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개인적으로 알아 봤던 것인데 도심주행이 대부분이시라면 큰 효과 없습니다. 후열이하는 것도 고속도로 고속 주행을 상당시간 하고 휴계소에서 한 5분 정도만 정차해주면 큰 문제가 없으니 말이죠... 아우디계열의 차량이 전장부품이 민감해서 제가 보기엔 역효과로 고생하실 수도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
해보신분은 안계신가보군요 ..
제가 보기에도 후열이라는게...독일 아우토반에서 미친듯이 한시간 이상 달리다가...휴계소에서 잠시 쉴때..약 5분간 시동켜놓으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 고속도로에서 그리 달릴만한곳?이 없겠죠?
그럼 일반 공도에서 풀 부스트 잠깐잠깐 걸면서 타도 후열은 굳이 필요없다는 말씀인가요 ?? 예열만 해주고
요즘 신차 들은 후열기능 ?? 이 탑재되서 나온다고하던데 연식이 좀 있는 차들은 그런기능이없으니까요 ..ㅎ
후열은 고속도로를 고rpm으로 몇시간씩 타고 목적지에 도착했을때나 오르막 산길을 장시간 올라와서 휴계소나 리조트에서 시동을 바로 끄면 안되기때문에 하는건데..실제 고속도로에서 내리고, 시내에서 도착지까지 정속주행(일반주행)하면 엔진온도는 금방 떨어집니다..그래서 시동을 바로 꺼도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단, 겨울철 예열은 필수입니다.특히 디젤터보차량은 고압으로 작동되기때문에 오일류가 어느정도 온도가 올라야됩니다..
첫댓글 개인적으로 알아 봤던 것인데 도심주행이 대부분이시라면 큰 효과 없습니다. 후열이하는 것도 고속도로 고속 주행을 상당시간 하고 휴계소에서 한 5분 정도만 정차해주면 큰 문제가 없으니 말이죠... 아우디계열의 차량이 전장부품이 민감해서 제가 보기엔 역효과로 고생하실 수도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
해보신분은 안계신가보군요 ..
제가 보기에도 후열이라는게...독일 아우토반에서 미친듯이 한시간 이상 달리다가...휴계소에서 잠시 쉴때..약 5분간 시동켜놓으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 고속도로에서 그리 달릴만한곳?이 없겠죠?
그럼 일반 공도에서 풀 부스트 잠깐잠깐 걸면서 타도
후열은 굳이 필요없다는 말씀인가요 ??
예열만 해주고
요즘 신차 들은 후열기능 ?? 이 탑재되서 나온다고하던데
연식이 좀 있는 차들은 그런기능이없으니까요 ..ㅎ
후열은 고속도로를 고rpm으로 몇시간씩 타고 목적지에 도착했을때나 오르막 산길을 장시간 올라와서 휴계소나 리조트에서 시동을 바로 끄면 안되기때문에 하는건데..
실제 고속도로에서 내리고, 시내에서 도착지까지 정속주행(일반주행)하면 엔진온도는 금방 떨어집니다..그래서 시동을 바로 꺼도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단, 겨울철 예열은 필수입니다.특히 디젤터보차량은 고압으로 작동되기때문에 오일류가 어느정도 온도가 올라야됩니다..