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2중유리 옵션
요즘 현대, 기아차 중형급 이상에서 선택 하거나 혹은 기본옵션으로 장착 되어서
출고되는 옵션 입니다.
덴트복원을 하는데 있어서 2중유리가 왜 따져봐야 할 요소인가는
이전 글 들에서 수 없이 설명을 드렸습니다.
도어에 찌그러짐이 발생되어서 덴트복원을 할 때
덴트복원방식 중 하나인 덴트로드(꼬챙이)를 이용한 복원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99% 이상의 대부분의 기술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식이기도 하고요
유리와 도어 틈 사이에 유리보호대를 끼우고
그 사이를 벌려
덴트로드를 진입시켜 찌그러짐을 펴내게 되는데
이때 유리는 덴트로드를 지탱하는 지지대가 됩니다.
2중유리는 두장의 유리를 붙여서 만든 유리인데
얼핏 듣기에는 강하고 두껍게 느껴지지만
두장의 유리를 붙여서 한장의 유리두께로 만들기 때문에
각각 유리의 두께는 매우 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유리는 덴트로드를 지탱하는
지지대가 될 수 없고
깨져버리게 됩니다.
위 모양과 같은 유리라면 2중유리 입니다.
내 차량 유리가 저 모양이라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덴트로드를 이용한 복원방식은 대부분 적용할 수 없다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이때 덴트복원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대략 3가지
1. 다른 공구투입로를 찾거나
2. 공구투입구를 만들거나
(내장제를 탈거하거나 패널에 구멍을 뚫거나)
3. 글루덴트로 복원하기 입니다.
저는 2번에서 구멍뚫기는 추천도 안해드리고 하지도 않습니다.
무언가 쓰러지면서 날카롭고 깊게 찌그러짐을 발생시켰어요.
위 아래 각각 한방씩
차량은 GV70 입니다.
서울에서 입고된 차량입니다.
GV70 은 기본옵션으로 측면유리가 2중유리로 되어있습니다.
깊이가 다소 깊지만 그래도 글루덴트로 가능한 내용입니다.
글루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가지 있겠지만
탭선정과 풀링방식 그리고 힘 조절 입니다.
단순하게 당겨내는걸로 알고
글루덴트가 더 쉽다고 생각하고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데
글루덴트가 훨씬 더 번거롭고 어렵습니다.
수차례 반복의 풀링
그거보다 수십배는 더 수행해야하는 펀치
망치로 많이 때려줘야 중심도 잘 올라오고
결과물도 좋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로드덴트에 대한 이해도가 충분해야 수행 할 수 있는 글루덴트
어딘가에서 덴트복원을 위해 구멍을 뚫어야한다는 안내를 받았다면
글루덴트를 잘 하는 덴트샵을 알아보세요.
물론 글루덴트로 복원이 어려운 찌그러짐도 있지만
왠만한건 잘하는 덴트샵에서 다 됩니다.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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