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참고하기 좋은 제주도 실내 여행코스 2박3일 입니다
(1일) : 사진놀이터 > 981파크 > 피규어뮤지엄
사진찍고 남기는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도가 높을만한 관광지 입니다 .
영업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구요 . 의상도 대여가능한데 (추가금액있음) 의상 반납시간이 오후6시 이기에
의상을 대여하실분들은 조금 일찍 가셔서 사진 촬영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성인 1만원 청소년 8천원 어린이 6천원 요금 있습니다 .
제주공항에서 서쪽 방향으로 갈때 방문해보기 좋은 실내관광지 입니다 .
비가 오는경우 카트같은건 타기가 힘든데 여기는 가능하더라구요.
조금이라도 비가 내리면 우비를 챙겨주셔서 카트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아마 큰비가 내리면 운영 불가일것 같긴합니다.
실내에 식당도 있어서 식사시간을 줄일 수도 있구요.
실내에도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있어요 . ^^
아무래도 비가 내리지 않으면 더 좋겠지만 , 비가 와도 실내에서 재밌게 즐기다 올 수 있는곳이라 일정에 넣어봤습니다.
마지막 관광지는 피규어뮤지엄을 선택했는데요. 근처에 헬로키티아일랜드가 있으니 일정은 바꾸셔도 됩니다 .
피규어뮤지엄은 완벽하게 실내 관광지이기도 하고 포토존도 가득해서 저는 참 괜찮았다고 느껴지구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9,000원입니다.
(2일) : 아르떼뮤지엄 > 여미지식물원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비오는날 참고하기 좋은 제주도 실내 여행코스 두번째날엔 미디어아트를 관람하러 아르떼뮤지엄에 가보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이곳또한 100% 실내라서 큰비가 와도 방문하기 좋은곳이구요 .
성인 17,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요금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까지 영업합니다. 입장마감은 오후 7시입니다.
비가 내리지 않았다면 , 꽃밭에 꽃구경을 가면 좋겠지만
비가내리는 상황이기때문에 꽃을 보러 ' 여미지식물원 ' 에 가보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
중문관광단지내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기에 다른 곳들이 마음에 드시면 그 일정대로 하시면되겠구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하고 있으며 성인 12,000원 / 청소년 8,000원 / 어린이 7,000원 요금 있습니다 .
비가와도 천장에 아케이드가 모두 쳐져있어서 방문이 쉬운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두번째날 마지막 장소로 정해보았습니다.
기념품도 구매하시고 간식거리들도 사시면 좋지 않을까 하구요 .
저녁식사는 개인적으론 서귀포매일올레시장과 매우 가까운곳에 있는 [ 무성향 갈치조림 ] 이 제일 좋지 않을까 싶어요.
무성향 갈치조림은 갈치요리 전문점으로 상호명 답게 ' 갈치조림 ' 이 메인입니다 . △
고등어구이랑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 선택을 추천드리구요 .
생갈치를 이용하는 식당이라 아주 싱싱하고 비린내나 향이 전혀 없어서 먹기에도 편하고 맛도 좋은곳입니다.
갈치살도 두툼하니 양념도 잘 배어있어서 좋더라구요 .
반찬들은 다섯가지 정도 나오구요 .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돌솥밥 ? 가마솥밥 ? 이 나오기때문에 더욱 맛있게 한식을 즐길 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
모든 음식들 전부 쉐프님이 직접 만드신다고 하고 꼼꼼하게 최고의 재료들만 엄선해서 선택하신다고 알려져있는 곳 답게 어떤 음식을 먹어도 만족감이 높은 식당입니다.
제주도민분들도 많이 찾는 현지인 맛집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없이 운영하여
내가 배고플때 언제든지 방문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
갈치구이 , 통갈치구이 , 갈치국 , 성게미역국, 옥돔미역국도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갈치조림이지만 혼자 갔을때는 조림을 다 먹기가 힘들어서 ㅎㅎ
갈치국을 종종 주문해서 먹지요 ^^ 혼자가도 꼭 생선을 구워주시는 등의 서비스가 좋은곳이기도 해요 .
윗 사진에 나온것이 갈치국인데요. 제주도 향토음식입니다.
늙은 호박과 배추가 함께 나오는데 국물맛이 진하고 깊습니다 .
비리지 않고 상당히 담백하고 고소한것이 특징으로 성게미역국을 주문해도 성게와 미역기 푸짐하게 나오고요 .
옥돔미역국은 옥돔 한마리를 통채로 넣어주시기도 합니다 .
2인이상 단품 메뉴 주문할경우 꽃돔조림이 무료로 ~~! 나옵니다 ㅎㅎ
갈치구이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간도 잘 되어있고 제대로 잘 익혀주시는 곳이거든요.
살짝 바스락 거리는 껍질과 아주 부드러운 속살의 조합이 상당히 매력적인 곳이예요 .
일반 갈치구이는 머리와 꼬리 부분은 잘라져서 나오고
통갈치를 주문할 경우 머리부터 꼬리까지 원형 그대로 ~ 구워져서 나옵니다.^^
(3일) : 김영갑갤러리 두모악 > 스카이워터쇼 > 수목원테마파크
제주도 실내 여행코스 마지막날에는 김영갑갤러리에 가보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
제주도를 아주 아름답게 사진으로 남겨둔 곳으로 현재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무인카페도 운영중이고 워낙 사진들이 특색이 남다른 곳이라 한번쯤은 보고 가시면 되게 좋으실듯 했어요 ^^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일이며 어른 5,000원/ 청소년과 어린이 제주도민분들은 3,000원입니다.
사진들 보고나서는 시간에 맞춰서 스카이워터쇼를 관람해보시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
사실 봄,가을에는 실내보다는 야외 여행지가 최고이긴한데 어쨌거나 비가 와서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이기때문에
공연을 관람해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 일정에 넣어봤구요 .
오전 9시30분 , 오전 11시 그리고 오후2시30분 이렇게 3회 공연있습니다 .
성인 24,000원, 청소년 22,000원, 어린이 18,000원 입니다.
마지막은 수목원테마파크에 가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
수목원테마파크에서는 아이스크림이나 여러가지 만들기 체험등도 가능하구요 ( 아이들이 좋아하죠 ㅎㅎ )
vr 체험과 아이스뮤지엄 , 5D 체험 및 3D 착시 아트등을 즐길 수 있답니다.
윗 사진은 수목원테마파크 산책길에서 촬영해둔것으로 산책로도 예뻐서 비가 크지 않으면 잠시 돌아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참고로 수목원테마파크 바로 옆에서는 오후6시부터 수목원길 야시장이 열리는데 비가 내리면 거의 운영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