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아프리카에 암호화폐 채굴 허브 건설
https://www.rt.com/africa/589461-russia-crypto-mining-center-ethiopia/
새로운 시설은 에티오피아를 글로벌 광산 중심지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 게티 이미지 / IR_Stone
러시아의 비트코인 채굴 솔루션 공급업체인 BitСluster는 에티오피아에 120MW 규모의 데이터 센터를 건설하고 있다고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목요일에 발표된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 시설은 수도 아디스아바바의 킬린토(Kilinto) 고전압 변전소 부지에 위치할 예정이며 면적은 30,000제곱미터에 이릅니다.
BitСluster는 새로운 데이터 센터의 시운전이 2024년 1월에 이뤄질 예정이며 현재 변압기가 연결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데이터 센터의 엔지니어링 및 기술 조건이 가장 현대적인 채굴 장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데이터 센터 전력의 100%는 재생 가능 에너지원, 특히 5.15GW 용량의 아프리카 최대 수력 발전 프로젝트인 그랜드 에티오피아 르네상스 댐에서 나옵니다."라고 보도 자료에 나와 있습니다 .
Kilinto 고전압 변전소의 새로운 에너지 인프라는 "예상 가동 시간 99%로 시설에 무정전 전원 공급"을 보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itCluster는 프로젝트의 규모로 인해 전체 주기 서비스 센터가 될 수 있으므로 내부에서 결함이 있는 장치를 수리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어 채굴 효율성이 향상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비밀리에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외딴 산악 왕국 – Forbes
BitCluster의 공동 창립자인 Sergey Arestov는 “수력 발전 잠재력을 지닌 에티오피아는 의심할 여지 없이 글로벌 채굴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입니다.”라고 예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