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형 대출기관, 예금 금리 추가 인하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68040#China's-big-lenders-further-cut-deposit-interest-rates
China's big lenders further cut deposit interest rates
China's four major state-owned banks have released their plans for the interest rate cut, lowering the rate for 1-yr fixed-term deposits by 0.1 percentage points.
www.chinadailyhk.com
신화통신
날짜가 기재되지 않은 이 파일 사진에서 중국 직원이 중국 동부 장쑤성 난퉁에서 인민폐 위안 지폐를 세고 있습니다. (사진 / IC)
베이징 - 중국의 주요 국영 상업은행은 실물 경제에 대한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고 고품질 발전 촉진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금요일 명목 예금 금리를 추가로 인하했습니다.
중국의 4대 상업은행인 중국공상은행, 중국농업은행, 중국은행, 중국건설은행이 금리 인하 계획을 발표해 1년 정기예금 금리를 인하했다. 0.1%포인트, 2년물 금리는 0.2%포인트, 3년과 5년물 금리는 모두 0.25%포인트다.
이는 6월 초와 9월 초경에 이전 인하가 시행된 데 이어 2023년 국영 대형은행의 세 번째 예금 이자 인하이다. 이는 또한 2022년 9월부터 상업은행이 자체 운영 필요와 시장 상황에 따라 예금 금리를 적극적으로 조정하는 네 번째 차례입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중국 상장 은행 자산은 265조 위안을 초과합니다.
금리인하는 순이자마진(NIM)이 하락하는 상황에서 은행들의 시장지향적 조정이다. 앞서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내 시중은행 순이자마진(NIM)은 1.73%를 기록했다.
Merchants Union Consumer Finance Company Limited의 수석 연구원인 Dong Ximiao는 올해 초부터 중국의 대출 금리가 계속 하락하고 있으며 상업 은행들이 실물 경제에 더 많은 이익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를 강화했다고 말했습니다.
동 부장은 예금 금리를 낮추면 상업은행이 부채 비용을 줄이고 실물 경제에 봉사하는 능력을 높이고 고품질 개발을 안정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중국 은행들이 농업 지원을 강화하다
이번 조치는 또한 기업과 사람들이 어느 정도 투자와 소비를 늘리도록 장려할 수 있으며, 이는 소비를 촉진하고 내수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동은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