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베트남 여행 열풍이 불고있다.싼 물가와 새로운 관광에 목 말라하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는것이다.1975년 북베트남(월맹)이 월남을 통일 후 주변의 위성도시를 병합하여 호찌민특별시로 개칭하였다.17세기 후반 중국 국경지대에서 남하해온 베트남인에 의하여 개척이 시작되어, 프랑스인들이 점령한 후 이곳에 배수시설을 설치하여 전형적인 식민도시로 만들었다.베트남이 남북으로 갈라지면서 남베트남(월남)의 수도가 되었으며호치민은 지금도 이 나라 정치·경제의 중추적 기능이 집중되어 있다.식민지시절 프랑스풍의 관청을 비롯하여 많은 건물이 건축되었다.호찌민은 프랑스의 식민지 도시로서 발달했기 때문에 역사적인 사적은 거의 없으나, 북동쪽의 식물원에서 남서쪽의 옛 대통령관저에 이르는 부근은 도로가 반듯하게 교차하며, 푸른 가로수가 늘어선 아름다운 풍치로‘동양의 파리’라고 하였다.응웬 반봉의 사이공의 흰 옷이 아직도 나풀거리는 곳유독 호치민에는 흰옷을 많이 입는다.금서(禁書)였든 사이공의 흰옷은 현재 하얀 아오자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번역되어 나와 있다.사회주의 국가이지만 최근에 이런 대형 사찰들이 상당히 많이 건축되고 있다.동남아의 특징은 야경이 아름다운 것인데, 호치민의 연말이면 야경의 화려함은 극치를 보인다.호치민 여행의 마지막은 스카이라운지에서 내려다 보는 야경으로 끝맺는다.
요즘 베트남 여행 열풍이 불고있다.
싼 물가와 새로운 관광에 목 말라하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는것이다.
1975년 북베트남(월맹)이 월남을 통일 후 주변의 위성도시를 병합하여 호찌민특별시로 개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