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이 바이크 패션 전기자전거입니다
14인치 휠에 무게는 약 30Kg으로
가벼운 편은 아니네요
모터의 전압은 36V에 용량은 250W입니다
최고속도는 25 ~ 35Km/h로 조금 빠른 편이구요
한번 충전 후 파스로는 약 35Km
쓰로틀로는 약 20 ~ 25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업무용 보다는 도시에서 마실 다니기,
여가용으로 적합할 것 같습니다
안장 밑에 배터리 장착이 되었는데요
비교적 배터리 크기가 넉넉합니다
KC 인증은 받았다고하네요
인증번호는 XD100007-14002A
36V에 10Ah으로 표기되었구요
배터리 케이스가 크면 나중에 용량 업그레이드가 아주 용이합니다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케이스 크기가 꽤 넉넉하죠 ?
배터리 팩입니다
리튬 셀이 무려 50개가 들어있어요
10개 직렬에 5개 병렬이죠 ?
셀에 라벨이 없어 셀의 정확한 사양을 알 수 없어요
국가 기밀인가 봅니다
보통 중국의 배터리 공장에서
셀을 생산 후 양품은 라벨 찍어 비싸게 팔고
비품은 골라서 공장 뒷문으로 라벨없이 싸게 팔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 국내 기업 모회사도 그랬습니다
아는 사람 다 아는 공공연한 비밀이죠 ?
수명을 다한 이유를 알기 위해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최고 전압의 셀이 4.11V로 나오네요
최저 전압은 2.567V
전압 분포는 4.11V, 3.741V, 3.758V, 3.940V, 3.842V, 4.073V, 4.056V, 2.567V, 4.014V, 3.877V.
무려 36% 이상 언바란스가 났네요
배터리 기능을 거의 상실했습니다
한번 언바란스 나면 맞춰 놓아도 계속 틀어지구요
일부만 교체해도 똑 같아져요
전체를 교체해야합니다
셀을 국산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용량은 같지만
부피가 엄청 줄어요, 국산 삼성셀이니 언바란스 걱정 안해도 되고요
INR21700-50E 셀입니다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이 셀당 14.7Ah이므로
팩의 가능 용량은 29.4Ah에 이며
싸구려 재료를 쓰는 타사 셀들이 따라는 하지만 흉내도 못냅니다...
우천시 대비 방수 포장하였습니다
여름철엔 약간의 부주의로 배터리가 침수될 수있지만 걱정을 조금 덜어드렸습니다
역시 케이스가 커서 배터리 공간이 널널합니다
리필 후 한번 충전에 약 35Km릃 주행할 수 있습니다만
주행 거리를 보다 많이 늘리시려면 비용응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최대 용량으로 늘려
무려 20Ah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면 주행거리도 약 70Km 로 늘어납니다
그러나 전국일주등 장거리 주행을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배터리를 추가하여 주행 거리를 늘리실 수 있습니다
- 프레임 위에 약 14Ah 추가로 약 50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 안장 뒤에 약 20Ah 추가로 약 70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 핸들 앞에 약 30Ah 추가로 약 105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 짐받이 위에 약 40Ah 추가로 약 140Km를 늘리실 수 있습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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