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이 좀 안맞는경우도 있는데 대충 이런식으로 한다는것만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첫번째로 전선유지부대로 프론트 라인을 사용하여 전선을 만듭니다. 뭐 이건 기본적으로 되어있을테니ㅋ
다음으로 돌파부대의 시작점을 프론트라인으로 정합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우클릭으로 프로빈스 하나만 라인으로 정해야 한다는겁니다.
좌클릭하면 라인 전체가 걸려버려서..
그리고 지금은 보병만을 사용한 포위라 따로 돌파한라인 후위군을 안뽑았는데 탱크를 이용해서 하는 포위면 차량화-기계화 부대를 사용해서 저 위치에 똑같이 한칸만 프론트 라인 걸어주셔야 합니다.
그 부대는 돌파부대가 돌파한 곳만 라인이 확장되면서 라인유지를 할 것 입니다.
라인 유지부대는 전체적으로 라인을 유지하구요.
돌파 선을 그립니다.ㅋ
목표도 한칸으로 정하시는게 좋고 휘게끔 경로설정하시려면 플랜 에디트기능을 이용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플랜준비가 적당히 차면 버튼을 클릭해서 작전을 시작합니다.
돌파부대가 돌파하는동안 돌파부대의 라인이 확장될텐데 최전선 한칸이 되게끔 계속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알트 우클릭-드래그로 줄일 수 있습니다.
차량화 부대를 같이 운용하는경우 차량화 부대의 라인은 안줄여도 됩니다. 차량화부대는 돌파부대가 돌파한 공간을 매꿔주는 역활을 할 겁니다.
죽죽 들어가다가 포위가 완성되면 돌파부대로 포위망에 라인을 걸고 포위망에 있는 라인부대는 메인전선으로 다시 할당합니다.
참고로 해당 라인에 걸린 유닛을 선택하려면 컨트롤+우클릭 하면 됩니다.
포위망에 걸린 라인부대는 그걸로 선택해서 본전선에 보내면 됩니다.
돌파부대로 포위망에 갇힌 적 마무리.ㅋ
정리가 끝나면 다시 포위 계획을 짜놓고 플래닝을 채우면 됩니다.
그리고 돌파부대를 꼭 하나만 운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두개 운영하면서 하나가 플래닝 채울때 다른곳은 작전수행하고 거기작전이 끝나면 그 부대가 플래닝 채울때 나머지 플래닝채운 부대가 다시 작전을 수행하고 하는식으로 번갈아 가면서 해도 됩니다.
혹은 플래닝 채울동안 반대쪽에서 라인유지부대를 이용해 다음 포위망 짜기 좋게끔 적당히 전선 밀어내도 됩니다. 이건 오팬스 라인 평범하게 그려서 쓰면 됩니다.ㅋ
혹은 다른방법으로 응용해도 되구요.
근데 사실 고난이도 아니면 구지 포위섬멸 안해도 게임 무난하게 풀어갈 수 있어서.ㅋㅋ
그럼 다들 즐겜하세요~
첫댓글 와.. 초보인데 팁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개념을 잘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