금인하의 요인이 각 통신업체의 고객 유치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리라 제 개인적으로 봅니다.

  • 처음부터 제대로 시행되고 아무 불만 없는 제도가 없듯이 번호이동성 제도 또한 아무리 준비를 잘 하였다 하더라고 모든 소비자들의 만족 시킬수는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 제도가 잘 되느냐는 각 통신업계끼리 얼마나 잘 맞춰나가는 가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고객서비스는 기본으로 해야되겠죠~^^ㅋ 처음에는 좀 삐걱될

  • 수 있겠지만 문제점을 파악해서 계속 고쳐나가다 보면 안정적으로 정착되지 않을 까요~^^ㅋ 저의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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