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기만 한다면 마치 인류의 모든 문제가 끝날 것처럼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온 말이 네사라 게사라일 겁니다. 네사라 게사라는 사실 좀 황당합니다. 적에도 제게는 황당무계 그 자체입니다.
암튼 트럼프는 전쟁을 싫어하는 것 만큼은 확실하다는 생각입니다. 아래 영상 중 공부의 여신님 채널에 올라 온 최근 트럼프 연설 영상을 여러개 보았는데 그 연설 내용대로 위대한 미국을 만들 수만 있다면 트럼프는 정말로 인류의 영웅이 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할 수 있을까요?
트럼프가 연설에서 하는 말 그대로라면 미국의 네오콘, 금융자본, 제약자본을 아작내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새로운 기득권이 형성되겠죠. 지금까지 미국에서 악행을 저질러 온 세력들이 지금의 미국을 만든 겁니다. 그런데 이들을 모두 아작내겠다? 말은 쉬운 법입니다. 하지만 과연 그럴 수 있을까요? 모든 기득권들을 물리칠 수 있을지 저로서는 의문입니다.
모르겠습니다. 트럼프가 정말로 푸틴처럼 할 수 있을지.. 물론 그는 돈은 많은 사람이니 돈에 연연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만 미국의 기득권층들은 자신들에게 정 도움이 되지 않는 인물이라고 판단되면 항상 "암살"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제거해 왔습니다. 트럼프가 그걸 모르고 있을까요? 그걸 알면서도 모종의 다른 방법을 생각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런게 있었다면 지난 번 선거에서 부정선거를 막았을 겁니다.
그러나 트럼프가 바이든보다 훨씬 낫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아마도 트럼프가 당선되면 특히 군사 부문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작 친미 국가들 민중에게 시급한 것은 의학 사기로 인한 의학 학살을 멈추어야 하는 겁니다. 즉 각종 백신접종을 멈추어야 하는 겁니다. 아마도 트럼프는 여기까지는 생각조차도 하지 못하고 있을 겁니다.
그래도 그는 이번에 대통령에 당선되면 인류의 영웅은 아닐지라도 미국의 영웅은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강해져 돌아왔다…직접 본 '트럼프 대세론'의 실체는 / SBS / 온더스팟
트럼프 대통령 연설 + 콜로라도 대법원 결정 핵심 요약 (12.19.23)...Goddess공부의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