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김영수 회장이 연두순시 차 제주지부를 방문했습니다. 20일 이칠석 사무총장과 함께 내도한 김 회장은 제주도지부 '2025년도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강응봉 지부장은 제주지부 현황, 회원 현황, 2024년도 주요 사업실적, 2025년도 주요 사업계획, 2024년도 보조금 수령 내역, 24년도 예산외수익금 집행내역(외부지원금 포함), 지회별 현충 시설 현황 및 봉사활동 계획 등 11개 현안을 보고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강응봉 지부장을 중심으로 이영도 사무국장, 오을탁 사무차장, 김소양 사무과장 등 사무국 임직원과 최홍도 제주시 지회장, 변영근 서귀포시지회 지회장, 홍국남 대의원, 송문복 대의원, 이유배 전몰군경유자녀회 이사, 김태규, 윤승은 대의원 유족회 조직 간부 등 제주지부 조직 간부 12명이 함께 자리했습니다. 보고를 받은 김 회장은 올해 유족회 사업 계획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에게 유족회 발전을 위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이밖에 도지부는 보훈예우수당에 대한 정보 공유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한편, 업무보고 직전 김영수 회장은 모범회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수상은 제주도지부 서귀포지회 진성준 회원이 받았습니다. 평소 남다른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솔선수범 모범을 보이고, 둘째, 단체발전과 회원들의 친목 도모, 권익 신장에 이바지하고,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가유공자 유족의 위상 제고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