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정말 세상의 소금인가. <요약><마5:13>
2023.11.26.<주일>오사카 사랑하는 교회 김호일 목사.
예수님은 회개하고 복음을 받아들인 자들에게 8복의 사람이라고 말씀하신 후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세상의 빛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세상의 소금이라는 의미입니다. 소금이라는 의미는 그리스도인들의 영향력을 강조한 것입니다.
8복은 그리스도인들의 성품을 의미하지만 소금은 세상의 영향력을 의미합니다. 소금이 없으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8복의 사람으로 살아갈 때 2가지 반응이 나타나는데 하나는 박해이고 하나는 세상의 소금과 빛의 영향력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이 땅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소금의 역할입니다.
예수님은 8복을 가르치신 후 소금과 빛의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8복의 사람이 되지 못하면 소금이나 빛이 될 수가 없습니다.
1>세상의 소금이라는 의미는 무엇인가. 소금은 갈증을 느끼게 합니다.
영적인 갈증. 진리에 대한 갈증. 예수님을 알고 싶은 갈증. 구원받고 싶고 자신도 믿고 싶은 갈망을 느끼게 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소금을 방부제의 역할로 강조하셨습니다. 물론 소금은 맛을 내는 능력이 있지만 썩는 것을 막는 방부제 역할이 중요합니다.
소금은 짠 맛인데 이 맛을 잃어버리면 회복할 수가 없습니다. 세상이 너무 썩었기 때문에 소금의 역할을 하며 방부제의 역할을 감당하라는 의미입니다. 세상의 썩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믿는 자들은 먼저 자신이 타락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도 타락하지 못하게 막아야 합니다.
2>왜 우리는 세상의 소금이 되어야 하는가.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셨는데 죄가 들어와서 세상을 완전히 오염시키자 홍수를 통해 세상을 심판하고
노아의 가족8명으로 새 출발을 했습니다. 그런데 또다시 소돔과 고모라의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심판을 했습니다.
이처럼 역사는 되풀이되고 세상의 핵심은 인간인데 더욱더 인간은 악해집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심판하는 때가 다가옵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면 먼저 교회 안에서 알곡과 쭉정이를 고르십니다. 그러므로 교회와 성도들은 진리의 말씀을 듣고 날마다 거룩해지는 삶을 살려고 기도해야 합니다.
마지막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서는 행위 심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열심히 회개하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려고 성령님의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면 심판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세상이 점점 악해지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 마귀의 계획입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국가와 가정과 교회를 세웠습니다. 국가를 통해서 법으로 타락을 막고. 가정을 통해서 음란을 막고. 교회를 통해서 성도들의 타락을 막기 위함입니다. 교회는 성도들이 죄를 회개하고 죄에서 떠나게 해야 합니다. 루터의 오직 믿음과 칼빈의 한번 구원은 영원하다. 은사 중단론은 교회와 성도들을 타락의 길로 가게 인도합니다.
예수님은 8복의 사람이 되어 세상의 방부제의 역할을 하라고 소금이다. 빛이다. 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사명입니다. 교회의 성도들을 8복의 사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소금의 역할을 하게해야 합니다. 소금은 짠 맛을 잃으면 쓸모가 없습니다.
3>세상의 소금의 역할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2가지 하나는 세상과 구별되고 또 하나는 세상에 침투하는 것입니다. 구별되는 삶은 8복의 삶을 사는 것이고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더 의롭게 사는 것입니다. 즉 겉 모습만이 아니라 마음으로 진심으로 행해야 합니다.
ユーチューブ日本語映像アドレス
유튜브 일본어 영상 주소
https://youtu.be/sywmrkyJc4E
첫댓글 성령님.영적인 갈증. 진리에 대한 갈증. 예수님을 알고 싶은 갈증. 구원받고 싶은
갈망과 방부제의 역할로 충성하길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